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명 식사'로 식당 모처럼 활기…"저녁 예약도 늘어야 할텐데" 2021-09-06 17:30:06
삼성동 파르나스몰에서 만난 직장인 김모씨(36)는 “부서원 6명 중 3명이 백신을 맞았는데, 6명까지 모일 수 있다고 해서 점심 회식을 하기로 했다”며 “불안감이 여전하긴 하지만 오랜만에 모이니 답답했던 게 조금 풀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자영업자들도 “예약 문의가 서서히 늘고 있다”는 반응이었다. 테헤란로의...
수제버거부터 마라 열풍까지…'변화무쌍' 10년간 외식 트렌드 2019-11-11 06:10:01
점포에서 간단한 메뉴를 취급하는 스몰비어 역시 2013년 여름을 시작으로 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휘어잡았다. 당시 등장한 포차주점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요리로 꾸준히 사랑받는 프랜차이즈가 됐다. 2014년에는 간편식이나 식사 대용이 아니라 좋은 식재료를 쓴 '요리'로서 프리미엄 김밥이 새로운 유행으로...
이자카야 다이닝 ‘도쿄술집’ 퇴근길 소확행 아이템으로 눈길 2018-06-27 14:22:27
최근 소확행 트렌드로 잔술과 스몰요리 판매가 오히려 높다”며 “일본의 선술집에서 받는 분위기를 도쿄술집에서 느끼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오마카세란, 일본어로 ‘맡긴다’의 뜻으로 손님이 메뉴를 고른다는 것이 아니라 메뉴 선택을 셰프에게 일임하고 셰프가 그날그날의 최상의 식재료를 선택하여 메뉴를 구성하고...
[인터뷰]`짠앤짠스` 조허정 회장, 칵테일과 떡볶이의 만남?! 2015-11-20 16:53:34
지점이 생겨났다. 기존에 스몰비어나 포차처럼 저렴한 분위기가 아닌 와인바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짠앤짠스의 콘셉트다. 메인 메뉴는 칵테일소주와 떡볶이지만 그 종류 역시 다양하다. 칵테일 소주와 떡볶기의 만남이라는 독특하면서도 기막힌 발상을 한 짠앤짠스 조허정 회장을 만나 그 이야기를 들어봤다. ▲우리나라...
짠앤짠스 제주 상륙! `제주시청점` 가맹 계약 체결! 2015-11-12 14:00:01
컨셉으로 주점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형성하고 있는 스몰비어 포차 프랜차이즈 짠앤짠스(www.zzannzzans.co.kr)가 제주시청점 가맹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제주지역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규 가맹 계약 체결은 나날이 승승장구 해나가고 있는 짠앤짠스의 인기를 여실히 입증하여 브랜드 홍보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스몰포차 짠앤짠스, 파죽지세 전국 오픈 행진 2015-10-01 16:16:35
칵테일포차 콘셉트의 스몰포차 프랜차이즈 `짠앤짠스`가 포차창업을 원하거나 포차프렌차이즈를 꿈꾸는 주점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전국 가맹점 확산을 빠른 속도로 진행하고 있다. 짠앤짠스는 지난 7월 1호점인 사가정점을 오픈 한데 이어 8월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건대점, 신천점, 부산...
[창업 뉴 트렌드] 프리미엄 김밥 등 '한식의 진화' 이어질듯 2015-07-27 07:01:17
‘미들비어’다. 너무 간단한 안주만 취급해 객단가가 낮은 스몰비어의 문제점을 보완한 미들비어는 치킨, 샐러드 등 다양한 안주로 객단가를 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생활맥주’ ‘청춘싸롱’ ‘맥주마트’ 등이 미들비어의 사례로 꼽힌다. 주점은 대체로 복고풍이 유행...
제11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6월18부터 3일간 SETEC에서 대규모 개최 2015-05-20 17:05:43
하이트진로 주류를 사용하는 다양한 아이템인 스몰비어, 치킨전문점, 퓨전포차, 이자카야 등 프랜차이즈 본부들이 대거 참가하여, 다양한 정보 및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의 총괄을 맡은 주관사 제일좋은전람의 홍병렬 대표는 “이번 6월 행사는 소자본창업에 포인트를 맞춘 다양한 아이템의 참석으로 ...
사계절 안정적 수익,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스몰포차’ 뜬다 2014-11-17 11:44:52
‘스몰포차’였다. 지난해의 트렌드가 스몰비어었다면 2014년에는 소자본 창업 핵심 아이템으로 ‘스몰포차’가 주목 받은 것이다. 스몰비어, 스몰포차가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는 이유 중 하나는 계속되는 불황 때문이다. 지난해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창업한 업체가 2년 뒤 살아남을 확률은 약 50%로 과다한...
2014년 '스몰비어' 지고 '스몰포차' 뜬다 2014-01-14 13:36:27
‘스몰포차’가 될 전망이다. 상대적으로 스몰비어보다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업종이기 때문이다. 스몰포차 브랜드 ‘辛스몰포차’ 관계자는 “한국의 음주문화는 전골집이나 포장마차에서 소주를 마시는 1차, 그리고 튀김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2차로 나눌 수 있다. 1차 매장은 2차보다 회전율이 빠르고 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