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업계 첫 TV숏폼 '300초 숏핑' 1년만에 18만건 주문" 2025-03-12 15:53:52
시장 공략 등을 꼽았다. 롯데홈쇼핑은 출시 초기 생필품과 지역 특산물에 집중했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소형가전, 패션·잡화, 침구 등도 판매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오스너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21일에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 양말을 각각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TV의 틀을 벗어나...
'83만 크리에이터' 해쭈, 러닝 팬밋업 성료…오프라인 팬덤파워 입증 2025-03-07 14:38:44
시장 영향력이 나날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다양한 광고주들은 크리에이터와 결합한 오프라인 이벤트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기획하며 이들과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해쭈는 유튜브에서 83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만능 엔터 크리에이터로 현재 호주에서 거주하면서 브이로그, 먹방,...
중국인 홀린 '매운맛 K라면'…삼양 불닭, 1월 수출액 286% 급증 2025-03-02 18:09:03
현지 언어로 다양한 동영상 광고를 선보이며 방문과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의 공식 계정에서도 삼양식품은 약 70만 명의 팔로어를 자랑한다. 오뚜기 팔로어는 10만 명으로 국내 라면 제조업체 중 2위를 차지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 애널리스트는 “오뚜기 라면의 중국 브랜드가 중국 ...
'눈알 젤리' 뭐길래…학교서 돌연 쓰러져 숨진 초등생 2025-02-27 17:28:27
하피즈는 학교 밖에 있는 상점에서 구입한 눈알 모양 젤리를 먹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눈알 젤리'는 탁구공 크기의 쫀득쫀득한 식감을 지닌 원형 젤리다. 유튜브 '먹방'에 자주 등장했으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하피즈 사망에 말레이시아 보건부는 지난 21일 해당 제품이 법률 제28...
[단독] "쓰레기들 청소 시작"…텔레그램 박제방 운영자 구속 2025-02-26 11:38:43
돈을 벌어들이는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그는 유흥업소 업주뿐만 아니라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진 등에게도 범죄 사실을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후원금' 명목의 금품을 받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겠다며 협박해 돈을 뜯어낸 '구제역'과...
도쿄 한복판에 '초호화 실버타운'…52억 입주금에도 5060 줄섰다 2025-02-23 18:12:32
셰프가 만든 일식과 양식, 중식을 먹을 수 있다. 일본 노인홈은 건강한 상태로 입주해 사망할 때까지 간병 서비스를 받는다. 통상 거동이 불편한 상황에서 입소하는 한국 요양원과 다르다. 파크 웰스테이트에선 입주 후 나이가 들어 간병이 필요하면 정부의 인정을 받고 2~3층에 마련된 ‘개호(요양)실’로 옮겨 생활할 수...
고흐의 의자·다이애나의 침대…고단한 하루를 위로하는 시간 2025-02-20 18:38:04
5번 방의 공기까지 의자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침대에 누워 바라본 5번 방의 유일한 가구, 의자는 고흐 자신이었다. 의자가 자기연민의 산물이라면 침대는 사랑의 창조물이라고 불러야 할 듯하다. 아픈 아내의 욕창을 낫게 하려는 남편의 지극한 정성이 명품 침대의 출발점이었다. 내가 뒤척여도 아내가 불편하지 않게...
"반도체 이어 AI까지 '식칼신공'"…중국산 딥시크, 게임체인저 될까[딥시크, 딥쇼크 ①] 2025-02-09 15:43:02
성능이 좋아지고 기술 패권을 잡을 수 있다고 믿어온 시장이었다.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는 이 공식을 깼다. 고성능칩이 아니라 저렴하지만 성능은 떨어지는 H800을 딱 2048개만 써서 챗GPT 수준의 AI 모델을 내놨다. 엔비디아의 비싼 칩을 1만6000개나 사지 않아도 된다는 걸 딥시크가 증명하면서 엔비디아 주가는 한때...
"2030 '중국' 싫다더니…" 한국서 줄줄이 히트 친 정체 [트렌드+] 2025-02-05 19:38:01
먹방(먹는 방송)' 문화가 중국에도 퍼지면서 화려한 색감과 신기한 모양과 식감을 가진 중국식 간식 먹방 영상이 역으로 인기를 끈 것. 특히 중국 특유의 필터가 적용된 먹방이 유튜브와 틱톡을 통해 한국에서 재유행하면서 중국에서 유행하는 독특한 간식들이 빠르게 한국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유행에...
"닷새마다 돌아오는 먹거리 축제"…가볼 만한 여행지 5곳 2025-02-01 17:41:36
재래시장이다. 최근에는 먹방 여행을 선호하는 젊은 여행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단양구경시장은 마늘이 유명하다. 단양은 석회지역의 약산성 토양과 산지마을의 큰 일교차로 육쪽마늘이 유명하다. 알이 단단하고 맛과 향이 특별한 한지형 토종 마늘이다. 단양구경시장은 마늘이 들어간 먹을거리로 시장 음식을 특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