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사카 엑스포 '한국의 날' 홍보 행사에 5만2000명 몰렸다 2025-05-20 08:41:56
스테이지에서는 K-팝 아이돌 라이브와 유명 쉐프의 한국요리 시연, 한일 e-스포츠 교류대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협업으로 마련된 K-푸드존에서는 떡볶이, 김밥, 만두 등 일본인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을 선보였다. 4일간 진행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한민국식품명인 제도' 운영…세계화 앞장, 미쉐린가이드·NYT서 된장·김치 잇단 소개 2025-04-28 15:48:24
쉐프 조셉 리저우드는 대한민국식품명인 제35호 기순도 명인과 협업해 한국 전통 장을 현대적인 미식 코스에 접목시켰다. 뉴욕타임즈는 한국 ‘김치 명인’들의 활동을 조명한 기사에서 “한국의 김치 명인들이 전통적인 방식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김치의 다양성과 깊이를 선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aT는 전통식품의...
"닷사이의 프리미엄 사케, 첨단 기술과 손끝에서 탄생하죠" 2025-04-24 06:00:03
많아 현재 4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미쉐린 쉐프인 야니크 알레노와 손잡고 프랑스 파리에 문을 연 ‘이자카야 닷사이’를 비롯해 미국 영국 등에 있는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과 협업 중이다. 2023년에는 뉴욕 하이드파크에 닷사이의 첫 해외 양조장 ‘닷사이 블루 사케 브루어리’를 세웠다. 사쿠라이 대표는 “사케는 이...
바야흐로, 사케의 시대 2025-04-17 17:38:46
많아 현재 4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미쉐린 쉐프인 야니크 알레노와 손잡고 프랑스 파리에 문을 연 ‘이자카야 닷사이’를 비롯해 미국 영국 등에 있는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과 협업 중이다. 2023년에는 뉴욕 하이드파크에 닷사이의 첫 해외 양조장 ‘닷사이 블루 사케 브루어리’를 세웠다. 사쿠라이 대표는 “사케는 이...
[마켓칼럼] 대한민국 금융권 성과급 제도에 대한 단상 2025-04-09 11:35:42
최근 유행했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안성재 쉐프가 이야기한 '이븐'(even)함을 추구한다. 고기가 골고루 잘 억었는지를 중요한 가치로 이야기 했던 것처럼,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조직 내에서 모든 구성원들이 큰 차별없이 골고루 성과에 대해 인정받도록 일률적인 잣대를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일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베트남 최대 전시회'에서 1150만 달러 수출상담 달성 2025-04-07 16:50:03
쉐프(주방기기) △(주)에어비젼(미세먼지 롤필터) △(주) 대연(건조대) △(주) 토페스(무인교통 감시장치) △(주)에스케이에프에(폐기물 감량기) △리나스 대성(주방기기)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했다. 에어 필터 전문기업 (주)에어비젼의 이영준 대표는 "베트남은 현재 국가 차원에서 제조 산업의 고도화를 빠르게 추진하고...
LG전자, 빌트인 스타일 냉장고 '핏 앤 맥스' 라인업 확대 2025-03-17 10:00:00
미식 쉐프 패키지(601ℓ STEM 냉장고, 480ℓ 김치냉장고)와 국내 최대 용량인 대용량 패키지(613ℓ 냉장고, 480ℓ 김치냉장고) 핏 앤 맥스 조합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좌우 너비(835㎜)가 같은 트윈 패키지(504ℓ 냉장고, 480ℓ 김치냉장고)나 좁은 공간(1,514㎜)에서도 효율적으로 식재료를 분리 보관하는 공간절약...
대한항공, '짙은 푸른빛' 새 태극마크 공개…"현대적 이미지로"(종합) 2025-03-11 18:36:57
트렌드 맞춰 항공기 도장 'KOREAN' 한남동 쉐프 협업해 기내식 메뉴 대폭 개편…유수 브랜드 침구 등 도입 (서울·영종도=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민국 최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003490]이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에 발맞춰 '태극 마크'로 대표되는 기업 이미지(CI)를 바꾼다. 현재의 로고를...
대한항공, 41년만에 새 로고…'현대적 이미지' 입은 태극마크로 2025-03-11 11:05:33
트렌드 반영·전통 계승 항공기 도장 'KOREAN' 새겨…쉐프·유명 브랜드 협업해 기내식·서비스 개선 (서울·영종도=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민국 최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003490]이 '태극 마크'로 대표되는 기업 이미지(CI)를 바꾼다. 현재의 로고를 도입한 1984년 이후 41년 만이다. 빨간색,...
경리단길의 부활? ‘흑백요리사’ 안성재의 선택과 부동산 가치 분석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3-09 11:05:02
밸류업 컨설팅 분석 1. 쉐프 안성재 님이 경리단길을 선택한 이유는? 안성재 님이 선택한 건물은 2024년 8월 27일, 60억 원에 거래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입니다. 규모 자체는 크지 않지만, 부동산 가치 평가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한 크기가 아니라 입지적 특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입니다. 경리단길은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