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금리 인하 시작됐지만…추세 전환에는 시간이 필요" 2024-09-24 12:59:53
동유럽과 중동에서의 지정학적 분쟁 해결 방향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공지능의 소비자경험 확대 시기의 도래는 또 한번의 주식시장 랠리를 이끌 것으로 보이지만 스마트기기 탑재, 자율주행·로봇과의 접목 확대 등은 내년은 되어야 가시화될 전망이다. 중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 실시가 전환의 계기를 마련할 수도...
'메이플' 피해자 80만명 보상받는다…내일부터 신청 2024-09-22 12:23:52
확률 정보공개 및 게임 서비스 종료 후 최소 30일 이상 환불 전담 창구를 운영하도록 관련법을 고치는 한편 전자상거래법 개정도 추진 중이다.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해외 게임사는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 소비자 불만과 분쟁을 해결할 수 있고, 기만행위가 발생한 게임사는 공정위 심의와 의결 단계에서 소비자의 금전적...
'넥슨 메이플' 피해자 80만명이 보상받는다…219억원 상당 2024-09-22 12:00:12
모든 이용자에 대한 보상 결정을 내려 집단 분쟁조정 제도의 효과가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공정위는 또 게임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폭넓게 보호하는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게임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공개 및 게임 서비스 종료 후 최소 30일 이상 환불 전담 창구를 운영하도록 관련법을 고...
"용역 중개플랫폼 분쟁주의…계약 전에 세부내용 정해야" 2024-09-20 06:00:06
신청 388건 중 계약이행, 환급 또는 배상 등으로 분쟁이 해결된 건수는 110건(28.4%)이었다. 이 중에서 플랫폼이 판매자에 대해 제재를 가하거나 판매자와 직접 연락하며 해결을 위한 중재 노력을 기울여 해결된 건수는 17건(4.4%)에 불과했다. 소비자원은 용역 중개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 중에는...
"금감원 분쟁조정 패스트트랙 도입 10개월간 ELS안건에만 적용" 2024-09-15 08:16:00
보여주기식 제도 개선에 불과하다"며 "금융분쟁이 매년 증가하는 만큼 하루빨리 패스트트랙 적용기준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금융 소비자 피해 구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작년 11월 2일 금융분쟁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신속상정제도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금융 소비자가 금융분쟁 조정을 신...
"금감원 분조위 유명무실?"…올해 회부율 겨우 '0.026%' [신민경의 여의도발] 2024-09-06 07:00:08
분쟁 갈등 해결기구인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등 손실위험이 큰 금융상품들의 판매가 늘면서 소비자 민원이 급증하는데도 오히려 분조위 회부 건수는 줄고 있어서다.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분조위를 현행 금감원 산하에서 별도의...
"티메프 등 오픈마켓서 소비자 구조적 열위…법 전면개정 필요" 2024-09-03 15:25:46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도 외적인 해결은 합리적인 소비자의 피해로 이어지고, 정보수집이나 신중한 선택의 유인을 약화한다"고 우려했다. 티메프 사태로 이커머스의 대금 정산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논의된 정산기일 40일 이내 제한이나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제도 전면 의무화 방안 등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
"배터리정보 잘못 알려"…벤츠 차주들, 뿔났다 2024-09-03 15:24:28
주장하는 중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벤츠코리아가 'CATL 배터리 탑재'를 명시적으로 보증했는지 등 사실관계를 확인해 분쟁 해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주들의 피해 구제 신청에 대해 벤츠코리아는 "화재의 원인을 밝혀내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고 당국에 협조를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잘못된 배터리정보 알려"…벤츠 차주들, 소비자원에 구제신청 2024-09-03 15:05:43
한국소비자원은 벤츠코리아가 'CATL 배터리 탑재'를 명시적으로 보증했는지 등 사실관계를 확인해 분쟁 해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벤츠코리아는 차주들의 피해 구제 신청에 대해 "화재의 원인을 밝혀내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고 당국에 협조를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기상 악화에 비행기 취소됐는데…" 해외여행 갔다가 '황당' [차은지의 에어톡] 2024-08-24 21:40:44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여객운송약관 등 국토부에 인가 받은 관련 규정에 따라 보상을 하고 있다. 국제선에서 운송지연이 발생했을 때 항공사는 체재필요 시 적정 숙식비 등 경비를 부담해야 한다. 지연 시간이 △2시간 이상~4시간 이내 운송지연은 지연된 해당구간 운임의 10% 배상 △4시간 이상~12시간 이내는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