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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2025-01-14 17:20:21
최초로 도입했다. 이미지와 텍스트 중심이던 화면 대신 짧고 직관적으로 상품을 노출해 구매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상품을 고르는 시간을 적게 할애하고자 하는 시성비(시간 대비 효율) 트렌드에 힘입어 숏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근에는 AI를 활용해 숏폼을 제작하고, 소비자에게 알맞은...
"바쁘고 피곤해서 못 읽는다더니"…2030 돌변한 이유가 2025-01-13 20:30:01
대비 만족도를 이르는 '시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꼽힌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젊은층의 생활양식이 오디오북 수요를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본업에 집중하면서도 운동과 독서 등 다양한 활동을 모두 놓치지 않으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지난해 1~10월 밀리의서재 회원들이 오디오북을 들은 시간은...
비싸진 구독료에…광고형 OTT·숏폼이 뜬다 2025-01-01 17:02:08
대비 만족도)에 이어 시성비(시간 대비 만족도)를 추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과 2024년의 OTT 이용행태 비교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OTT 이용률은 2023년 86.5%에서 지난해 89.3%로 2.8%포인트 증가했다. 평균 OTT 이용 개수는 2.1개에서 2.2개로 소폭 늘었다. 다만 지난해 유료 OTT...
"경쟁자는 다이소 아닌 이케아"…'리브랜딩' 나선 자주 2024-12-13 14:02:51
개발했다.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을 위해 시성비(시간+가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청소용품과 생활용품 라인을 확장했다. 인덕션 사용자가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를 내놓고, 칼과 도마보다 간편한 가위를 찾는 주방 트렌드에 따라 야채용 가위, 고기용 가위 등 주방가위를 4종으로 세분화하는 식이...
신세계인터 자주, 리브랜딩 진행…가회동서 '자주앳홈' 전시 2024-12-11 14:00:05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을 위해 시성비(시간+가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청소용품과 생활용품 라인을 확장했다. 기존 차분한 무채색 위주였던 것과 달리 ▲ 콩깍지·숯·말린 고추 등을 활용한 재미있는 패턴 ▲ 삼베·도자기·나무 등의 질감을 살린 포장 ▲한국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자주만으로 해석한 색상을 제품에...
향방 예측 어려운 리퀴드 소비 시대, 주목할 만한 소비 트렌드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12-11 09:47:42
가전제품 렌털을 비롯해 맞춤형 건강식단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 중이다. 흔히 ‘시성비(시간대비성능)’라고도 일컬어지는 타임퍼포먼스(Time Performance) 역시 눈여겨봐야 할 소비 트렌드 중 하나다. 가성비를 넘어 시성비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소비 기준이 이동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시성비 니즈는 특히 가사노동,...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이 아이템 있어야 '찐 현대인'이지 2024-11-20 17:15:52
있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 뷰티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일상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외모를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를 소개한다. 긴 머리도 단 3분 만에 건조, 필립스 ‘BLDC 항공모터 듀얼 에어플로우 드라이어’ 바쁜 현대인은 빠른 드라이 시간과 부드러운 머릿결 모두 포기할 수...
"엘베가 막혀서 늦었어요"…엘리베이터 개수에 희비 갈리는 단지들 2024-11-18 10:10:41
가성비, 일명 ‘시성비’를 따지는 현상이 강화되는 모습이다. 분초사회란 ‘모두가 분초를 다투며 살고 있다’는 의미로, 시간에 매기는 가치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이 높아지면서 시간 효율을 최적화하려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른 것이 라인당 엘리베이터의...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천고마비, '위기의 계절'서 '풍요의 계절'로 2024-11-11 10:00:13
흉노족의 침입을 경계하라는 뜻이다. 시성(詩聖) 두보의 종조부가 북쪽 변방을 지키러 간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 나오는 문구다. 이 말을 일본에서 받아들이면서 섬나라 일본은 북방 오랑캐의 침범을 겁낼 이유가 없으니 ‘변방 새(塞)’를 빼고 ‘추(秋)’를 ‘천(天)’으로 바꿔 ‘천고마비’라 해 가을을 수식하는 말로...
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대비 품질)는 물론 '시성비'(시간 대비 만족도) 측면에서도 만족할 만하다는 평이다. 2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1∼10월 기준 편의점 GS25의 퀵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1% 급증했다. 도시락을 비롯한 간편식 매출이 90.6% 급증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치킨, 고피자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