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화재, 국내 최초 글로벌 보험 컨퍼런스 KIIC 개최 2024-06-06 11:16:22
비즈니스 기회’, 손재희 보험연구원 실장은 ‘보험 산업의 AI 활용과 과제’, 파비안 빈터 뮌헨재보험 박사는 ‘뮌헨재보험의 생성형 AI 전략’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 정광민 포스텍 교수는 발표자들과 ‘AI와 보험 가치 사슬의 변화’에 대한 대담을 진행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엄준식 손해보험협회 팀장이 ‘한국...
보험硏 "보험사, 은퇴·건강·배상책임 관련 신시장 발굴해야" 2023-08-09 12:00:03
꼽았다. 보험연구원 손재희 연구위원은 9일 '새로운 성장을 위한 도전과 과제: 보장격차로 살펴본 국내보험 신시장' 보고서를 통해 "고령화 심화, 소비자의 저축 여력 부족 및 낮은 은퇴위험 인식은 은퇴와 건강의 보장격차를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장은 다양한 배상책임 위험과...
보험연구원 "보험산업, 디지털 치료제 적극 활용해야" 2023-06-28 09:44:17
보험상품화가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27일 열린 '디지털 치료제의 이해와 활용' 세미나에서 "보험산업의 디지털 치료제 활용에 적극적으로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와 관련된 투자와 파트너십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치료제는 의학적 장애나 질병을 예...
"코로나19 기간 보험산업 디지털전환 가속화…더욱 고도화해야" 2023-06-15 12:00:02
황인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과 손재희 연구위원은 15일 '보험산업 디지털전환 설문조사' 보고서에서 올해 5∼6월 30개 보험사의 디지털전환 총괄 부서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보험사들은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에 대해 인구감소 및 고령화, 실물경제 저성장, 경쟁·혁신 촉진을 위한...
"건강관리가 돈 되는 시대"…세계가 주목하는 헬스케어 2022-03-14 19:25:25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 공공데이터 활용과 관련해서 우려하는 부분이 매우 많고, 그래서 사실 가명정보로 돼 있는 것이고 암호화 과정을 많이 거쳤고, 활용 부분에서도 매우 기준이 높기 때문에 활용부분에 있어서 그렇게 우려해야 할 부분인가라는 생각이 들긴 해요. 헬스케어라는 부분들이 국민 전체의 불필요한...
"내가 알아서 가입"…온라인보험시장 30% 성장 2022-02-08 17:35:32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 대세에는 디지털채널을 활용할 수 밖에 없고, 이를 활용한다면 (온라인에) 얹혀져 있는 상품을 확대하고 다른 채널들간의 연결성을 개선시킨다면 온라인채널도 충분히 지금보다 훨씬 성장 가능하다고 보고 있고요.] 금융당국도 국내 보험사들이 영업 과정에서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들을...
MZ세대 보험 가입은…'자기주도·합리적 선택' 중요 2022-01-21 06:13:00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등은 최근 3년간 보험 가입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등을 통해 MZ 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이런 추세를 포착했다. MZ세대의 디지털 정보화 종합 지수는 100점 만점에 76.2점으로 타 세대보다 월등히 높았...
"보험사 대 플랫폼, 디지털생태계 장악하는 쪽이 미래 승자" 2021-08-04 12:00:05
정보기술기업)의 경쟁이 시작됐다. 보험연구원 소속 손재희·박희우 연구원은 4일 발간된 '시이오 리포트'에 실린 '넥스트 인슈어런스(I) 디지털 환경과 보험산업' 보고서에서 미래 디지털 보험시장의 경쟁력은 고객과 데이터 보유, 생태계 장악력으로 결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디지털 전환이...
[단독] "대면모집 힘들다"…카드모집인 사상 첫 8천명대로 2021-06-22 17:32:13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 보험사들이 가장 강력하게 갖고 있는 것은 대면채널인데, 대면채널을 어떻게 디지털 채널과 엮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 그런 것들을 많이 해볼 필요가 있고…어떻게 자연스럽게 연결할 것인가…] 은행과 달리 설계사와 모집인이라는 특수한 채널을 보유한 2금융사들, 거센 디지털 바람 속에서...
낡은 관행·기울어진 운동장...플랫폼 혁신으로 `승부` 2021-06-03 18:08:40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 데이터라는게 매우 예민하고 조심스러워야 하지만 잘 하면 많은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대하는 부분이 많거든요. 보험사가 갖고 있는 기존 데이터가 매우 좋은데, 그 외에 기대해야 하는 것들은 외부 데이터와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