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11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전담자 간담회 개최 2024-04-17 17:11:28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 지원단 주관으로 시행되는 ‘신기술 체험 캠프’는 현재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꿈드림 공작소’와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박인문 천안공업고등학교 센터부장은 “일과...
캣츠·시카고·시스터액트…올해 서울은 브로드웨이가 된다 2023-01-08 17:41:05
극공작소 마방진과 함께 만든 이 연극은 1900년대 한국을 찾아 선교활동을 펼치며 최초로 한국어 점자 등을 개발한 로제타 셔우드홀을 조명한다. 28일 개막하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가 원작이다. 1593년 촉망받던 작가 셰익스피어가 연극 오디션에 남장을 하고 찾아온 귀족의 딸...
경기도, 오는 9월24일부터 '2022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공동개최 2022-08-31 15:12:32
톡 ▲과학문화공연 ▲과학연극(외계공작소) ▲학과 및 진학설명회 등이며 과학축제 누리집(ASV과학축제.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사전접수 70%, 현장접수 30%). 한편 사전 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이다. 사전접수를 못하더라도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 가능하다. 또 사전이벤트로 일상생활에서...
하이키, 브이라이브 개설 첫 라이브…전 세계 K팝 팬들 만났다 2022-08-08 07:41:36
그룹 하이키(H1-KEY)가 글로벌 소통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을 만났다.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는 지난 7일 V LIVE 공식 채널 오픈을 기념해 `하이키의 마이키 로고 공작소`라는 제목으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하이키는 첫 V LIVE 방송에 들뜬 마음을 드러내며 기뻐했다. 전 세계 팬들과...
한·미 공동창작 음악극 '여종업원과 남자도적'…다음달 뉴욕서 세계 초연 2022-04-19 02:10:32
공작소 마방진, 옐로밤 프로덕션과 미국 뉴욕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극단인 콘크리트 템플 씨어터가 2017년 첫 협업을 시작해 공동제작한 음악극이다. 이 공연은 기계로만 소통할 수 있는 모두가 외롭고 고독한 가상의 디스토피아 사회를 배경으로 자유를 찾기 위해 행동하는 여종업원과 남자도적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근...
`새 멤버 합류` 시그니처, 새 앨범 스포→공식 팬덤명 `signfan` 발표 2021-07-28 15:00:02
공작소` 첫 방송 기념 라이브를 진행했다. `한밤 예능공작소`를 통해 첫 리얼리티에 도전한 시그니처는 "차에서 재밌게 보면서 왔다. 15분이 15초처럼 느껴졌다"라며 "멤버들과 다 같이 처음으로 촬영한 리얼리티라 더욱 열심히 임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그니처는 "촬영 전에 에너지 드링크를 마셔서 텐션이...
도시재생 900억 혈세 쏟았는데…"마을버스도 못 다녀요" [전효성의 시크릿 부동산] 2021-01-28 13:27:30
않죠)…" 놀이터 옆으로는 공작소도 눈에 띕니다(창신소통공작소). 목공작, 봉제공작 같은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인데, 현장에 나간 세 시간여 동안 근처를 다녀간 주민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인터뷰] 최근룡 / 창신동 주민(20년 거주) "나아진 거는 없고, 주위 환경은 조금 좋아졌죠 깨끗하고 그러니까. 주위...
서울의 안전 '생활공작소'와 함께…"주부부터 MZ세대까지 취향 저격" 2020-12-30 21:10:23
신개념 온라인 토크쇼로 '고잉메리', 'FC서울', '생활공작소', '세븐브로이', '하이브로우', '푸드나무', '길림양행' 등 서울메이드 협업 기업들이 참여하고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아티스트들도 함께 참여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서울메이드가 앞장서 기업 키워준다" 2020-12-28 17:46:12
생활공작소가 개인 위생용품 총 6종을 판매한다. 푸드나무는 서울메이드 브랜드의 가정간편식(HMR)으로 미국, 베트남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유튜브 토크쇼 ‘서울메이드 소사이어티’도 호응이 높다. 서울메이드 기업과 유명 아티스트, 브랜드 전문가들이 나와 제품을 소개하고 기업의 비전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2 ‘브랜드’ 발간 2020-12-22 09:33:22
천하장사, 맛있닭, 생활공작소에서 개발한 제품 스토리가 흥미롭다. 서울산업진흥원 장영승 대표이사는 “서울산업진흥원은 지난 21년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지원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메이드(SEOUL MADE)’ 가 서울의 현재와 미래 산업을 대표하는 강력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