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부터 넷플릭스 공짜"...네이버 쓸어담는 외국인 2024-11-26 17:40:51
모바일이나 PC와 더불어 TV나 태블릿에서도 똑같이 시청할 수 있고, 최신 오리지널 영화와 시리즈도 시청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현재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 수는 얼마나 되며, 이번 제휴로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요? <기자> 네이버는 자사 멤버십 회원 수를 구체적으로...
고려아연 105개 협력사들도 반기들었다...경영권 분쟁 판 흔드나 2024-09-25 15:46:14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려아연이 세계최고 제련소로 성장하기까지 고려아연 협력사의 끝없는 헌신이 밑바탕이 된 것"이라며 "노동자의 생존권을 돈으로 사고파는 영풍과 MBK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협력사의 고용안정과 생존권을 위협하는 MBK는 절대 정당화할수 없다"고 강조했다....
출근하면 수십명 대기하던 '오픈런' 아동병원장…"부끄러웠다" 2024-09-25 15:35:51
환자와 보호자의 의료 이용 행태를 바꿀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사장은 25일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열린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미디어아카데미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은 소아청소년과 전문병원을 운영하는 국내 하나 뿐인 재단이다. 성북...
'사이버렉카'로 알려지면 안 믿어…"영상 외 생산자도 규제해야" 2024-09-21 07:00:04
지불한 구입자 한정으로 시청 가능하게 하는 멤버십 제도를 운용하는 등 상업적 목적이 뚜렷이 관찰될 때'(81.62점)는 해당 콘텐츠로 시청자를 설득하기 쉽지 않다는 결과도 나왔다. 연구진은 "정확한 정보를 식별, 검색, 평가하는 '정보 리터러시'가 가짜뉴스 식별 정도를 유의미하게 높인다"며 "연구 결과...
코바코 "올림픽, 여전히 TV 생중계 시청 비율 가장 높아" 2024-09-11 09:22:24
TV 생중계 시청 비율 가장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매체의 성장에도 올림픽과 같은 대형 스포츠 행사는 여전히 TV를 통한 시청 방식이 선호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파리올림픽 시청행태 조사' 결과를...
U+tv에 들어간 AI…콘텐츠 추천에 방금 끝난 방송 VOD에도 자막 2024-09-03 10:49:50
시청으로 이어지는 시청 전환율이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짧은 영상에 익숙한 미디어 소비 행태를 반영해 원하는 에피소드 구간만 골라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원하는 구간 찾기', 콘텐츠의 배경음악을 검색해주는 '배경음악 찾기', 출연진 얼굴을 인식해 정보를 제공하는 '저 사람 누구지'...
Z세대, ‘노맥락·초단위’ 콘텐츠 즐긴다…“1분 내외 숏폼 확산할 것” 2024-08-28 17:36:15
있고, 끝까지 뉴스를 시청할 수 있어서 숏츠형 뉴스를 선호한다는 의미다. Z세대의 유튜브 뉴스 채널 이용행태는 언론사 채널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며, 언론사 채널이 아닌 유튜브 채널에 대한 신뢰도가 낮았다. Z세대는 뉴스를 포함해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부문에서 짧은 시간 내에 핵심 정보만 빠르게 얻어...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20대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가장 많이 시청하고, 하루 평균 70분을 소비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메조미디어 "20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2024-08-26 14:21:51
20대는 하루 평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70분씩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NM[035760]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서울·경기·5대...
"신혼부부 난리 나겠네"…'AI TV' 켜면 집안 가전 다 보인다 2024-08-23 06:55:38
유튜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청시간이 늘면서 이들 플랫폼의 영상을 TV 화면으로 보려는 사용행태가 포착되기 때문이다. 용 사장은 "궁극적으로는 일상생활 곳곳에서 여러 기기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스크린들이 고객의 취향과 맥락을 파악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개인의 사생활과 정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