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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텍캐리어,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4-11-19 15:26:41
346개 기업들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연간 100회 모니터링을 진행해 선정했다. 오텍캐리어는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의 우수 콜센터'에 이름을 올렸다. 향후 소비자 만족도 향상 및 상담사 역량...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분류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는 12월에는 소비자 상담 결과를 Telco LLM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분류·요약 정리하는 상담 후속 업무 자동화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상담이 종료된 후 상담 결과를 정리하는데 평균 30초 정도 소요됐지만 AI가 자동으로 처리를 해주게 되면 상담사는 상담 종료 이후 후속 업무 처리...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인테리어 계약부터 시공·사후서비스까지…"철저한 품질 관리, 안심하세요" 2024-09-19 16:14:10
영업사원들이 소비자에게 전화해 계약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해주고 있다. 또 고객상담실 전화 연결을 통해 AS, 문의, 불만 건을 접수하면 상담실에서 지역별 위탁업체로 자동 배정한다. 그러면 해당 지역 서비스 엔지니어(SE)가 고객에게 24시간 내로 연락해 방문 약속을 잡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준다. ‘챗봇 상담...
아파트 하자 사전점검, '대행업체 참여 가능' 명시한다 2024-09-12 07:30:02
수도권 지역에서만 운영 중인 층간소음 갈등 전문 심리상담사 방문 서비스는 내년 중 전국으로 확대한다. 2016년 개정한 장기수선계획 수립 기준이 바뀐 현장 여건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기에 국토부는 업계 의견 수렴을 거쳐 수립 기준도 개선할 계획이다. 화재 피난시설, 전기차 충전기 등 필수 수선 항목을 추가하고, ...
삼성전자, AI·스마트싱스로 연결성 강화…차별화된 경험 제공 2024-09-04 16:03:18
일일이 제품 상태를 설명하지 않아도 AI가 상담사에게 진단 내용을 전달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빠른 원격 조치를 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제품 구매부터 사용, 관리의 전 단계에 걸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구매 단계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삼성의 AI 가전을...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상담사, AI 엑스퍼트(전문 업무를 담당하는 AI), AI 어시스턴트(도우미) 등 4개 영역에 걸쳐 AI를 도입하고 있다. 중앙집중적 업무는 AI와 자동화 도입이 상대적으로 쉽다. 영업점은 그런데 각자 고유의 업무 프로세스가 있고 자동화 수요가 다 다르다. 이 때문에 자기의 PC 업무 화면을 녹화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맞춤형...
경남, 티메프 피해 '긴급대출' 300억 지원 2024-08-07 18:06:17
있다. 티몬·위메프 소비자에게는 전문상담사를 통해 9일까지 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과 관련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와 관련해서는 각 카드사에 할부항변권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다. 도 소비생활센터에 피해를 신고한 도내 티몬·위메프 소비자는 지난 5일 기준 364명이다. 도는 금융감독원...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소비자 권익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열기도 했다. 인구 고령화로 금융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해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확고한...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피부 상담사 '스킨챗', 피부 데이터 트래킹 앱 '스킨로그', 온라인 맞춤형 피부분석 모듈 스키나이저 등이다. 엄 대표는 "'아크네 AI'는 얼굴의 여드름 수를 마치 동전 세듯이 정확하게 알 수 있는 AI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엄 대표는 "아트랩의 주요 타깃은 액티브 스킨케어 소비자"라며 "피부에...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AI가 가전제품 상태 진단 2024-07-02 10:00:14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가전제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연결된 가전제품의 상태를 AI가 진단해 문제의 원인이나 자가 조치 방법 등을 스마트폰 알림으로 알려준다. 제품 점검이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