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OTT 시대, TV 광고 돌파구는 결국 PPL" 2023-07-29 10:00:02
유튜브 쇼트 클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보는 시대에는 콘텐츠 자체에 광고를 넣는 PPL이 좋은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C사 임원은 "다만 제작사 입장에서는 PPL의 경우 작품 내용을 수정해야 하고 유명 배우 중 PPL을 꺼리는 경우도 있는 데다, 제작사에 돌아오는 수익은 광고비의 30~35% 수준이라 동기 부여가 크진...
‘새로운 비주얼+퍼포먼스’ 에스파 새 미니앨범 ‘MY WORLD’ 기대 포인트 2023-04-27 11:20:11
투 쇼트) 등의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줬던 만큼, 이번 곡으로 보여줄 새로운 음악색깔에 기대가 모아진다. 에스파는 지난 18일부터 새 미니앨범 ‘MY WORLD’ 발매에 앞서 INTRO 개념의 티저 클립 및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 쿨하고 트렌디한 매력의 비주얼을 선사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파, 선공개곡 ‘Welcome To MY World’ 내달 2일 공개…클립 양상 공개 ‘기대감 UP’ 2023-04-18 09:10:04
투 쇼트) 등의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줬던 만큼, 이들의 새로운 음악에 기대가 모아진다. 또한 18일 0시 에스파의 각종 공식 SNS에 공개된 ‘MY WORLD’ INTRO 클립 영상은 몽환적인 신곡 분위기와 REAL WORLD(리얼 월드)로 돌아온 에스파 멤버들의 감각적인 비주얼을 만날 수 있어 이목을...
2023년 중국 시장 진출 키워드 C.H.I.N.A 2023-01-16 16:14:30
상거래에서 쇼트 클립 동영상, 라이브커머스 등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체험관 등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과 오프라인 마케팅을 결합한 융합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이런 변화에 따라 제품별로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I’는 innovation, ‘혁신’을 뜻한다....
[이일호의 저작권 세상] MZ세대들이 주의해야 할 '침묵의 저작권' 2022-12-04 17:28:30
쇼트폼 영상이 올라오는 곳에서 커버 영상은 매우 흔한 콘텐츠다. 커버 콘텐츠의 수익은 음악 저작자 결정에 따라 자신이 갖기도 하고 커버 콘텐츠를 만든 이와 나누기도 한다. 그런데 일부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영상에서 나오는 수익을 몽땅 얻으려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공유하기까지 한다. 본인이 직접 연주하거나...
신상품 기획에서 디자인까지…매년 中企 60곳 선발해 전방위 지원 2022-10-26 16:16:41
기업의 지원이다. 쇼트 클립 기반 패션 커머스 플랫폼 클로넷코퍼레이션은 해당 사업으로 이렌드리테일 제품을 라이브 영상으로 송출했다. ‘나만의 화장대’ 운영사 메이크미업은 프로그램에서 사업을 고도화한 뒤 선도 스타트업인 레페리에 인수되기도 했다. FNS홀딩스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산하 브랜드인 펜디와...
中 당국, 여객기 사고 관련 루머 올린 SNS 계정 2천700개 삭제 2022-03-28 15:48:17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와 쇼트 클립 동영상 서비스 더우인 등에 올라왔으며 CAC는 이들 플랫폼 계정 2천700개에 대해 운영 정지와 삭제 등 제재를 가했다. 이들은 사고 현장, 사고 원인, 승객 신원 등에 대해 근거 없는 루머를 퍼뜨렸다고 CAC는 전했다. 또 이번 참사를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희생자들을 조롱한...
[올림픽] 쇼트트랙 편파판정 논란에도 中매체 "정확한 판정" 2022-02-08 10:24:09
보도했다. 또 한국 선수들의 준결승 장면을 쇼트 클립으로 편집해 심판 판정이 옳았다고 주장했다. 한국 대표팀의 황대헌(강원도청)은 준결승 1조에서 중국 선수 두 명을 추월해 1위를 차지했는데, 이 과정에서 별다른 접촉이 없었음에도 급하게 레인 변경을 했다는 이유로 페널티 판정을 받아 탈락했다. 2조에서 경기를 한...
배우 이다해, 뷰티 라이브 커머스 통해 중국 시장 공략 2022-01-18 18:01:19
이다해가 중국의 쇼트클립 플래폼 더우인(틱톡, TIKTOK)에서 뷰티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더우인에서 184만여 명의 팬덤을 지닌 배우 이다해는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기존에는 한국 연예인들이 중국 왕홍 계정에서 귀빈 또는 모델로 참여를 해왔으나, 이다해의 경우...
[특파원 시선] 애국주의 품에 안긴 중국영화 거장들 2021-12-18 07:00:00
애국주의 바람이 거세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 올리는 쇼트 클립(짧은 동영상)조차도 '중국 특색 사회주의 제도에 위해가 되는 내용'은 검열의 칼날을 피할 수 없는 지금 중국내 영화 투자자와 제작사, 감독, 배우 등이 민감한 소재 앞에서 '의기투합'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다. 중국은 경제, 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