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카이브 앱크, 가죽소재 여성 패션잡화…론칭 6년차에 해외 진출 2024-12-25 16:22:01
있다. 온라인 패션 브랜드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광범위한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 소비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 기획,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재고의 효율적인 관리와 비용 절감 등 장점이 있어 온라인 패션 브랜드를 시도하는...
미국서 불매운동·노조파업…'연말 대목'에 암울한 스타벅스 2024-12-25 15:39:4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최대 커피 기업 스타벅스가 연초 불매운동에 이어 연말에는 노조 파업으로 시름하고 있다. 커피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매출이 둔화하는 가운데 파업으로 연말 대목까지 놓칠 위기에 처했다. 스타벅스는 멕시칸 체인 ‘치폴레’ 성공...
美증시,엔비디아 등 반도체 상승에 상승 출발 2024-12-25 00:02:48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크리스마스 휴일로 오전장만 열리는 가운데 반도체 주식들이 오르며 소폭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에 S&P 500은 0.4% 상승했고 나스닥 종합지수는 약 0.7% 올랐다.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는 전날과 비슷한 수준에서...
"쓸모없는 인간이 된 기분"…'일자리 증발' 결국 시작됐다 2024-12-24 17:58:56
같은 플랫폼이 많아지면서 자체적으로 고용한 마케터와 디자이너를 구조조정하는 기업이 부쩍 늘었다. 파이온코퍼레이션 관계자들은 “고객사들이 인력 감축 효과부터 물어본다”며 “실제로 계약을 맺은 뒤 희망퇴직 인원을 늘린 곳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디자이너와 마케터를 다수 보유한 대기업들도 디자인과 마케팅...
"100원이라도 싸게"…'초저가 경쟁'에 불티나게 팔린 제품 2024-12-24 17:37:14
경영으로 돌아섰지만, 오픈마켓 플랫폼에 대한 투자심리가 돌아오기까지는 상당한 기간이 걸릴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토종 e커머스 업체들이 흔들리는 사이 ‘상시 초저가’를 내세운 중국 커머스가 급부상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968만 명을 기록했다....
"명동·홍대·강남보다 붐빈다고?"…성탄절 인기 장소는 '이곳' 2024-12-24 10:02:10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위치 분석 플랫폼에 따르면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방문지 1위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이었다. 2~4위는 서울 중구 명동거리, 롯데백화점 본점, 명동성당 순으로 뒤를 이었다. 주로 명동 일대가 방문자 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지만...
여행플랫폼 선택 '가격' 최우선…"연락두절·중복예약 불만" 2024-12-24 06:00:05
아고다(3.56점) 순이었다. 조사 대상자들이 여행플랫폼에서 가장 최근 구매한 여행상품의 1인당 평균 결제금액은 국내 여행 16만1천원, 해외여행은 63만5천원으로 각각 나타났다. 이는 1회 여행 기준으로 현지 쇼핑과 식비 등 개별 여행 경비를 제외한 금액이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행플랫폼 사업자에...
'파죽지세' 치지직, 1년만에 1위...네이버 생태계 확장 2024-12-23 17:49:12
강화하는 한편, 시청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내년에는 TV용 앱까지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불어 네이버 스포츠와 양분돼 있던 e스포츠 중계도 치지직에 통합시켜 게임 팬들을 크게 유입하는 한편,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도 치지직과 연동시켜 치지직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박해린입니다....
[천자칼럼] 넷플릭스 천하 2024-12-23 17:44:55
주주라는 사실이 부각됐다. 네이버는 지난달부터 자사 쇼핑 플랫폼 ‘네이버플러스’에 가입하면 월 5500원짜리 넷플릭스 멤버십을 공짜로 주고 있다.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구독자가 2억8000만 명으로 2, 3위인 아마존프라임과 디즈니플러스를 압도한다. 국내에서도 월간활성이용자(MAU)가 11...
플랫폼간 장벽 허물고, 브랜드 바꾸고…전열 정비 나선 네카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23 16:02:37
플랫폼인 ‘마이(MY)플레이스’는 네이버 지도와의 연계를 강화한다. 내년부터는 치지직과 쇼핑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를 연동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플랫폼 서비스 간 장벽을 허물고 서비스 완결성을 높이겠다는 목표다.○카톡에 맞춤법 교정 기능 카카오는 이달 16일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 명칭을 ‘톡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