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퀄리티 정말 미쳤다"…유튜브 뜬 日미소녀에 '초긴장' [영상] 2024-11-21 20:35:03
발표했다. 정보기술(IT) 업체들이 영상 생성에 AI를 본격 도입하면서 기존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상 제작 후 별도의 플랫폼에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지는 추세다. 비오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숏폼 서비스 '쇼츠'에 도입되고, 무비 젠은 내년부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SNS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2024-11-21 18:01:06
취업 학벌(feat. IT기업 부대표)’ 쇼츠는 166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잡플러스TV는 한국형 인적자원개발 커뮤니케이션의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역량의 총합 증가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中 숏폼 드라마 부상에 "한국적인 K-숏폼 정의해야" 2024-11-19 11:56:11
중국 쇼츠 플랫폼 스트리밍 앱 '릴스쇼츠'는 80개 국가에서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반면, 숏폼 드라마 제작 비용은 18만∼25만 달러 선으로, 300만∼2천만 달러에 이르는 넷플릭스 제작 비용보다 훨씬 적다. 이날 진행된 패널 토의에는 김태원 대표, 박태훈 왓챠 대표, 김기현 키위랩 대표, 안혜원...
"10명 중 8명은 숏폼 시청 경험…유튜브쇼츠 가장 많아" 2024-11-18 16:21:28
시청 경험…유튜브쇼츠 가장 많아" 오픈서베이 소셜미디어·숏폼 트렌드 리포트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만 15∼59세 남녀 10명 중 8명은 올해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숏폼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올해 숏폼 시청...
[인&아웃] 이건희와 삼성의 위기 2024-11-18 08:30:00
요즘 틱톡이나 쇼츠 등 쇼트폼(Short Form)에서는 뜬금없이 고(故)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이 소환되고 있다. 쇼트 영상들은 '소름 돋는 이건희 예언', '이건희 어록', '가족 빼고 다 바꿔' 등의 제목으로 퍼지고 있다. 이 전 회장이 별세한 이후 제작된 영상을 재편집한 것으로, 알고리즘을 타고...
"지드래곤 탄 '사이버트럭' 별로네"…혹평한 안정환 아내 2024-11-15 20:38:58
화제가 됐다. 이혜원은 지난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쇼츠에 ‘GD 차? 사이버트럭? 같이 구경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혜원은 영상에서 미국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시승한 후기를 공개했다.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이다. 길이 5.7m, 폭 2.2m에 달하며 무게도 3.1t에 육박한다. 지드래곤이 지난...
K-애니 '반짝반짝 달님이' 쇼츠 시리즈, 4억뷰 돌파 2024-11-11 15:54:49
11일 밝혔다. 최근에는 한국어 채널에서 업로드된 쇼츠 세편(‘싸움이 났을 때 이 방법을 써보세요’, ‘달콩이 방귀쏭’, ‘저 별에는 누가살까?’)이 지난 한 달 동안 누적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서기도 했다. ‘반짝반짝 달님이’는 선우앤컴퍼니가 지난 2021년 4월 첫 공개한 키즈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기존 키즈 애니...
[커버스토리] 10년 만의 독서 열풍…주목받는 '텍스트 힙' 2024-11-11 10:01:01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책과 글이 쇼츠(짧은 동영상) 인기에 자리를 내준 것 같았는데, 정반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거죠. 작가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도 ‘텍스트 힙’ 확산의 불쏘시개가 되고 있습니다. 매년 축소되던 국내 출판 시장이 10년 만의 독서 열풍에 다시 기지개를 켠다고 하니 참 반갑습니다. 이런...
NH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구독자 200만명 넘어 2024-11-07 13:38:11
예능 '좋은일잘러', 재태크 비결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쇼츠(짧은 동영상) '알짜머니', 주주의 투자 비결을 배우는 '시크릿주주' 등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구독자 수가 계속 늘었다고 전했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와 소통하며 공감을 얻을 수...
"서울 오고 싶겠네" 반응 폭발…BTS 진 영상 5.7억뷰 넘게 봤다 2024-11-07 11:12:16
영상, 티저, 가상 옥외광고(FOOH), 쇼츠 등 총 11편의 다양한 영상이 제작됐다. 캠페인 본편 영상의 공개와 동시에 서울의 추천 관광지와 음식점, 액티비티를 댓글로 추천하는 이벤트가 개최돼 총 1만4483명이 댓글을 통해 각자의 사연이 담긴 서울의 장소를 소개했다. '러브' 편에서는 서울의 로맨틱한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