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본점에 선물 수요 특화 매장 '더콘란샵' 개장 2024-10-28 06:00:05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 수저 세트와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더콘란샵은 1월에는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9∼10월은 추석 명절, 11∼12월에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테마에 따라 각각 매장을 꾸미고 그에 맞는 선물 상품을 소개한다. 이주현 롯데백화...
'흑백요리사' 열풍에 불티…"돈 있어도 못 산다" 난리난 제품 2024-10-20 13:26:17
크게 증가한 품목은 조리도구다. ‘프라이팬 세트’가 151% 증가했으며 강판(233%) 칼(167%) 솥(126%) 냄비(52%) 찜기(42%) 도마(40%) 믹싱볼(22%) 등도 찾는 수요가 많았다. 염도계(32%), 주방저울(25%)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젊은 세대 사이에선 SNS ‘인증샷’을 위해 접시·식기류를 구매하는 수요도 생겨났다는 것이...
"이븐하게 익었네요"…흑백요리사가 불러온 '열풍' 2024-10-20 08:03:40
칼 거래액이 167% 증가했고, 프라이팬 세트(151%), 솥(126%), 냄비(52%), 찜기(42%), 도마(40%), 믹싱볼(22%) 등도 많이 찾았다. 같은 기간 수저 세트 거래액은 246% 늘었고 접시는 156%, 포크·나이프는 80%의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파인다이닝'(최고급 식당)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 용품 거래액도 95%...
흑백요리사 인기에 '홈쿡' 열풍…"주방용품 수요 급증" 2024-10-20 06:00:02
등 프라이팬 세트(151%), 솥(126%), 냄비(52%), 찜기(42%), 도마(40%), 믹싱볼(22%)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접시나 식기류도 인기였다. 같은 기간 수저 세트 거래액은 246% 늘었고 접시는 156%, 포크·나이프는 80%의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덩달아 '파인다이닝'(최고급 식당)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 용품...
"이제 다이소 안 가도 되겠네"…2030사이 인기 폭발한 이곳 [현장+] 2024-10-14 20:20:01
특징이다. 500원짜리 수저받침, 3000~5000원대의 술잔이나 밥공기 등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다양하다. 14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역 일대 한 그릇 가게. 30대 김모 씨는 구매한 그릇을 가리키면서 "성수역 주변을 구경하다가 눈에 띄어 들렀는데, 물건이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있다"며 들어 보였다. 주변 상인과 인근...
‘흑백요리사’ 열풍에 담긴 계급 코드와 흥행 전략[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0-12 18:35:07
흑수저에게 그동안엔 없던 기회를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세트장 밖으로 확장된 새로운 경연, 그 승자는 그런데 만약 백수저들이 경연에 참가하지 않고 흑수저들만의 경쟁으로 프로그램이 전개되었다면 어땠을까. 기존 프로그램들과 차별화가 되지 않아 지금처럼 흥행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그동안...
쿠팡, 하반기 주방페어…요리용품·식탁용구 할인 2024-09-25 10:58:16
3종 세트와 락앤락의 모듈러 블루에디션 9개 세트, 라온누리 심플라인 수저 세트 등이 있다. 기획전 내 다양한 테마 코너도 마련했다. 인기 상품들만 모아둔 대표특가 코너와 캠핑·피크닉 용품 코너, 주방 새단장하기 코너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이 주방 새 단장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대구시, 일본 관광객 유치위해 11월까지 대구막창 캠페인 2024-06-05 16:38:48
대구 방문 기념품인 한국식 수저세트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외래방문객 통계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약 232만 명으로 방한 외국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대구는 대구국제공항을 통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주요 도시와의 직항 노선이 운영돼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일본인 관광객 10명 중 9명 '이것' 때문에 한국 왔다 2024-06-03 11:44:16
있는 할인 혜택과 선착순 2000명에게는 한국식 수저 세트도 제공한다. 공사는 서울 위주 한국여행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일본인 주요 관심사인 음식을 활용해 지방관광으로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외래관광객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즐겨요'…日관광객 대상 식도락 캠페인 2024-06-03 09:31:59
있는 할인 혜택을 주고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한국식 수저 세트도 제공한다. 모바일을 통해 예약하는 추세에 맞춰 일본 관광객이 많이 사용하는 예약대행플랫폼 '코네스트'와 연계해 캠페인 참가 식당과 KTX 예약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관광공사의 작년 주요 여행앱 동향 및 이용 현황조사에 따르면 방한 일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