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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I 쇼크에 미증시 혼조... 카카오 실적발표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2-13 08:31:19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다시 3%대에 진입하며 시장 예상을 웃돈 것으로 나타나. 금리 인하를 중단한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통화완화 재개 시점이 늦춰질 가능성이 커져. 인플레이션 깜짝 반등 소식에 미 국채 금리는 10년물 기준 10bp(1bp=0.01%포인트) 넘게 급등하고 뉴욕증시는 일제히 약세 - 1월...
알파벳 실적 실망감에 급락…호재 겹친 엔비디아 5%대↑[美증시 특징주] 2025-02-07 06:55:01
개발자 사이의 오래된 분쟁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애플은 이와 유사한 문제로 EU 디지털 시장법 위반으로 기소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EU에서는 타사 앱스토어를 설치하고 외부 결제 서비스도 허용하고 있죠. 이러한 애플의 관행에 대한 조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기 전부터 시작됐으나 미중 관세 갈등이...
"성능만 좋으면 뭐하나" 불만 쏟아지자…다이슨 '특단의 대책' 2025-01-27 21:38:40
소비자원이 설정한 부품 보유 기간을 넘긴 제품에 한해서다. 하지만 이는 다이슨만 해당되는 건 아니다. 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제품군별로 부품 보유기간이 설정되어 있다. 해당 기간을 넘긴 제품은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받을 수도 있다. AS 문의 경로도 다양화했다. 먼저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올해...
"아빠, 우리 여행 못 가는 거야?"…공항 갔다가 '당혹' 2025-01-26 07:27:16
전후인 1~2월에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항공권 피해구제 사건은 728건에 달했다. 전체 피해구제 신청건수 중 13.6%에 달하는 수준이다. 대부분 항공권 위약금에 따른 분쟁이 많았다. 항공권을 구매한 후 취소했다가 항공 운임에 버금가는 수준의 수수료를 책정받거나 항공편 운항의 지연·결항, 위탁수하물 파손으로 피해를...
여행업협회 "티메프 집단 조정안, 수용불가…법적 판단 받을 것" 2025-01-22 18:18:23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집단 조정안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냈다. 한국여행업협회는 22일 입장문을 내고 "협회는 분쟁조정위의 조정 결정을 매우 충격적으로 받아들이며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여행업협회는 "이번 조정안은 공평한 책임의 분배와 원만한 분쟁 해결이라는 분쟁조정의 의의를...
"50명 단체 예약 회 떠놨는데 '노쇼'…처벌 가능할까요?"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5-01-16 06:30:08
노쇼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지만 구체적인 해결 방안이 마련되지 못한 상황입니다. 노쇼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명을 예약했는데 이 중 4명만 왔을 때도 노쇼라고 볼 수 있는지, 그리고 1시간 전 취소와 10분 전 취소도 동일하게 볼 수 있는지 등 다양한...
"트레이너님, 자격증은 있나요?"…1만명 '신상 공개'한 앱 2025-01-13 10:50:43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 사례가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헬스장 피해 구제 신청(1만746건) 중 '계약해지' 관련 분쟁이 93.4%(1만39건)로 가장 많았다. 위트레인은 자격 조회로 업계 투명성이 확보되면 유사 사례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적시에 받을 돈 받게"…공정위, 중기·소상공인 보호 강화 2025-01-08 16:00:04
식당에 불리한 '노쇼' 위약금 기준 등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을 정비한다. 상반기 안에 배달앱의 최혜대우 요구, 자사우대 등 불공정 관행을 시정한다. 수수료 인하 등 지난해 마련한 배달앱·온라인상품권 상생방안도 상반기 안에 신속하게 시행할 계획이다. 조 부위원장은 "배달앱 상생안은 각 기업들 내부 사정상...
중국 기업의 한국 공습…샤오미·BYD부터 미니소까지 2025-01-05 07:31:00
진출은 이러한 모순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는다"고 진단했다. 중국 매체 펑파이는 "중국 기업에 글로벌 확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고 전했다. 미국·유럽 시장의 무역 장벽이 높아진 상황에서 중국 기업들은 한국 시장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 조철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5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오배송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피싱범죄 위험?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4-12-31 06:30:01
할까요? 택배회사와 협의해서 분쟁해결을 위해 노력했지만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하여 상담한 후,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업무를 하는 기구로서, 소비자와 택배회사 사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