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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 진로·처음처럼에 도전장 2024-05-26 18:09:33
60만 병) 수준이다. 지방 소주사들은 최근 존립을 걱정할 정도로 위기감이 크다. 소주 시장 성장이 정체한 가운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대형 주류사가 지방에서도 시장 장악력을 키우면서 지방 소주업체 실적은 계속 악화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선양소주가 역으로 수도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어 주목받고 있다....
강남 식당선 소주값 7000원…술 한잔도 쓰디쓴 '酒플레이션' 2023-02-26 18:17:27
건 것은 주요 소주사들이 “출고가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는데도 식당, 주점 등에선 벌써 소주값이 고공행진 국면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청담 압구정 등 서울 강남 상권에선 소주 한 병(360mL)에 7000원이 대세가 됐다. 직장인이 많이 모이는 도심에서도 병당 6000원을 받는 식당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강남에선...
테라 업고 맥주부문 7년 만에 흑자…참이슬·진로 '국민소주' 굳혀 2020-02-13 15:03:09
달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하이트진로의 소주사업부도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한 격이다. 소주 시장은 전통적으로 참이슬이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가운데 도전과 응전의 역사가 반복됐다. 2006년 처음처럼의 출시와 알칼리환원수 소주의 폭발적인 인기로 참이슬의 아성이 흔들렸다. 이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처음처럼이 빠르...
하이트진로 소주값 올리자 지방 소주사 가격 인상 `고심` 2019-04-29 16:35:49
인상을 놓고 딜레마에 빠졌다. 지방 소주사 선두주자인 무학, 대선주조, 금복주 등은 하이트진로 소주 가격 인상 발표에도 아직 가격 인상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대선주조와 무학 등은 2015년 하이트진로와 함께 소주 가격을 인상한 이후 지금까지 3년 넘도록 가격을 동결하고 있다. 지방 소주사...
"서민 술인데…올려? 말어?" 지방 소주 가격 인상 딜레마(종합) 2019-04-29 16:19:23
가격 인상을 놓고 딜레마에 빠졌다. 지방 소주사 선두주자인 무학, 대선주조, 금복주 등은 하이트진로 소주 가격 인상 발표에도 아직 가격 인상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대선주조와 무학 등은 2015년 하이트진로와 함께 소주 가격을 인상한 이후 지금까지 3년 넘도록 가격을 동결하고 있다. 지방...
"서민 술인데…올려? 말어?" 지방 소주 가격 인상 딜레마 2019-04-29 11:35:34
이후 지금까지 가격을 동결하고 있다. 지방 소주사 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소주에 첨가하는 원재료를 고급화하면서 제조원가가 크게 올라 가격 인상요인이 분명히 있다"면서도 "여론에 민감한 지방 소주회사 입장에서 앞장서 가격을 올리기는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다른 소주사 관계자는 "2015년 가격 인상 이후 최저시...
‘미운우리새끼’ 김건모, 숨겨둔 소주병 300개 대공개…수집 이유는? 2016-12-16 22:09:28
소주사랑 ‘술건모’가 그동안 수집해온 소주 300병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또 한 번 뒤집어 놓았다. 16일 방송되는 SBS ‘미운우리새끼’에는 김건모가 엄마의 눈을 피해 옷장 깊숙이 숨겨둔 대형 포대자루를 끌고 나와 모두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그 속의 물건은 다름 아닌 300병이 넘는 빈 소주병이었다. 김건모는...
삼성증권 "롯데칠성 주류 부문 판촉 필요성 확대…목표가↓" 2016-03-10 08:32:16
내렸다. 양일우 연구원은 "소주 부문은 지방 소주사의 신제품 수도권 출시에 대응해 시장을 방어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이고, 맥주 부문은 2017년 하반기 완공 예정된 제2공장 설비를 어떻게 가동할지에 대한 전략이 명확해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류 부문에 대해 하향 조정된 성장성과 수익성을...
"소주사 경쟁, 주정 산업 수혜…창해에탄올 등 유망"-SK 2015-12-02 07:53:05
[ 권민경 기자 ] sk증권은 2일 소주 시장의 경쟁 격화로 주정 산업이 수혜를 받고 있다며 창해에탄올과 풍국주정을 선호주로 제시했다.김승 연구원은 "국내 소주 시장은 저도주 트렌드와 지방 업체의 수도권 진출 등으로 점유율 경쟁이 치열하다"며 "성숙 단계 시장에서 모처럼 찾아온 '양적 성장'...
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출시했고 국내 10개 소주사 중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초저도 소주’라는 새로운 주류시장을 개척하게 됐다.그의 예감은 그대로 적중했다. 좋은데이는 출시 6년 만인 지난해 12월18일 누적 판매기준 7억병을 돌파했다. 시장점유율도 현재 경남·울산지역에서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대선의 주 무대였던 부산지역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