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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2026·2030 월드컵 독점 중계권 획득…한국방송협회 '반발' 2024-10-30 18:00:52
시청권에 관한 방송법의 정신과 도입 취지를 정면으로 거스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JTBC가 중계권을 확보함에 따라 향후 지상파 직접수신을 선택한 국민은 월드컵 시청을 할 수 없게 되고, 시청을 원할 경우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여 유료방송 상품에 가입해야만 한다고 협회는 지적했다. 협회는 보편적 시청권 제도에 대해...
"유료방송 스포츠 독점중계권 인정, 헌법가치에 반해" 2024-07-11 14:36:23
강릉원주대 교수, 방송협회 세미나서 보편적 시청권 강조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유료 방송 서비스 제공자의 특정 스포츠 독점 중계권을 인정할 경우 정보의 자유를 인정한 헌법적 가치에 위배된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고민수 강릉원주대 법학과 교수는 11일 서울 광화문에서 한국방송협회 주최로 열린 세미나에서 ...
방통위, 지상파 3사에 파리올림픽 중계 순차편성 권고 2024-07-02 09:42:07
국민의 시청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중계방송사가 채널·매체별로 순차적으로 중계방송을 편성하도록 한 것이다. 다만 올림픽 개·폐막식과 한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결승전 등 국민 관심이 높은 경기의 경우에는 순차편성의 예외로 인정하기로 했다. 또한 방통위는 순차편성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중계방송사 간...
[데스크 칼럼] 公營일 이유 없는 공영방송들 2024-06-30 17:37:41
즉 보편적 시청권 제공이다. 하지만 현재 공영방송사 중 이런 역할을 하는 곳은 없다. 국민 대다수가 IPTV,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플랫폼으로 방송을 보기 때문이다. 공영방송 사업자가 아닌 통신 사업자들이 보편적 시청권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공영방송들은 오히려 유료 방송 시장도 침범해 방송의 다양성을 훼손하고...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경쟁이 중계권료 폭등으로 이어지며 보편적 시청권이 위협받고 있어 법 개정 등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2일 김원제 유플러스연구소 대표연구원이 한국방송협회 계간지 '방송문화'에 기고한 'OTT 시대 스포츠 중계와 보편적 시청권'에 따르면 미디어 플랫폼 과잉 속에서 오히려 위축되고 있는...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지정된 스포츠 이벤트는 보편적 시청권을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플랫폼들이 스포츠 이벤트 중계권을 구매해 유료로 서비스하는 것은 법에서 규정한 보편적 시청권과는 관계가 없다. 이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도도 보완돼야 하는 게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방송가의 한 관계자는...
넷플릭스, '프로레슬링' 중계에 6.7조 베팅…사상 최대 투자 2024-01-24 09:14:01
경기 중계권을, 애플TV+는 미국프로축구(MLS) 시즌 시청권을 확보했다. 국내에서도 쿠팡플레이가 스포츠 중계로 가입자를 빠르게 확보하며 단숨에 토종 OTT 1위로 자리매김했고, 티빙은 최근 연간 400억원 총 1200억원을 베팅하며 최근 프로야구(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 경쟁 입찰에서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
승부수 띄운 넷플릭스…프로레슬링 중계권에 6조원 투입 2024-01-24 05:24:08
상품도 출시했다. 또한 유튜브는 미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일요일 경기 중계권을 획득하기 위해 7년간 매년 평균 20억 달러(약 2조6천700억 원)를 내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와 함께 애플이 운영하는 OTT 애플TV+는 미국프로축구(MLS) 시즌 시청권으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넷플릭스, 프로레슬링 10년 중계권에 6조7천억원 투입 2024-01-24 04:14:27
꼽히는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일요일 경기 중계권을 획득하기 위해 7년간 매년 평균 20억 달러(약 2조6천700억 원)를 내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와 함께 애플이 운영하는 OTT 애플TV+는 미국프로축구(MLS) 시즌 시청권으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kom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네이버로 야구 못본다…암초 만난 '치지직' 2024-01-09 09:20:20
보편적 시청권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는 데 보탬이 됐다. 이번 입찰 실패로 네이버는 광고와 신사업 등에서 뜻밖의 암초를 만났다. 앞서 지난 5년간 중계권을 운영하며 네이버는 누적 시청 8억명, VOD 조회수 70억회 이상을 확보했다. 해마다 네이버를 통한 야구 시청팬층도 증가하는 추세였다. 지난 2022년부터는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