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0명 청년 몽블랑 높이 4807m를 한국에서 오르는 ‘더피크챌린지’ 2024-09-29 09:36:40
그 첫 여정을 시작했다. '더피크챌린지'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소사이어티가 공동 주최한 청년들의 도전, 극복, 실행의 프로젝트 2024 '지금, 한 걸음 더' 캠페인의 3대 행사의 하이라이트다. 120여 명의 젊은이들은 이날 북한산 원효봉 2.7km 코스를 완주했다. 북한산 산행을 시작으로, 청년들은...
10살 된 단통법…당국·정치권 방침에도 폐지는 '느릿느릿' 2024-09-29 06:01:02
멀어진 감이 있지만, 지원금을 차별 지급하는 소위 '성지' 등의 불법 지원금 규제보다 단말기 가격 경쟁을 활성화해야 한다는 대의에 여야, 정부 모두 공감하고는 있다. 단통법 도입 이유였던 대리점·판매점 간 지원금 격차로 누구는 '똘똘한 소비자'가 되고 누구는 이른바 '호갱'이 되는 차별...
"1분에 1억원씩 팔렸다"…에이블리, 일거래액 최대 경신 2024-09-27 09:48:20
'비브리브' 거래액이 404% 성장했다. 이 업체의 주요 상품은 단백질 쉐이크다. 추석 용돈으로 태블릿용 키보드 등 소형 디지털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며 '로지텍' 거래액도 383%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FW(가을·겨울) 시즌 시작과 동시에 패션은 물론 간절기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과 디지털 상품...
다이소, 손님 뺏길라…"700원짜리도 있네" 초강수 던진 곳 2024-09-26 17:29:52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연령대가 낮은 점에 착안해 저가·소용량 제품 위주로 개발한다”며 “특히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사는 색조 화장품과 달리 기초 화장품은 바로 구매할 수 있어 기초 위주로 전용 상품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부터 화장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다이소는 ...
암호화폐, 쓸모가 없는 걸까? 쓸모를 막은 걸까? [한경 코알라] 2024-09-25 10:02:43
제시했다.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보장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더 다양한 콘텐츠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했다. 그러나 SEC가 2021년 LBRY 플랫폼의 LBC 토큰 판매가 미등록 증권 판매라며 소송을 걸었고, 2022년 SEC가 승소하며 프로젝트는 사실상 종료되었다. 킥 메신저(KIN):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SBS컬투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받은 우수 소상공인 소개 2024-09-25 09:00:00
출연해 해외 진출 성공스토리는 물론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참여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문경미소 김경란 대표는 “소상공인이 컬투쇼처럼 큰 매체에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출연으로 매출이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또...
키즈카페 '안전 주의보' 발령…트램펄린 사고 가장 잦아 2024-09-25 06:00:17
소비자원, 키즈카페 사고 분석…"보호자가 감독해야"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키즈카페 안전사고가 다시 늘어났다. 특히 트램펄린(방방 놀이터)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잦아 한국소비자원의 안전 주의보를 내렸다.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19부터 작년까지 5년간...
"10만원 냈더니 여친 바로 생겨"…놀라운 후기 쏟아졌다 [긱스] 2024-09-24 17:36:37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호로위츠(a16z)의 ‘생성 AI 소비자 앱 톱100’ 리포트에 따르면 2위에 캐릭터닷AI가 올랐다. 1위인 챗GPT 바로 다음이다.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3위), 앤스로픽의 AI인 클로드(4위)보다 순위가 앞섰다. a16z는 6개월마다 글로벌 트래픽을 기반으로 AI 앱 순위를 발표한다. 빠르게 바뀌는 생성 AI...
"제주 고유의 색 담았다"…제주 한라수, 브랜드 웹사이트 선봬 2024-09-24 16:56:46
제공한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아이콘을 활용했다. △청정성 △기능성 △안전성 △안정성 등을 알린다. 제주 용암해수 페이지에서는 용암해수가 형성되는 과정과 취수, 검수 과정, 수질관리 및 친환경 패키징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며 제품의 안전성과...
제주 한라수, 브랜드 웹사이트 선봬…"소비자 접점 확대" 2024-09-24 09:44:26
수자원이다. 제품 소개(Our water) 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아이콘을 활용해 △청정성 △기능성 △안전성 △안정성 등 제품의 특성을 강조했다. 제주 용암해수(Our source) 페이지에서는 용암해수가 형성되는 과정과 취수, 검수 과정, 수질관리 및 친환경 패키징 등의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