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소기업 이상으로 성장한 업체는 '명예 백년소상공인'으로 관리한다. 평가와 사후관리도 강화한다. 지역 대표 브랜드 육성에도 나선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 상징성을 보유한 핵심 점포를 발굴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 가업과 숙련 기술이 사장되지 않도록...
테라스에서 맥주 판매 쉬워지게…중기 옴부즈만, 지자체와 협의 2024-11-14 12:00:18
지역 소상공인들의 규제·애로 건의를 들었다고 14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인천 골목상권 단체 관계자 A씨는 "옥외영업 가능 요건이 제한적이라 많은 소상공인이 테라스나 루프톱 등 공간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등 지역상권 밀집 구역에 대해서는 전면공지를 활용한 옥외영업을 대대적으로...
열흘 만에 20만명 몰렸다…관광명소 된 신세계스퀘어 2024-11-12 17:19:38
대비 43.5% 증가했다. 신세계스퀘어는 인근 상권인 명동 관광특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울 실시간 도시 데이터에 따르면 9, 10일 신세계스퀘어에 크리스마스 영상이 재생되는 오후 6시 기준 명동 관광특구 일대에 각각 4만 명 넘게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명동의 세계...
대기업 쇼핑몰들은 왜…'올·다·무' 모시기에 열 올리나? 2024-11-11 17:19:43
주변 상권을 살리는 것은 제3자에게 이득을 주는 긍정적 외부효과의 사례다. 주택가 골목의 편의점이 24시간 영업하면서 심야 시간 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것도 긍정적 외부효과라고 할 수 있다. 경제학 교과서에는 과수원과 양봉업자의 사례가 자주 나온다. 양봉업자의 벌이 사과나무의 수분을 도우면 사과 생산이...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지역상권, 문화, 주거 분야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기관들로부터 지역상생 핵심기관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지역기반 청년창업을 촉진하는 영역을 새롭게 강화해 지역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황금향 한 박스 샀다가…" 제주 동문시장서 벌어진 일 '공분' [이슈+] 2024-10-08 08:51:54
수 있다는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정부에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예산을 측정해 증원하는 노력을 해왔으나 상인들의 경쟁력과 태도와 관련해 아직 해결할 부분이 많은 상황”이라며 “중앙 및 지방 정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어야 하고 거래 태도에 대한 불신을 없애기 위해 상인들...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동대문 상권이 부활할 조짐을 보이자, 대형 특화 점포를 유치해 ‘던던’이란 이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사명을 빼고 주력 품목을 확 줄인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앞세운 쇼핑몰 실험이 성공할지 주목된다. 29일 롯데자산개발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에 있는 던던 동대문점(옛 피트인)이 전날부터 공식...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