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크리에이터 손끝에서…용감한 지도자로 성장한 소녀 모아나 2024-11-21 18:18:11
중요한 ‘누구나 공감하는 스토리텔링’을 함축하고 있는 건 캐릭터죠. 그간 어떤 캐릭터를 만들었습니까. “엘사, 안나, 올라프(이상 겨울왕국), 닉과 주디(이상 주토피아), 미라벨(엔칸토) 등 꿈 같은 캐릭터를 만들었어요. 디즈니에 오기 전 드림웍스에선 포(쿵푸팬더), 슈렉 같은 캐릭터를 애니메이션했습니다. 가장...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스토리텔링’은 소위 애국주의 소비 성향이 짙은 중국인들의 수요를 정확하게 짚어냈다. 협업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중국에서 펜디의 이미지는 여전히 예술적으로 남아 있다. 2023년 샛노란 색을 사용한 펜디와의 협업에 이어, 올해는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 작품인 ‘땡땡이 호박’이 헤이티의 브랜드에 녹아들었다. 원래...
디즈니의 2025년은…'무파사'부터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까지 [현장+] 2024-11-20 12:29:38
“디즈니는 우수한 창의성과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디즈니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과 접점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 TV, 스트리밍 영역에서 저희의 글로벌과 로컬 제작사들이 보여준 뛰어난 역량과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의 브랜드 및...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스토리텔링’은 소위 애국주의 소비 성향이 짙은 중국인들의 수요를 정확하게 짚어냈다. 협업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중국에서 펜디의 이미지는 여전히 예술적으로 남아있다. 2023년에 샛노란 색을 사용한 펜디와의 협업에 이어, 올해는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 작품인 점박이 호박이 헤이티의 브랜드에 녹아들었다. 원래...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자생식물 재배 솔루션 개발한 스타트업 ‘위드트리’ 2024-11-18 22:15:54
아닌, 패션, 굿즈, 감성 스토리텔링 마케팅, 캠페인, 챌린지 등의 문화적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자생식물의 보호와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첨단 기술 도입은 물론, 문화 등의 다양한 차별적 요소를 사업에 적용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자생식물이라는 차별성이 위드트리의 가장...
SM C&C-부산시, 부산형 '글로벌 음악 축제' 추진 맞손(종합) 2024-11-18 17:04:59
확장하고 첨단기술 활용과 '축제 스토리텔링', '팬덤 프로그램' 개발 등 부산만의 독특한 색깔을 입힐 예정이다. 공연 이외에 대규모 회의, 시사회(쇼케이스) 등을 추진해 지역 음악산업 관계자들과 대형 기업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는 민관 공동사업으로...
PROJECT NMF, 타임슬립 로맨스 숏폼 드라마 ‘앗, 고백을 까먹었다!’ 선보여 2024-11-15 10:24:43
짧지만 강렬한 스토리텔링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장르이다. 이번 ‘앗, 고백을 까먹었다!’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숏폼과 미드폼 드라마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다양한 작품들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본...
'오징어게임2' 덕분에 또 '돈벼락'…넷플릭스 '기대감 폭발' 2024-11-13 07:23:48
진행한다. 넷플릭스는 "기아와 함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3부작 맞춤형 광고를 제작했으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의 복합 문화 공간인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팝업 행사를 열 예정"이라고 했다. 넷플릭스는 또 오는 크리스마스에 생중계할 예정인 미국풋볼리그(NFL) 경기 방송의 경우, 판매할 수 있는 광고...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2' 공개 앞두고 12개국 광고주와 계약" 2024-11-13 06:01:29
진행한다. 넷플릭스는 "기아와 함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3부작 맞춤형 광고를 제작했으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의 복합 문화 공간인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팝업 행사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자사 플랫폼의 광고 효과를 광고주들에게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시장조사업체 닐슨...
호캉스 가면 "이건 꼭 사야해"…MZ들 홀딱 반했다 2024-11-11 20:00:05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에 담긴 설정이다. 감성적인 스토리를 담아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내며 수요가 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마스코트 인형 '하이'에 대해 "호텔 곳곳을 누비며 손님들에게 따뜻한 환영을 전하는 '강아지 호텔리어'"라고 소개했다. 이번 겨울엔 따뜻한 털모자와 목도리를 두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