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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역직구 톱셀러 대상 설문조사 실시…”키워드는 ‘미국’·‘패션·뷰티’” 2024-11-26 11:22:14
정산(Daily payout)’으로 설정하면 최단 1영업일 만에도 정산이 가능해 셀러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베이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본격 쇼핑시즌을 앞두고 역직구 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예비 및 신규 셀러에게 도움을 주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며 “강달러 시대에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은 해외판매...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수행하는 'AI 에이전트'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마케팅 산업과 결합하면 개인화된 광고 운영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등 광고·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짧고 강렬한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숏폼 커머스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주요 플랫폼의 성장...
랜드마크만 살아남는다…쇼핑천국 日의 '충격' 현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11-15 06:30:04
전시된 다이버시티가 대표적입니다. 일대 쇼핑몰이 부진에 빠진 상황이지만, 다이버시티는 저녁 7시부터 하는 건담 쇼를 보려는 이들로 북적입니다. 결국 볼거리가 있어야 사람이 온다는 유튜브 시대의 쇼핑 방식이 그대로 통용된 셈입니다. 비슷한 사례는 국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 스타필드가 코엑스에 별마...
네이버, 원천기술 확보 총력...생성형AI 광고·서비스에 본격 적용 2024-11-12 02:22:26
높이겠다고 한 데 이어 올해에는 생성형 AI가 쇼핑에서의 검색서비스, 클립의 콘텐츠서비스, 지도의 측위 기술, 광고주를 위한 애드부스트 키워드나 애드부스트 오디언스에 본격 적용된다. 네이버의 생성형AI 검색은 현재의 통합검색 기술에 AI와 개인화 추천 기술이 결합된 형태다.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제공될 'AI...
[알립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24-11-11 17:57:36
최대 규모의 브랜드 축제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함께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선정하는 소비자 조사도 합니다. 베트남 국영방송 VTV 산하의 VTV디지털과 함께하는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부문 소비자 조사도 동시에 이뤄집니다....
불법성 모호한 AI 분야…상업광고 부작용 심각 2024-11-11 17:31:12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AI가 생성했다’는 워터마크를 넣어야 할 의무는 없지만, 일부 쇼핑사이트는 자체적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의약계에선 AI 활용이 불법 소지가 높다고 보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는 “AI 가짜 의사 이미지는 과장된 정보를 활용한 소비자 기만행위로 식품광고법상 위반의 여지가...
주택공급 정책은 시간보다 방향이 중요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11-11 06:30:06
올 가능성도 큽니다.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한 상황에서 대규모 상업지역을 조성하는 것도 현실에 맞지 않으며, 재택근무가 늘어나는데도 대규모 업무지역을 개발하는 방식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숙박시설이 부족하다고 생활형 숙박시설을 건설하도록 하더니 그것도 결국 주거용으로 바꾸는 상황마저 벌어졌습니다. 이 모든...
'돈 까먹는 AI' 네이버 클라우드 부진 지속 2024-11-08 16:34:38
기존의 검색·쇼핑 서비스에 AI 역량을 녹이겠다는 겁니다. 챗GPT가 생성형AI 시대를 열면서 문장형태로 검색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죠.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 주로 활용됐던 단어 형태의 검색이 밀리게 된 배경입니다. 최 대표는 검색 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문장형태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AWS "소매·소비재도 생성형AI 시대…활용 영역 고민해야" 2024-11-07 16:15:10
AI 쇼핑 가이드', 채팅을 통해 소비자 쇼핑을 돕는 AI 챗봇 '루퍼스'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매·소비재 분야 외에도 통신·금융·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AWS 설루션 활용 사례가 소개됐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세계푸드 '쓱데이' 가성비 메뉴 인기…이마트 피자 6만개 판매 2024-11-05 09:18:55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 축제인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선보인 이마트[139480] 피자와 버거 등이 인기를 끌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피자 코너에서 1만1천500원에 판매된 '슈퍼 콤비네이션 피자'와 '더블치즈 디럭스 피자' 등 18인치(45㎝) 패밀리 사이즈 피자 2종은 쓱데이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