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자상거래 10명 중 4명 피해 경험…"1인당 연간 10만원 수준" 2024-06-21 12:29:23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이용했다. 그 뒤를 이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40.5%, 마트·백화점 등 유통사 온라인몰 35.1%, 의류·뷰티·식품 등 전문몰 31.0%, 오픈마켓 24.3%, 해외직구 24.1%, 라이브커머스 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채널별 피해 경험률을 보면 종합...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구매로 이어지도록 쇼핑 기능을 연동하기 시작하면서 효과가 더 커졌다. 숏폼 시청자 수 자체도 빠르게 늘고 있다.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들의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률은 68.9%로 전년보다 12.4%포인트 올랐다. 숏폼에 힘입어 기업의 매출이 늘어난 사례도 여럿이다. 패션 회사 LF는 ‘패션 회사 직원들은...
"해외직구 피해, 물품보다 숙박·항공 등 서비스서 빈번" 2023-08-31 06:00:07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11번가(8명)와 네이버쇼핑(7명), 발란·옥션(각 3명) 등의 국내 구매대행 이커머스에서 다수의 피해 사례가 보고됐다. 숙박·항공 등 해외 서비스 거래에서는 설문 대상 498명 가운데 22.5%(112명)가 피해를 봤다고 답해 물품 구매보다 피해 경험률이 다소 높았다. 숙박에서는 고지된 금액보다...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BB크림 등 색조 제품 이용 경험률도 10명 중 2명(20%)이 해당됐다. 업계에서는 사회에서 다양성 존중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성별의 경계가 무너지는 젠더리스(genderless·중성적) 트렌드와 함께 남성의 그루밍(꾸밈)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관측한다. 패션업계에서는 이미 젠더리스룩이 대세로 자리잡았다. 임지연...
"예능 보는 줄" 25억 주문 폭주…10대도 60대도 푹 빠졌다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02 07:01:01
홈쇼핑과 달리 스마트폰만 있으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송을 할 수 있어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상품과 볼거리 제공이 가능하다. 서울시가 서울 거주 20~50대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실시간 방송 판매 이용실태에 따르면 2021년 라이브 커머스 이용 경험률은 57.3%로 2020년 27.4%에서 1년새 두 배...
"코로나19 일상 회복해도 온라인 생활 패턴은 유지될 것" 2022-04-26 14:12:08
경험률은 84%로, 전년보다 11.7%포인트 높아졌다. 유료 동영상 이용자의 약 60%가 넷플릭스를 이용했고, 이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가 많았다. 쇼핑 시 모바일을 이용하는 비중은 61.5%로, 지난 1년간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군이 오프라인보다 더 다양했다. 나스미디어 전략사업본부 김병조 상무는 "엔데믹 시대에도...
칸타, 가공 식품 시장 분석…우뚜기, 풀무원, 삼양라면 1위 추격 박차 2020-08-31 15:07:49
올 상반기 구매자의 제조사 브랜드 구매 경험률과 구매 횟수를 종합한 평가 지수이다. 각 카테고리 내에서 부동의 1위 제조사들은 여전히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눈여겨볼 만한 것은 2위를 비롯해 새롭게 떠오르는 신규 경쟁사들이 큰 폭으로 상장하면서 시장 동력을 제공하고 있는 동향을 보였다는 것이다....
한국인 3대 중요 소비생활분야 '의·식·주'→'식·주·금융' 2019-11-13 06:00:13
편의점이 6.9회로 가장 많았고 이어 대형마트(4.6회), 재래시장(3.8회), 모바일 쇼핑(3.3회), 로컬 푸드 마켓(3.0회), 인터넷 쇼핑(2.8회) 순으로 많았다. 소비자 문제 경험률은 전화권유판매(67.1%), 해외직구(50.4%), SNS 플랫폼 쇼핑(49.4%)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에서 불만을 경험한 소비자 중 64.6%가 이의...
"국민 60%, 전자상거래 경험…스마트폰 구매비율 압도적" 2019-05-12 07:11:12
2016년 52.0%, 2017년 52.3% 등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전자상거래 가운데 온라인쇼핑몰 구매 경험자 비율이 85.5%로 가장 높았고, TV 50.5%, 해외직구 18.0%, 개인 간 거래 11.9% 등의 순이다. 전자상거래 경험률이 가장 높은 연령층은 만 30∼39세(85.2%)였다. 다음은 만 20∼29세(84%), 만 40∼49세(74.7%), 만...
"광역쇼핑시설, 중소유통부문 상권 최대 12.7% 잠식" 2018-03-25 07:03:01
쇼핑몰 이용경험률과 월 이용횟수 등을 감안해 분석한 결과 복합쇼핑몰의 중소유통부문 상권잠식률은 최대 5.0%로 추정됐다. 같은 방식으로 추산한 창고형 대형마트와 대형 패션아울렛의 중소유통부문 상권잠식률은 각각 최대 7.3%와 0.4%였다. 이에 따라 전체 광역쇼핑시설의 상권잠식률 합계를 최대 12.7%로 경기연구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