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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따라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상반기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는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2년 전보다 각각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한투증권 "롯데칠성, 실적 부진 전망…소비 둔화 등 여파" 2024-10-22 08:05:33
추산했다. 그는 실적 부진의 이유로 "음료 가격 인상 효과가 반영되고 있음에도 국내 소비 둔화와 비우호적인 날씨 영향으로 음료 출고량이 감소했고, 성수기 시즌 주류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그는 "외식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주류 시장 내 경쟁 강도가...
20억 병 팔린 '진로' 새 옷 입는다 2024-10-11 17:22:31
하이트진로는 제로(0) 슈거 소주 제품인 ‘진로’(사진)의 누적 판매량 20억 병 돌파를 기념해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라벨 디자인 리뉴얼은 진로의 시그니처 색상인 하늘색 병과 라벨의 푸른 색감은 유지하되 로고와 두꺼비 상징을 강조했다. 로고와 진로 한자명을 키웠다. 두꺼비 캐릭터 위치는...
하이트진로, '진로' 디자인 재단장…도수·가격은 유지 2024-10-11 09:45:59
하이트진로, '진로' 디자인 재단장…도수·가격은 유지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진로의 헤리티지(유산)를 명확히 드러내기 위해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재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진로 소주병과 라벨의 푸른색은 유지하면서, 두꺼비 캐릭터 위치를 아래로 옮기고 로고를 확대했다. 또...
초고가 아파트, 빌딩 대체재로 부상했습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 정석] 2024-10-11 06:30:01
많이 팔렸습니다. 하지만 애주가들이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보완의 관계로 바뀌었습니다. 소주가 많이 팔리면 맥주 판매량도 늘어나며, 맥주가 많이 팔리면 덩달아 소주도 많이 팔립니다. 이를 빌딩과 초고가 아파트라는 부동산 상품에 적용하면 왜 아파트가 빌딩의 가격을 넘어섰는지를 이해할 수...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불황 장기화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소주와 라면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과거 불황기 때에 못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불황 장기화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소주와 라면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과거 불황기 때에 못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