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실적' 삼양식품 김동찬 대표 승진 2024-11-26 17:31:20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 물량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양식품은 내년 밀양 2공장을 준공하고 글로벌 생산 역량을 확대한다.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은 전무로 승진했다. 김 전무는 최대 수출국인 중국 시장을 겨냥해 현지화 마케팅, 판매 채널 다...
'K-푸드 수입하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700만 달러 성과 2024-11-26 16:08:11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우리 수출기업이 만나기 어려운 중동, 중남미, 인도 등의 바이어를 초청해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는 시간이었던 만큼 수출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정부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한류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마케팅,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수출정보 제공 등 다양하고...
KTL "높아지는 무역기술장벽, 인증으로 돌파구 마련" 2024-11-26 15:45:54
약 970여 건의 해외인증 및 대행을 수행하면서 기업 수출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남미 전기전자통신 의료기기 인증획득 및 현지화 지원' 사업으로 중남미 전기전자 의료기기 시장 진출 포문을 열었다. 중남미는 인구 증가와 경제 성장에 따라 AI 기반 의료기...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부사장 승진…‘불닭 브랜드 1조원 달성’ 성과 2024-11-26 14:54:49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 물량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에 따른 것이다. 삼양식품은 내년 밀양 2공장을 준공하고 글로벌 생산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은 전무로 승진했다. 최대 수출국인 중국 시장을 겨냥해 현지화 마케팅, 신제품 출시, 판매...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자연친화적 캠핑용품을 제작하는 스타트업 ‘하트플래닛컴퍼니’ 2024-11-25 21:27:49
대표는 “하트플래닛컴퍼니의 목표는 제품군 확장과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판로를 개척하는 것”이라며 “수출 및 글로벌 플랫폼 입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판로 개척을 위해 현재의 캠핑 릴렉스 체어 외에도 텐트, 캠핑 소품 등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농심 ‘3세 경영’ 본격화…장남 신상열 전무로 승진 2024-11-25 17:10:09
해외 수출 확대와 같은 사업 다각화 방안을 마련하는 부서다. 이번 인사에서 신 회장의 장녀이자 신 전무의 누나인 신수정 음료마케팅팀 담당 책임은 상품마케팅실 상무로 승진했다. 지난 9월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신 전무는 지주사인 농심홀딩스 지분 1.41%(6만5251주)를 보유하고 있다. 손윗누이들 지분은 0.3%대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스타트업 CEO] 마이크로 셀러 공동 판매 매칭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셀디코리아’ 2024-11-25 15:45:23
생각하였고, 수출기업의 기존 운영 경비는 대폭 절감하면서 수출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이 대표는 “솔루션을 사용 후, 고객사들이 수출이 간편해졌다고 말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며 “기존 수출 행정으로 엑셀 처리를 하며 어려움을 느꼈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 CEO] 휴먼센트릭 조명을 선도하는 LED 조명을 개발하는 기업 ‘더바이오’ 2024-11-22 22:25:01
등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최근 비대면 마케팅 전문가를 별도로 채용해 비대면 매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바이오 정 대표는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2024년 미국 CES에서 제품을 선보였고, 2025년 미국 CES에도 참여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중남미 전체...
리베이션, '2024 펜타워즈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2024-11-22 17:14:24
마케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B2B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에 대한 미래 성장 가능성으로 메인비즈 인증도 획득했다. 대기업과의 다양한 사업화 사례 및 매출 증진과 함께 기후테크 규제에 따른 수출 가능성과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R&D를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2024 하이서울기업'에...
"실패 없는 선물이죠"…한국여행 온 외국인들 쓸어담는 제품 2024-11-22 16:34:46
입소문이 퍼졌다. 관광객에 특화된 마케팅도 주효했다. 오리온은 최근 임금, 선비, 각시, 도령 등 한국 전통의상으로 제품을 포장한 ‘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을 관광상권을 중심으로 선보였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등에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비쵸비를 귀국 전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