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패션은 'Next Gen Store'를, 플립카트는 패션 플랫폼 '스포일'을 출시했다. 이 외에도 플립카트의 자회사인 민트라는 플랫폼 'Fwd'를 도입해 이들의 온라인 쇼핑 취향에 맞춘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마존 인디아의 패션·뷰티 디렉터 제바 칸은 "Z세대는 가성비를 중시하며 저렴한 옵션...
4월 4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4 08:03:38
가격을 올린다는 소식에 오늘장에서 상승했습니다. 스포파이는 영국, 호주를 포함해 이달 말까지 1-2달러 요금을 인상한다고 밝혔구요. 지난해 출시한 오디오북 사업에 투자할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스포티파이, 8.23% 상승했습니다. ((GE)) 어제 헬스케어, 에너지, 항공기 엔진 분야로 스핀오프를 마친 GE는 오늘장에서...
코스포, '슬러시드 15' 참가 스타트업 모집…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대표 공식 취임 [Geeks' Briefing] 2024-03-27 17:21:34
코스포, 부산 슬러시드 2024 ‘슬러시드 15’ 참가 스타트업 모집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는 6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슬러시드 2024(BUSAN Slush’D 2024)’에 참가할 스타트업 ‘슬러시드 15(Slush’D 15)’을 모집한다. 슬러시드(Slush’D)는 핀란드의 대형 스타트업 행사 '슬러시(Slush)’가...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덱스(멀티테이너/남) △신유빈(스포츠선수) △이대호(스포테이너) △임영웅(남자솔로가수) △임지연(여자배우/드라마) 등이다. 브랜드소사이어티 한국소비자포럼의 전재호 대표는 “시대를 뛰어넘어 소비자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브랜드는 조직을 한데 모으는 강력한 꿈과 그 꿈을 향해 진정성 있게 나아가는 조직원이...
올해 최고 수입 여성 스포츠 스타는 코코 고프…톱 10명 중 7명 테니스선수 2023-12-08 17:00:01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선수로 조사됐다. 미국 스포티코가 8일 발표한 올해 여성 스포츠 선수 수입 순위에 따르면 고프는 총 2270만 달러(약 298억원)의 수입을 올려 1위를 차지했다. 고프는 올해 메이저 대회인 US오픈 단식 정상에 올랐으며 지난해 프랑스오픈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은퇴한 세리나 윌리엄스(미국)의...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멤버십 서비스인 ‘도도 포인트’로 알려진 스포카의 최고기술책임자(CTO)였던 김 대표는 병역특례 근무를 앞두고 혼자 게임 ‘네코유메’를 만들었다. 이 게임도 중앙 서버가 필요 없다. 오픈 소스 형태로 게임 개발 내역을 외부에 공개했다. 그의 친구들도 게임 개선에 참여할 수 있었다. 김 대표와 플라네타리움랩스를...
애스턴마틴, 110주년 기념 아카디아 행사 일본서 열어 2023-10-05 12:55:05
카 dbr22, 영화 007 골드핑거에 나온 제임스 본드카 db5도 포함한다. 이번 콩쿠르 델레캉스 참가자들은 일본과 영국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포함한 심사 기준들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또 일반 대중에게도 공개해 애스턴마틴 최고의 스포카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상식도 진행한다. 이후에는...
중국, '하얀 석유' 무섭게 쓸어담는다…다급해진 선진국들 2023-05-25 12:36:29
따르면 2019년 파산한 네마스카 광산회사는 4년 만에 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 포드 등 주요 완성차업체와 리튬 공급 계약 체결하면서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호주 최대 리튬 채굴업체인 필바라미네랄스는 스포듀민(리튬을 함유한 원석)을 인산리튬염으로 정제하기 위한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정제...
여기어때, 야놀자 수익성 넘어섰다…"M&A 매각 적기" 2023-04-18 09:22:38
는 점이 컸다. 야놀자는 지난해 트리플(1300억원), 스포카(155억원), Innsoft(830만달러), GUSTOX(300만달러) 등을 인수했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격차도 크게 줄였다. 지난해 47만명이었던 격차는 5만명까지 좁혀졌다. 2월 기준 야놀자와 여기어때의 MAU는 각각 309만명, 304만명을 기록했다. 신규 앱 설치 건수는...
스포카, 식자재 주문 서비스 성장세…월 주문 1만 건 돌파 2023-01-19 10:11:57
카오톡이나 문자를 대신해 식자재 유통사와 식당 간 식자재 발주를 터치 몇 번만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채팅 기반의 주문 서비스 주문톡에 집중하고 있다. 스포카에 따르면 키친보드를 통해 작년 12월 한 달간 발생한 식자재 주문은 1만1807건으로 집계됐다. 2022년 8월 주문톡 출시 대비 약 20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