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맥으로 스팸 차단"…KT, KISA와 AI 기술로 불법 스팸 막는다 2024-09-24 09:02:47
인한 국민 피해 예방을 위해 스팸 신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블랙리스트 전화번호를 전체 문자중계사에 공유함으로써 해당 번호로부터 발송되는 대량문자를 일괄 차단하고 있다. 기존에는 다수·중복으로 신고된 스팸 문자를 기준으로 추출한 블랙리스트 발신 번호를 문자중계사가 차단하는 형태였지만,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빠 원나잇 원해요" 문자 오더니…결국 터질게 터졌다 2024-09-23 20:30:04
스팸 등록을 하는데도 계속 다양한 번호로 문자가 온다"고 말했다. 올해 신고된 스팸 건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이처럼 휴대폰 이용자들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8월...
에이닷 vs 익시오…통신사 AI 비서 전쟁 후끈 2024-09-18 18:07:05
기본 기능이고, 스팸 전화와 보이스피싱을 필터링하는 기능을 적용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내놓은 AI 비서 에이닷의 기능을 추가·고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전화 내용 요약과 통역 위주이던 기능을 올해 AI 통화 녹음, 요약, 실시간 번역 등으로 확대했다. AI 비서가 자연스럽게 이용자 명령에...
지긋지긋한 '스팸', 또 사상 최대 2024-09-18 18:06:39
전화 스팸 건수가 2억8000만 건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식 투자, 대출 권유 등 휴대폰 스팸 건수가 급증한 영향이다.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받은 ‘휴대폰 스팸 신고 및 탐지 건수 현황’에 따르면 지난 1~8월 휴대폰 스팸 건수는...
지긋지긋 '스팸' 급증…올해 역대 최고치 2024-09-18 14:24:46
지난달까지 스팸 건수가 2억 8천만 건을 넘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제출받은 '휴대전화 스팸 신고 및 탐지 건수 현황' 자료에 따르면, 올해 1~8월까지 휴대전화 스팸 건수는 총 2억 8천41만...
8월까지 스팸 '역대 최대' 2억8천만 건…"스팸 재난 지속" 2024-09-18 07:00:05
불법스팸 이익 최대 3배 징벌적 과징금 법안 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올해 들어 8월까지 스팸 건수가 2억 8천만 건을 넘어선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8% 급증한 것으로,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지만, 결과적으로 미흡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SK텔레콤, 불법 스팸 퇴치 위해 스팸 대응 전사 TF 출범 2024-09-10 09:58:47
및 확산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PASS 스팸 필터링은 불법 스팸 문자를 감시하고 걸러주는 기본 기능에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AI 탐지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휴대전화 사용자의 동의를 통해 통신사 자체 필터링 대비 더욱 심도 있는 스팸 필터링이 가능하다. ‘키워드 추천’은 경찰이나 KISA...
'삼성전자 설문조사 참여' 스미싱 주의보 2024-08-28 08:17:52
당첨 안내 등을 가장한 스팸 문자를 수신했다. 해당 문자가 안내한 링크를 누르면 불법 사이트나 개인정보 입력 화면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할 경우 개인정보 탈취, 전화번호 도용 등 피해를 볼 우려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당사는 해당 문자 발송과 관련이 없으며,...
'삼성전자 설문조사 참여하세요' 스미싱 주의보 2024-08-28 08:00:09
스팸 문자를 수신했다. 해당 문자가 안내한 링크를 누르면 불법 사이트나 개인정보 입력 화면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할 경우 개인정보 탈취, 전화번호 도용 등 피해를 볼 우려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당사는 해당 문자 발송과 관련이 없으며,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대세는 AI 비서"…개인 비서 개발·강화하는 통신사(종합) 2024-08-26 14:36:07
소상공인을 대신해 고객 문의에 답변하거나 부재중 걸려 온 전화를 대신 받아 용건을 메모해주는 서비스다. 밤낮, 휴일 구분 없이 365일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해 330만여 명의 소상공인이 사용 중이다.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AI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인 만큼, 향후 일반 소비자 대상 AI 비서 서비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