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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동 길거리 한복판 관객들 몰렸다…'신개념 아트페어' 인기 [현장+] 2024-11-01 15:58:41
수제화 거리에서 브랜드 팝업과 트렌드의 성지가 된 곳 서울 성수동. 매장과 카페가 줄지어 늘어선 골목길에 아트페어가 열렸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페어 '디파인 서울 2024'다. 성수동 에스팩토리와 Y173 두 공간을 무대로 예술 장터를 펼친다. 디파인 서울은 지난해에도 성수동 상가와 공장을 개조한 장소를...
기업은행, 소상공인 점포 환경 개선 2024-09-04 17:46:22
기업은행(행장 김성태·왼쪽)이 4일 ‘IBK희망디자인’을 통해 서울 염천교 수제화거리와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 37개 점포의 차양막을 교체하는 등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기업은행, 재능기부 통해 소상공인에 디자인 선물 2024-09-04 15:31:21
수제화거리와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을 각각 선정해 노후간판 교체와 차양막 설치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서울 염천교 수제화거리와 대구 대신동 양말골목 상인들은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다시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기업은행에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김성태 행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구두거리이자 100년의 역사와 가치를...
"성수동 팝업 임대료는 부르는 게 값"…건물 한채 빌리면, 1주일 1억 각오해야 2023-12-14 18:44:50
속했다. 원래 명동에 둥지를 트고 있던 수제화 거리가 1990년대 성수로 이동한 이유 중 하나도 임차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억 소리’가 절로 나는 서울 대표 상권으로 천지개벽했다. 다양한 카페와 편집숍 등이 들어서며 전국에서 가장 ‘힙’한 곳으로 탈바꿈한 결과다....
성수동 길거리 한복판에 '색다른 아트페어'가 떴다 2023-11-03 09:36:55
길거리 한복판, 공장과 상가 건물을 박람회장으로 그대로 사용한 것. 아트부산이 5일까지 공장 밀집지역, 수제화 거리에서 브랜드 '팝업의 성지'로 떠오른 성수동에 여는 디파인 서울 2023'이 그 주인공이다. 디자인과 미술을 결합한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침대, 협탁에서 조명까지 다양한...
제2의 강남, 성수동의 비상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3-09-14 12:57:33
명품브랜드인 디올이 성수동 수제화거리에 프랑스 파리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선 ‘인생 샷의 성지’라 불리고 있다. 그 외에도 샤넬·에르메스·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와 하나은행, 삼성전자, GS25, 젠틀몬스터 등 많은 기업들이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통해 홍보하고...
'같은 옷 맞네' 김건희 여사, 만찬서 입은 드레스 알고보니… 2023-09-08 08:41:59
기원하는 열쇠고리를 달았고, 구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수제화 거리의 중저가 브랜드 '앤서니' 제품을 신었다. 김 여사는 지난 1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공주 면담 때와 2월 한국 수어의 날 기념식 때 같은 노란색 재킷을 착용했고,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병원 방문 때와 12월 미래 과학자와의 대화 행사...
"28일 휴가라니 부럽네"…핫플 '성수동'에 꽂힌 이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3-05-18 08:48:51
'핫플'로 떠오르고 있지만 과거에는 공장도 많았고, 수제화 거리도 유명했죠.) ? N1은 지난해 무신사와 한 가족이 된 29CM, 스타일쉐어 직원들도 함께 일하는 공간인데요.? 각 층마다 중앙에 '캔틴'을 두고 있습니다. 주변으로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해 오픈형 공간으로 꾸민 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중앙 캔...
깔끔한 성수 vs 어지러운 건대입구…이웃골목 운명, 콘텐츠가 갈랐다 2022-12-25 17:54:18
사업을 시작했다. 수제화패션 거리, 기동차역사탐방 거리 등을 조성하고 골목마다 역사에 맞는 뉴트로 감성이 잘 묻어나오도록 했다. 16년째 성동구 연무장길에서 4층짜리 건물을 소유 중인 김모씨(65)는 “무리한 증축·확장보다 트렌드에 맞게 건물을 깔끔히 관리하는 편이 더 낫다”고 말했다. ‘무색무취’ 어지러운...
힐 신고 춤추던 '구두 잘알' 댄서…이유 있는 부업 성공기 [본캐부캐] 2022-05-08 10:59:43
한다"며 미소 지었다. 이제는 100% 수제화 브랜드가 됐다고 자부한 시미즈였다. 그는 "힐 댄스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생각해낼 수 있는 사업이었다. 전문적인 댄스화를 만드는 건 아니지만, 댄서라서 힐의 착화감을 더 세밀하게 고려해 제작할 수 있다. 덕분에 고객들이 시미즈가 만들었다는 그 자체만으로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