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도 벽 깨졌다…'소주 독기 빼기' 경쟁 2023-03-03 19:23:56
더 낮아져 16도 소주가 인기를 끌고 있죠. 최근엔 15도의 벽까지 허물어지며 순한 소주 경쟁이 다시 달아올랐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전, 충청 지역을 대표하는 소주업체, 맥키스컴퍼니의 이 공장에선 14.9도 짜리 소주 생산이 한창입니다. 14.9도는 레드 와인보다 낮거나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
`신영복 글씨체 논란` 불똥 튈라...롯데칠성 촉각 2022-11-29 09:22:10
때아닌 정치색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소주 시장 부활을 노리던 롯데칠성은 행여 처음처럼에 쓰인 신영복체 논란이 롯데칠성 제품 전반에 걸쳐 발목을 잡히지는 않을까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유오성 기잡니다. [기자] 2006년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입니다. 두산주류가 뿌리인 처음처럼은 2...
무학, 대한민국 축구팀 응원 좋은데이 한정판 출시 2022-11-17 11:04:32
계획이다. ‘순한소주’라는 새로운 주류문화를 선도한 무학은 지난 해 ‘과당제로’라는 차별점과 깔끔한 맛을 살려 좋은데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후 1년간 팬데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두 자릿수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고 판매실적 또한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무학이 소주시장에 도입한 ‘제로 마케팅(Zero...
무학, '좋은데이' 앞세워 순한소주 시장 혁신 바람 2022-09-27 16:13:31
있던 소주시장에 2006년 파격적인 도수 좋은데이를 출시하며 순한소주 시장을 개척해 국내 소주 시장의 변화를 주도했다. 지난해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불어 넣어 좋은데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순한소주이자 무가당 소주인 좋은데이의 장점을 살리면서 알코올 도수와 첨가물 배합비를 조정해 깨끗한 소주의 맛을...
'리니지소주·카트라이더라면'…식품·주류업계와 게임사도 협업 2022-09-09 07:00:05
'리니지소주·카트라이더라면'…식품·주류업계와 게임사도 협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최근 '펀슈머'(fun+consumer·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협업상품을 출시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식품·주류업계도 게임사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9일 관련...
거리두기 끝 주류업계 `축포`…홈술 문화가 변수 2022-04-14 19:05:23
소비자들이 `홈술`에 익숙해진 점은 부담스러운 대목입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교수 : 코로나19 이후로 `혼술` 문화가 널리 퍼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술 맛이라던가, 술 향이라던가 술 자체에 큰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순한 소주나 무알콜 맥주, 수제맥주 등 다양해진 소비자 수요를 챙기는 쪽이 더 높은 이익을...
무학소주 좋은데이, '깔끔한' 좋은데이로 새롭게 출시 2021-09-27 11:08:28
순한소주’라는 새로운 주류문화를 선도한 소주 ‘좋은데이’에 깔끔함을 더해 새롭게 출시했다. 주류 음용환경이 변화되고 깔끔한 술자리를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깔끔한 맛과 부드러움을 더하고 제품 디자인도 새롭게 단장했다. 소주 좋은데이의 차별화된 장점인 ‘무가당소주’를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키고 배합된...
'100년 기업' 향해 뛰는 무학, 양조文化 입혀 도시 되살리기 2021-09-26 15:22:44
얻으며 부산과 울산, 경남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좋은데이로 순한 소주 시장을 개척한 무학이 좋은데이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 ‘깔끔함’을 강조한 새 좋은데이는 개발 과정에서부터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소주의 기본을 새롭게 정립했다. 여기에 무학이 가진...
메콩강변에 부는 한류(韓流) [K-VINA 칼럼] 2021-08-11 15:31:01
요즘 이곳에서도 맥주 값보다 비싼 소주를 섞어 소맥을 즐겨 마신다 요즘 대세가 과일향이 나는 순한 소주라며 얼음과 맥주와 소주를 섞어 원 샷! 한인 마켓 말고도 현지인 마켓에 가보면 한국제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노을이 아름다운 메콩강변 석양빛에 너울대는 에어로빅 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별의 조명도...
"더 순하게"…'처음처럼 순', 알코올도수 16도로 0.5도 낮춰 2021-03-12 15:12:34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를 잡기 위한 '더 순한 소주' 경향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처음처럼 순한'의 제품명을 '처음처럼 순'으로 바꾸고 알코올 도수도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췄다.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 라인업을 재정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