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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전주·수원도 홍대처럼 세계인 찾는 '글로컬' 상권으로(종합) 2024-11-20 15:07:16
스몰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도시의 모습을 다양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과거 정부가 도시를 개발하던 것과는 다르다"며 "정부는 플랫폼을 깔아줄 뿐 스토리를 가진 로컬 소상공인들이 긴 호흡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커나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과정에서 소상공인들이 소기업, 중소기업으로...
분할 상장 앞둔 파르나스, 새 엔진 키운다 2024-08-28 17:36:10
방식이다. 온라인몰에서 먼저 론칭하는 에플로어는 웨딩, 경조사 등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수요뿐 아니라 공간 디스플레이 등 기업 간 거래(B2B) 수요도 공략한다. 이외에 호텔의 향을 상품화한 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와 프리미엄 침구류도 판매한다. 경쟁사와 달리 파르나스호텔은 PB 판매와 유통에 소극적이었...
혼인건수 역대 최저 기록한 중국 2024-08-06 11:21:52
남성은 신부에게 주는 결혼지참금 ‘차이리(彩禮)’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국 당국은 다양한 결혼 장려 정책을 내놓고 있다. 지방 정부는 과도한 금액으로 사회 문제가 된 차이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또 스몰 웨딩을 장려하고, 청년의 결혼을 주선한 중매인에게 현금을 지원하기도...
단독숍 내는 티파니·매장 키운 리차드밀…다시 뜨는 청담 명품거리 2024-07-16 17:41:19
‘스몰웨딩’이 많았다.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된 뒤 예식 수요가 폭증했다. 상권분석 플랫폼 핀다오픈업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예식장 한 곳당 평균 매출은 약 5억3000만원으로 전년(4억2800만원) 대비 23.8% 급증했다. 명품시장이 성숙한 영향도 있다. 명품시장 초기엔 핸드백, 구두, 지갑 등 잡화가 잘 팔린다. 이후...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1837’와 마리아주 프레르 '웨딩 임페리얼', 트와이닝스 ‘레이디 그레이’와 같은 글로벌 홍차 기업들이 존재한다. 중국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와 ‘차백도(茶百道)’는 국내 진출을 목표로 서두르고 있다. 국내 식음료 업계에서도 최근 홍차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RTD 홍차음료뿐만...
대구판 '퐁네프 다리'서 사랑고백 하세요 2024-06-20 18:33:42
공간이다. 카페 및 스낵라운지로 운영하는 식음료 부스, 프러포즈 이벤트에 필요한 꽃과 자물쇠 등을 판매하는 아이템 부스 등이 들어선다. 다목적광장은 원형 내부 공간으로 버스킹 공연과 프러포즈 이벤트 및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멀티존’, 키즈카페를 방불케 하는 ‘플레이존’을 마련해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대구시, 신천에 '퐁네프 다리'같은 프로포즈 명소 만든다 2024-06-19 17:21:10
공연과 신청자들의 프러포즈 이벤트 및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멀티존과 크리스마스 트리 등 계절별 조형물을 연출해 SNS 포토 스폿인 포토존 및 키즈카페 수준의 플레이존을 만들어 연인·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치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신천 숲공원 조성의 일환인 ‘신천 프러포즈’는 도심 속 수상공원으로...
"아이 낳으면 더 큰 임대주택으로"…쏟아진 저출생 해법 2024-05-21 10:17:19
지원 방안이다. 이외에도 지역별로 '스몰웨딩'(작은 결혼식)을 돕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고 지역 청년작가와 연계해 사진 등 결혼식에 들어가는 비용은 줄이고 일자리는 늘리는 '결혼식 문화 다이어트' 제안, 어린이들이 도서관 등 각종 문화시설을 이용할 때 부모가 픽업해야 하는 어려움을 덜어주는...
"결혼부터 아이 돌봄까지"…지역에 원스톱 센터 생긴다 2024-05-08 16:39:00
최종 선정되는 지자체 3곳에는 스몰웨딩 공간대여, 산모 교육, 공공산후조리원, 키즈헬스케어센터 등 지역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시설들을 조합한 ‘통합지원센터’를 짓게 된다. 센터를 완성한 뒤에는 지역 내 다른 시설과 연계해 ‘지역맞춤형’ 기능을 더욱 살린다는 구상이다. 행안부 관계자는 “출산·보육뿐만 아니라...
"샤넬백, 큰 마음 먹고 사려고 했는데…이젠 포기합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27 21:00:01
이었다. 클래식 플랩백 스몰 구매를 염두에 뒀던 한 주부는 "(기존 가격인) 1390만원도 큰 마음 먹은 건데 하룻밤 새 100만원 넘게 올라버렸다"면서 구입을 포기했다고 털어놨다. 이미 샤넬에서 제품을 구입했다는 또 다른 소비자는 "이번 주말에 환불하려 했는데 (가격 인상 때문에) 그냥 보유해야 할지 고민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