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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 건강 직접 챙기는 서울시…5일 '덜 달달9988' 캠페인 진행 2024-11-03 15:50:52
한국소비자교육원,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지난달부터 찾아가는 시민 캠페인을 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단체 급식용 저당 요리법을 보급하고 학교 매점을 대상으로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금지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아이들이 저당 식생활을...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본업 외에 광고, 화장품 개발 지원, 기업간거래(B2B) 등을 강화하거나 새로 추진하고 있다. 롯데는 유통 계열사들의 매장 내 전광판, 온라인 검색창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인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etail Media Network·이하 RMN)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무조건 싼 게 최고"…맘카페 난리난 '6000원 치킨' 정체 2024-08-08 21:00:06
‘미끼 상품’이라며 비판하고 있지만, 소비자 선호도가 워낙 높다. 오히려 3만원 치킨 시대를 연 프랜차이즈 업계에 대한 소비자 반발이 거센 분위기다. 일부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가격 인상 폭이 큰 프랜차이즈 치킨을 대상으로 불매 운동까지 벌이는 형국이다. 마트 치킨과 달리 프랜차이즈 치킨들은 가격 인상이...
세계 설탕가격 석달째↓…국내업체들 설탕값 내릴까 2024-06-23 07:13:00
28.0% 내린 상태다. 소비자단체들은 세계 설탕 가격이 하락해 이를 수입해 가공하는 국내 제당업체들도 제품 가격을 내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기업들은 재룟값이 오르면 제품 가격에 바로 반영해 왔다"면서 "인하 요인이 생겼는데 가격을 내리지 않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김연화...
밥 사먹기 무섭다 했더니…물가 올린 범인 '딱 걸렸다' 2024-06-07 15:53:08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2023년 조사에 의하면 최근 3년 동안 교촌, BBQ, BHC의 평균 가격 인상률은 12.6%에 이른다. 치킨 업계 2위인 BBQ는 지난 4일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2만15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올렸다. 황금올리브치킨 콤보를 주문할 경우 기존...
'산란계 사육면적 기준변경 보류' 요구에…정부 "유예 검토" 2024-06-07 06:01:00
강조했다. 소비자단체는 사육 기준을 변경하되 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농가를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은 "시행령을 완전히 백지화하면 정책 신뢰도에 문제가 생기고 신규 사업자는 이미 변경된 기준을 따르고 있어 형평성에도 어긋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무리하게...
조국, 'G' 대신 '9' 썼지만…"디올 말고 구찌" 명품 뜬금 소환 2024-03-27 07:20:01
네트워크서비스(SNS)에 “누가 만드셨을지?”라는 짧은 글과 함께 이 홍보물을 올렸다. 조 후보의 사진과 함께 'DIOR 말고... 9UCCI(디올 말고 9찍)'라는 문구가 들어갔다.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논란을 거론하는 한편 조국혁신당의 비례정당 기호인 9번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명품 브랜드가 뜬금없이 소환된 이...
"3만원짜리 감자탕, 배달 앱으로 시켰더니…" 불만 폭주 2024-01-11 21:00:02
최저치를 기록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매장과 배달 앱 가격의 차이를 알기 어렵다"며 "배달 앱에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을 고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어차피 소비자들은 손익을 꼼꼼히 따져보고 소비한다"면서 "소비자가 음식...
직접판매공제조합, 다단계판매 교육 및 체험 통한 소비자 인식 개선 확인 2023-12-27 11:06:29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측은 “이번 교육이 소비자가 다단계판매에 대해 부정적인 오해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으며, 다단계판매가 합법적인 유통방식임을 알려 소비자가 제품 선택 시 니즈에 맞는 소비를 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여전히 다단계판매와 불법 피라미드 업체를 구별하지 못하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 2023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성료 2023-12-05 10:00:04
소비자 대표, 그리고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 대표가 우리과일에 대한 사랑의 메시지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우리나라 과수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온 내빈들의 소개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의 개회사, 소비자 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의 축사 그리고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