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럭셔리 리조트 스윔웨어 ‘GCLEF(지클레프)’ 브랜드를 만드는 ‘인터밀란’ 2024-11-22 22:30:48
말했다. 덧붙여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스윔웨어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제조 능력과 시설을 향상해 품질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IT 경력을 활용해 디지털 플랫폼에서 마케팅과 광고를 가장 잘하고...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뷰티·패션·식음료(F&B) 트렌드의 성지로 꼽힌다. 올리브영이 1호 혁신 매장으로 성수를 낙점한 이유 중 하나다. 올해 1~10월 성수 지역 내 올리브영 매장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0% 늘었다. 이 기간 외국인 매출은 300% 가까이 급증했다. 올리브영N 성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다양한 큐레이션이...
'세계 최대 뷰티 매장'…올리브영N 성수 미리 가보니 2024-11-21 15:04:45
상품을 진열하는 대신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1층에는 긴 탁자 위에 미술관 작품처럼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뒀다. 올리브영 25주년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들이다. 매장 곳곳에서는 고객들이 상품 구매에 앞서 제품을...
"로제 반려견도 쓴대" 불티…400만원짜리도 없어서 못 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1-21 08:20:35
게 '플렉스'(과시하는 행동)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반려동물 산업이 돈이 된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명품업체들도 반려동물 전용 제품을 잇따라 내놓았고, 부유층이 '차별화 포인트'로 반려동물용 명품을 사들이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유튜브 등에선 가수 겸...
송미령 장관 "식품산업, 국가 경제 성장동력 부상…지원에 총력" 2024-11-20 11:21:30
글로벌 식품업계에서 '영양'이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 밖에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방안과 공급 차질, 물가 상승 등 어려운 환경, 농업 분야와 협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꼽았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한국인의 일상식 중 밥과 관련해 "쌀 원물 소비는 줄고 햇...
뉴욕증시, 러시아 핵위협에도 혼조세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20 10:07:29
전망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2025년 D램 가격 전망을 '상승'에서 '하락'으로 수정 - 낸드 가격 하락, HBM3E 인증 지연, 중국의 생산능력 확장 등이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낸드플래시 가격 하락으로 일부 생산라인이 D램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으며, 중국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의...
대학생 트렌드 살핀 LGU+, AI에 붙인 MBTI는 '이것' 2024-11-18 17:58:56
결합한 말이다. 소비뿐 아니라 제품 개발에도 적극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SNS에서 텍스트를 읽는 것을 넘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텍스트로 적극 개진하려는 20대의 특성을 담아낸 말이라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들 트렌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쓰의 운영 방향성도 잡았다. 내년 운영...
"10명 중 8명은 숏폼 시청 경험…유튜브쇼츠 가장 많아" 2024-11-18 16:21:28
오픈서베이 소셜미디어·숏폼 트렌드 리포트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만 15∼59세 남녀 10명 중 8명은 올해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숏폼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올해 숏폼 시청 경험률은 82.7%로 작년(68.9%)...
LG유플러스, 2025년 대학생 대표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4-11-18 09:00:14
이러한 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2025년 유쓰 운영 방향성을 탄탄한 기본기, 합리적인 가격, 소비자와의 유연한 소통,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을 모두 갖춘 ‘올라운더 과대표’로 잡고, 20대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부 활동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20대 타깃...
헬씨파민·잼얘피커…LGU+ 유쓰,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 2024-11-18 09:00:00
브랜드 '유쓰'(Uth)가 20대를 정의하는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18일 발표했다. 내년에 대학생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올라운더(All-rounder) 과대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를 의미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내년 유쓰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