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사용시간 7배 달하는 숏폼…서비스 확장 경쟁도 치열 2025-03-13 07:00:03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숏폼 서비스 클립의 콘텐츠 생산량은 작년 2월과 비교해 5배 증가했다. 하루 평균 클립 재생수는 같은 기간 4배, 클립 채널 수도 3배 증가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지난해 클립 재생 수가 10배 상승하는 등 고속 성장한 데 이어 올해에도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창...
"오래 머물러야 예쁘다"…네이버·카카오, 체류 시간 늘리기 경쟁 2025-03-10 16:15:47
때문에 핵심 성과 지표”라고 설명했다.◇숏폼 강화하는 네이버최근 네이버와 카카오는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회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콘텐츠 분석 및 추천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용자 저마다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제공해 네이버 앱에...
첫해 불만 폭발했던 티빙 야구중계…올해는 달라졌을까 '관심' 2025-03-06 11:12:49
△야구 특화 숏폼 콘텐츠 △승률 데이터 정교화 등을 통해 중계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단 계획을 내놨다. 티빙슈퍼매치는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볼 수 있는 특수 카메라와 고품질 그래픽을 활용한 중계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는 설명이다. 티빙슈퍼매치 중계진도 개편했다.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수억 벌 줄 알고 직장도 관뒀는데"…유튜버 얼마 버나 봤더니 2025-03-05 11:09:25
틱톡(3.2%), 숲(SOOP)(2.8%), 치지직(1.2%), 네이버 클립(1.1%), 네이버TV(0.6%) 순이었다. 유튜브를 주로 이용하는 크리에이터는 남성이 80.1%, 여성은 62.9%로 조사됐지만,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비율은 여성(25.5%)이 남성(11.4%)보다 높았다.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보면 '1만명 미만'이 50.6%로 가장...
"왜 이게 핫하지?"…검색만 하면 알아서 '척척' 2025-03-03 20:21:31
아니라 지식인, 블로그, 클립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모든 검색 결과마다 해당 블록이 나타나진 않는다. 트렌드인지, 현재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는지가 중요하다. 즉 지금 떠오르고 있는 주제에 한해서 해당 블록이 생성된다. 방송, 스포츠, 신조어 등 최신 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은 주제에서 해당...
하루 2시간 넘게 유튜브 보는 한국인…'네카오' 합쳐도 1시간 2025-03-02 14:56:33
숏폼'을 비롯한 유튜브 콘텐츠를 소비 중인 셈이다. 역시 짧은 동영상 콘텐츠인 '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1인당 평균 이용시간도 지난달 25일 기준 50.58분으로 집계돼, 카카오톡(30.12분)이나 네이버(25.4분)를 압도했다. 네이버, 카카오를 합쳐야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수준이다. 네이버와...
"이건 절대 못 참지"…하루 평균 2시간 넘게 본다 2025-03-02 08:04:42
'네카오'를 합쳐야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이 채 한 시간이 안 되는 셈이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이 같은 한계 상황을 탈출하기 위한 돌파구 마련에 고심 중이다. 네이버는 숏폼 서비스 클립을 공격적으로 키워가고 있고,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오픈채팅 안에 '학교' 탭을 신설하고 서울대와 고려대 등...
한국인, 일 평균 유튜브 2시간 시청…네카오는 합쳐도 절반 안돼 2025-03-02 07:01:00
경우 숏폼 서비스 클립을 공격적으로 키워가고 있다. 네이버는 2023년 8월 클립을 출시한 뒤 후발주자로서 기존 플랫폼 서비스 전반에 클립을 내세워 재생수를 빠르게 올리는 상황이다. 내부적으로는 국내 숏폼 서비스 3위에 올라섰다는 평을 내놓는다. 카카오는 유튜브 '숏폼', 인스타그램 '릴스' 등의...
네이버,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오픈…숏폼 제작 지원 2025-02-14 10:51:51
네이버가 매월 관심도 높은 주제에 맞춰 누구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 클립에서 진행된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 선발된 창작자를 대상으로 운영됐다면,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게시판] 네이버,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2025-02-14 09:23:36
[게시판] 네이버,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 네이버는 관심도 높은 주제에 맞춰 창작자의 숏폼 콘텐츠를 지원하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매월 미션을 완료한 최대 5천명의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이 지급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