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사로잡는 ‘K-Style 가치’와 지속가능성은? 2024-10-16 16:43:07
경영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딩 부문에서는 최근 나이키를 넘어설 만큼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HOKA’ 브랜딩 성공사례를 강연한다. 강연은 현재 ‘HOKA’ 한국 파트너 조이웍스에서 마케팅 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만희 이사가 강연에 참여한다. 이어 부산에서...
"줄 그으면 다 아디다스냐"…하마터면 '톰브라운' 못 볼 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03 07:02:05
두 줄을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해온 벨기에의 슈브랜딩유럽도 10년 넘게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 물론 아디다스가 승리한 경우도 있다. 2015년 아디다스는 스케쳐스의 운동화 오닉스가 ‘스탠 스미스’ 스니커즈 디자인을 복제했다고 주장했는데, 법원은 아디다스의 손을 들어줬다. 아디다스가 이 디자인에 특허를 가지고 있음...
삼성물산패션 준지, 파리를 반짝이다…24FW시즌 컬렉션 진행 2024-01-21 10:19:13
가방, 슈즈 등에 적용하는 한편 호일 프린트로 디자인한 니트와 버블 원피스 등을 통해 반짝이는 컬렉션을 완성했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부사장)는 "별나고 괴짜지만(ECCENTRIC) 오히려 아름다움을 표현했고 다양한 요소의 경계를 넘나들며 예측 불가능하지만 명확한 준지다움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옛 것의 강함을 홀라웨이브로 보여 드릴게요” 2023-12-28 11:00:32
2023년에는 스케이트 보드화 생산과 브랜딩에 주력했다면 내년에는 사업 확장과 더불어 핸드메이드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또 스케이트 국가대표 선수와 스폰서십을 통해 파리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해외브랜드의 신발이 아닌 홀라웨이브를 신고 경기를 하는 모습을 꼭 봤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제...
DMBS 2023 컨퍼런스 성료,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란” 2023-10-16 21:13:22
슈피겐코리아(페스티벌), 브라운백(블리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에임드 마티니, 오피지지, 유엑스닷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날 기조강연을 선보인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브랜드 철학이 없는 기업은 시장에서 가려졌고, 마케팅 방향이 없는 기업은 재무제표에서 넘어졌다. 오늘의 매출은 데이터를...
핸드백 '쿠론' 이름 빼고 다 바꿨다 2023-08-23 17:57:41
가을·겨울시즌을 기점으로 새롭게 브랜딩한 쿠론 제품(사진)을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쿠론은 올해 초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다시 정립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로고뿐 아니라 색상, 패키지, 디자인, 매장 비주얼머천다이징 등 이름을 제외한 모든 요소를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이다. 1960년대 모더니즘 시대...
1년여 만에 1억봉 팔린 포켓몬빵, 아르세우스 띠부씰 떴다 2023-05-25 09:51:10
밝혔다. 신제품은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풀리며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 ‘나오하의 상큼레몬 마들렌’, ‘쫀도기의 초코쿠키앤크림슈’, ‘뜨아거의 크림 퐁당 카스테라’ 등이다. SPC삼립은 포켓몬빵에 담긴 띠부씰에 팔데아지방 포켓몬 24종과 극장판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X 마뗑킴 체험전시공간 오픈 행사 참석 2023-04-07 12:00:00
자리를 빛냈다. 현장을 방문한 차준환 선수는 슈케이스와 슈케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보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LG전자는 마뗑킴과 협업하여 체험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장소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마뗑킴 쇼룸 '하우스바이(HOUSE BY)'에 체험전시공간이 마련됐으며, 4월 3일부터 16일까지 ...
CJ올리브영, 올해 연 매출 100억 이상 브랜드 30% 더 늘린다 2023-01-16 10:39:21
브랜딩 공간으로 확장하고, 올영세일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글로벌몰 투자 확대를 통한 수출 지원까지 다방면으로 신진 브랜드의 매출 증진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중소 브랜드들의 개수와 매출 규모가 커지고 있다는 것은 뷰티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시그널"이라며 "올리브영을 발판...
청년마케터, 8월 월간모임 성료 2022-08-30 14:00:18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에서 마케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30일 밝혔다. 27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루어진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는 도영민(Branden Do) 밀리의서재 마케팅 디렉터가 `가치있는 브랜드, 그리고 브랜딩`이라는 주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