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JD닷컴 지분매각에 월마트 中철수?…"독자적 사업 가능 자신감" 2024-08-22 17:22:12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케팅기관 차이나스키니의 마크 태너 상무이사도 "월마트가 JD닷컴과 처음 관계를 맺은 이후 전자상거래 환경이 크게 바뀌었다"며 "월마트는 앞으로는 성장 잠재력이 큰 샘스클럽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월마트는 블룸버그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는 않았다. jsa@yna.co...
'최대주주' 월마트 보유지분 전량 처분 소식에…中 징동닷컴 10% 폭락 2024-08-21 14:49:11
마케팅 대행사 차이나 스키니의 마크 태너 전무이사는 “월마트는 자신들이 선택한 파트너에게 실망했을 것”이라며 “지분 취득 당시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은 것 같다”고 블룸버그 통신에 전했다. 홍콩증시에 상장한 징동닷컴 주식은 21일 장 초반부터 전날 대비 10% 이상 급락한 99.85홍콩달러에 거래됐다. 미국에...
中 '60세 이상만 3억'…"경제성장 둔화에도 실버산업은 호황" 2024-03-14 20:48:15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분석회사인 차이나스키니의 데이터에 따르면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제품의 매출은 2020년부터 2022년 사이에 4배로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중국 실버산업의 급성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중국 경제의 발전과 중국인들이 겪는 변화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산시(山西)성 타이위안(太原)시...
"해외 대학에 복귀하라" 중국이 귀국 유학생에 촉구한 까닭은 2023-01-31 11:25:54
제스처로 보인다고 짚었다. 상하이의 마케팅회사 차이나 스키니의 임원인 마크 태너는 이는 "중국 당국의 '매력 공세'의 하나"라면서 "이에 대해 호주·뉴질랜드·영국·미국·캐나다 등 중국인 유학생 비율이 높은 국가들은 매우 고마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19∼2020년에 37만2천 명이던 미...
'中게임허브' 상하이도 게임업계 고삐 죄기…20여개사 소집 2021-09-15 10:10:28
경쟁도 유도해왔다. 상하이의 마케팅회사 차이나스키니의 마크 태너는 "게임 회사들은 향후 훨씬 보수적인 방식으로 경영할 것"이라며 "새로운 규정과 수익 창출 기회의 축소 속에서 게임사들은 이전보다 덜 위험을 감수하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중국, 이번엔 영상 스트리밍 저격…"플랫폼 규제해야" 2021-08-06 13:52:07
스키니의 마크 태너는 "테크산업에서 규제가 미치지 않을 부분은 없다"며 "특히 영상 스트리밍 산업은 다른 산업보다 통제가 어려운 상황이라 당국의 추가 개입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월 당국은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의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 대해 "외설적이고 음란하며 저속한 정보를 퍼뜨린다"며...
中관영매체 이번엔 영상 스트리밍에 화살…"플랫폼 규제해야" 2021-08-06 12:08:31
전망했다. 상하이의 마케팅회사 차이나스키니의 마크 태너는 "테크산업에서 규제가 미치지 않을 부분은 없다"며 "특히 영상 스트리밍 산업은 다른 산업보다 통제가 어려운 상황이라 당국의 추가 개입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월 당국은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의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 대해...
중국, IT기업 규제 심해지자…中 'MZ세대' 겨냥 소비재 뜬다 2021-07-10 07:57:35
마케팅업체 차이나스키니의 마크 태너 이사는 "중국 정부가 규제를 강화하면서 기술 기업처럼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분야 투자 장벽이 높아졌다"며 "식음료, 패션, 레저 등 소비재 분야는 정책 지원이 쏠리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했다. '싸고 질 나쁜 제품'이라는 중국산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빅테크 규제 반사이익…中 'MZ 소비재' 뜬다 2021-07-09 17:30:10
투자받는 데 그쳤다. 마케팅업체 차이나스키니의 마크 태너 이사는 “정부가 규제를 강화하면서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기술 분야 투자 장벽이 높아졌다”며 “식음료 패션 레저 등 소비재 분야에 정책 지원이 쏠리면서 투자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했다. ‘싸고 질 나쁜 제품’이라는 중국산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
중국 춘제 연휴 온라인 수요 급증…"여행 자제 반사효과" 2021-02-24 10:58:53
사태 이전인 2019년 춘제 때의 같은 기간에 비해 4배가량 증가했다. 중국 상무부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알리바바, 징둥(京東) 등 중국의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매출액은 9천60억 위안(약 155조 원)에 달했다. 마케팅 회사인 차이나 스키니의 마크 태너 상무는 "올해 춘제 연휴 기간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