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도 가졌다. 파트너사들과 '상생' 발 벗고 나선 롯데롯데의 파트너사 해외 판로 지원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8년 태국에서 처음...
풀무원, 육상 김 연구센터 조성…내년 말 생산시설 구축 2024-10-29 08:53:08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는 군산시가 마른 김 등 수산 식품 산업을 지역 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성 중인 산업 단지다. 군산시는 지난 4월부터 이곳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했고, 풀무원 등 12개 기업을 입주사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은 내년부터 5년 동안 60억원을 투자해 약 2천800평 규모의 육상...
4분 만에 '품절'…흑백요리사 '밤 티라미수' 또 풀린다 2024-10-23 09:36:49
반영해 권성준 셰프와 함께 당도 등을 1차로 수정했다. CU는 이달 30일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각 분야 전문가와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CU, '맛폴리 밤 티라미수' 24일부터 전국 매장서 판매 2024-10-23 08:55:15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각 분야 전문가와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두바이 초콜릿 열풍 잇는다…GS25-CU, '스모어' 상품 출시(종합) 2024-10-03 10:03:21
두바이 초콜릿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7∼9월 CU의 쿠키·초콜릿 상품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7.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김고니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국내외 디저트 시장을 면밀히 파악해 SNS 등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너무 싸서 아침마다 쟁여요"…강남사는 주부도 반했다 [트렌드+] 2024-09-20 07:00:09
이 기간 ‘880원 컵라면’, ‘990원 스낵’은 110만개 이상 팔렸고 지난달 선보인 1000원 두부도 출시 보름 만에 3만여개가 팔리며 품귀현상을 빚었다. CU는 이런 추세에 맞춰 다음 달 4000원 안팎의 간편식 10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치킨마요, 매콤제육 등 컵밥 5종을 3900원에, 탕수육, 양념만두 등 컵요리 5종을...
"'수출주 환골탈태' 식품주, 4분기 옥석 가려질 것" [인터뷰+] 2024-09-16 17:18:44
반도체’라고까지 불렸던 김이다. 조 연구원은 “김이 한국에선 그냥 밥반찬이지만, 해외에서는 스낵으로 인식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도 “김을 만드는 회사들은 원초를 생산하는 1차산업에서의 공급이 부족해 생산능력을 확장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물량 확보가 어려워 수출 실적 증가에 한계가...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등에 김치 공장을 지은데 이어 현재는 폴란드에까지 생산공장 건설에 나서며 급증하는 수요 잡기에 나섰다. 대상 관계자는 “해외에서 발효식품인 김치의 면역력 강화 효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김치 판매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과자도 올해 들어 수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전년 대비...
Z세대, ‘노맥락·초단위’ 콘텐츠 즐긴다…“1분 내외 숏폼 확산할 것” 2024-08-28 17:36:15
낮았다. Z세대는 뉴스를 포함해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부문에서 짧은 시간 내에 핵심 정보만 빠르게 얻어 갈 수 있는 ‘쪼개기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분석도 내놨다. 김 연구원은 “최근 1분짜리 짧은 드라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12분 59초 분량의 스낵 무비 ‘밤낚시’가 개봉을 하기도 했는데,...
K-푸드 수출 7월까지 73.7억 달러…전년 대비 7.1%↑ 2024-08-21 13:42:05
미국 대형유통매장 입점이 확대됐다. 김은 미국, 일본, 태국 수출이 대폭 성장해 전년 대비 34.8% 증가한 6억4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라면은 매운 라면 열풍과 대형유통매장 입점 확대로 전년 대비 34% 증가한 6억9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꾸준한 수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전년 대비 21%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