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나만의 포인트를 찾는 과정, '토핑' 2024-11-24 16:58:31
조합을 찾아내는 꾸미기 시장의 성장이다. 2024년 미국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 사이에서는 텀블러 꾸미기가 화제였다. 텀블러 꾸미기의 중심에는 스탠리가 있다. 텀블러에 끼우는 아기자기한 빨대 마개는 물론이고, 음료와 함께 먹을 간식을 담을 수 있는 ‘스낵 링’(링모양의 접시)과 텀블러 전용...
롯데웰푸드, 어른용 안주간식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선봬 2024-11-22 09:14:41
롯데웰푸드[280360]는 어른용 안주 간식 시장을 공략해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제품을 내놨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오징어 버터구이의 달고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안주용 스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벼운 술자리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맥'(가게 맥주) 점포에서...
대상, 유럽 최대 식품첨가물 박람회 참가…“소재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2024-11-18 10:03:21
해외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소재 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음식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고기의 풍미는 더해주는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Dsavory)’를 새롭게 소개한다. 디세이버리는 고기의 깊고 풍부한 향을 재현할 수 있어...
"농심도 배터리 만드나요?" 눈물…'라면 대장주'의 추락 [종목+] 2024-11-18 06:30:02
추정치 평균)인 530억원을 크게 밑돌면서 시장에 충격을 줬다. 국내와 중국 내수 시장 침체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라면과 스낵 판매가 모두 부진했다. 이런 와중 판촉·물류·인건비 등 비용은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악화했다는 분석이다. 권우정 교보증권 연구원은 "현재 농심은 국내, 북미, 중국 모두에서 실적이 부...
당일로도 모자라 즉시도착…업종불문 '속도전쟁' 전방위 확산 2024-11-17 06:01:00
안팎에 배송하는 퀵커머스 시장은 식료품 위주로 성장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70여개의 도심형 유통센터를 구축해 직매입 상품을 판매하는 B마트와 제휴 업체 상품을 즉시 가져다주는 장보기·쇼핑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배민앱에서는 편의점 4사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1만2천여개 매장 장보기 주문이 가능하다....
[충격의 '4만전자'..금감원 "내년 공매도 재개"]-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5 08:17:17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을 선점하지 못하면서 인공지능(AI) 시대 뒤처진 모습을 보인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으로 반도체 산업 전반에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타격을 입음 - 주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차세대 반도체 개발 지연 등) 삼성전자 자체 문제에 더해 삼성전자가 주력으로 하는...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됐다.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매출 감소폭이 컸다. 이에 대응해 농심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해 판촉비를 늘렸고,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이 상승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악화했다. 오뚜기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직격탄을 맞았다. 시장 규모가 축소되는 가운데 스낵(-6.6%)과 음료(-13.8%) 분야 감소폭이 컸다. 중국 사업 역시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졌고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20% 넘게 줄었다. 이에 따라 내수 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투입,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등 경영 비용이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악화했다는...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둔화 영향으로 시장 규모가 줄어 매출이 스낵과 음료 부문에서 각각 6.6%, 13.8%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미국 시장 공략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며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면 툼바'를 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하고 지난달부터 가동한 미국 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김스낵을 중심으로 국가별로 현지 소비자 선호에 맞춰 구성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인다.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앞서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했으며, 다음 달부터 미국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