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구팬이 먹여 살리네"…1000만 관중 보이자 콘텐츠도 '들썩' 2024-08-20 14:00:02
스포키 전체 이용자는 160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5% 늘었고 매월 평균 약 208만명이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전체적으로 야구를 즐기는 팬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포키와 '내 맘대로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졌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야구 인기는 야구 콘텐츠가...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내프야' 출시 4개월만 이용자 150% 증가 2024-08-19 09:00:04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 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는...
넉 달 새 3만→8만…LGU+,'내맘대로 프로야구' 이용자 '쑥' 2024-08-19 09:00:00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통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 '내맘대로 프로야구' 월간 이용자 수가 출시 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맘대로 프로야구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시간은 아끼고 싶다'고, 50%는 '영화와 드라마를 짧게 요약해주는 유튜브를 자주 본다'고 답했다. 대표적인 콘텐츠 배속·요약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 제작 플랫폼 '스포키', 책 한 권을 1시간 내외로 요약해주는 '밀리의 서재', KBS의 드라마 전편 요약 콘텐츠...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영화와 드라마를 짧게 요약해주는 유튜브를 자주 본다'고 응답했다. 콘텐츠 배속·요약 서비스 사례로는 LG유플러스[032640]의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 제작 플랫폼 '스포키', 책 한 권을 1시간 내외로 요약해주는 '밀리의 서재', KBS의 드라마 전편 요약 콘텐츠 등이 꼽힌다. lisa@yna.co.kr (끝)...
구글, 리버풀과 축구 전술 짰다…41조 스포츠 AI 시장 '꿈틀' 2024-06-18 15:55:54
통신사가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생성 AI가 골프 중계를 해주는 서비스인 ‘에이닷 골프’를 지난달 선보였다. 샷 성공 확률, 골프 상식 등의 정보뿐 아니라 하이라이트 영상도 실시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인 ‘스포키’에서 AI를 활용한 프로야구 승부 예측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LGU+, 도요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 '스포키' 탑재 2024-03-22 09:10:06
스포키'를 탑재한다고 22일 밝혔다. 렉서스LS, 렉서스US, 하이랜더, RAV4, 크라운 등 도요타 커넥트를 탑재한 렉서스와 도요타 전 모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차량용 스포키를 통해 야구, 축구, 배구, 당구 등 4개 종목을 시청할 수 있다. 프로야구 실시간 경기 상황을 말로 전하는 '입중계' 생방송도 제공된다....
LGU+ 황현식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논의 과정 필요해" 2024-03-21 10:22:09
않을 것 같다"고 했으며,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 사업전략에 대해서는 "(야구) 중계 없이도 고객들한테 할 수 있는 서비스에 뭔가 좀 더 집중을 해야 되지 않나"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정기 주주총회에서 황 대표와 김종우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를 각각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결산 배당 시 기업이...
생중계 막힌 LG유플, 야구게임 내놨다 2024-03-17 18:42:40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스포키에 구단별 해설중계 서비스로 일명 ‘입 중계’도 도입한다. 프로야구 경기 진행 중에 생중계는 아니지만 구단별 BJ(개인 방송 진행자)를 초청해 경기 해설 중계를 내보낸다는 계획이다. ‘이 없으면 잇몸으로 버틴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LG유플러스가 2022년 10월...
'이 없으면 잇몸으로'…LG유플러스, 야구게임 신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14 15:53:14
스포키’에 프로야구 게임 서비스를 신설한다. 티빙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하면서 경기 생중계를 못 하게 된 대신 기획한 ‘한 방’이다. 차별화 서비스로 활로를 찾겠다는 복안이다. 1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오는 23일 스포키에서 ‘내 맘대로 프로야구’라는 이름의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