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가능해져 소비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광고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내년에는 자율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고 업무를 수행하는 'AI 에이전트'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마케팅 산업과 결합하면 개인화된 광고 운영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등 광고·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가상 공간서 실감나게 쇼핑"…KT, 스포츠 3D 쇼룸 열어 2024-11-25 14:36:26
매장을 방문한 것과 비슷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스포츠 3D 쇼룸’을 선보였다고 25일 발표했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스캐닝 기술을 결합해 만들었다. 쇼핑 공간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3D 뷰’를 통해 상품을 360도 회전시켜보며 실시간으로 구매할...
KT '3D 스포츠용품 쇼룸' 열어…"가상 콘텐츠 시장 확대" 2024-11-25 09:40:48
3차원(3D) 환경에서 실제 매장을 방문한 것과 유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스포츠 3D 쇼룸'을 스포츠 구단 홈페이지·인스타그램 등에서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에는 시각 기술 전문기업 비빔블의 최첨단 스캐닝 기술이 적용됐으며 사이트 이용자가 실제 매장을 둘러보듯이 360도 회전 기능...
연말 가성비 자랑하는 여행지 9곳은?…한국은 '여기' 2024-11-25 09:33:05
선물과 활기로 가득한 김용마켓은 크리스마스 쇼핑을 즐기기에 완벽하다. 인도네시아 수라카르타(평균 객실 요금: 6만 5000원)솔로라고도 알려진 수라카르타는 풍부한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자바 전통 예술과 공예품은 물론, 케라톤 수라카르타 왕궁, 파사르 게데 시장 등 보고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전통 공연과 지역...
"시공간 제약 없는 쇼핑"…KT, '스포츠 3D 쇼룸' 오픈 2024-11-25 09:07:58
유일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KT 스포츠 3D 쇼룸’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최첨단 스캐닝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실제 매장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쇼핑 경...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1월 25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1-25 06:00:13
중요합니다. 초년 고생은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87년생 아는 것도 모르는 것도 병입니다. 나서지 않고 은근한 기다림으로 모든 일을 대하기 바랍니다. 가만히 있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나서는 것이 문제입니다. 99년생 마음속으로는 고독하고 쓸쓸함을 달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일은 많은데 수입이 적고, 여러...
[비즈니스 인사이트] 망분리 규제 완화, 금융 산업 '카이로스' 로 여겨야 2024-11-24 16:56:03
핀테크 기업 와일드파이어에 투자해 자사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을 혁신했다. 와일드파이어와 협력해 출시한 ‘씨티숍’(Citi Shop)을 통해 씨티카드 사용자는 별도의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쿠폰,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씨티은행은 사용자 경험(UX) 개선과 고객 유입 효과를 동시에 노리고 있다. JP모...
NH농협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4-11-22 16:26:41
농협손보는 ▲정기적인 금융소비자보호교육 ▲미스터리 쇼핑 ▲민원조사역 확대 운용 등 민원 사전 예방 및 발생 최소화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소비자패널 제도'를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서국동 농...
AI 초개인화 타겟 마케팅…팀리미티드, 중기부 팁스 선정 2024-11-22 16:24:20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울대기술지주는 "데이터 확보 조차 어려웠던 시장에서 영끌을 통해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며 “팁스 선정 이후R&D 고도화와 영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미국인들 쇼핑하느라 난리났다"…트럼프 덕에 '기사회생' 2024-11-22 14:31:49
인기를 얻고 있고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으며 이커머스와 온라인 마케팅 측면에서 모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틱톡은 아마존보다 변화와 성장의 주기가 훨씬 빠르다'는 한 마케팅 전문기업 대표 발언을 인용하면서 "미국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이 점점 더 소셜미디어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