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강남점, 매출 3조 조기 달성 2024-11-28 09:39:36
나선 게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강남점은 올해를 식품관 전면 리뉴얼 프로젝트의 기점으로 삼고,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2월)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6월) 등 새로운 공간을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희귀 와인들의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는 ‘와인셀라’, 국내...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GS샵은 작년 12월 ‘숏픽’ 서비스를 출시했다.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른 채널에서 송출한 판매 영상을 1분 안팎 길이로 편집한 영상을 올려 6개월 만에 누적 페이지뷰 1억 회를 넘겼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숏폼 타임세일 방송 ‘쇼파르타 300’을 시작했다. 300초 동안 특정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방송이 끝나는 즉시 AI가 40초 내외 짪은 영상으로 빠르게 편집하는 방식이다. 또 AI 기술로 구매·검색·클릭 등 고객 활동 이력을 분석해 개인별 취향에 맞는 숏츠를 추천한다. CJ온스타일이 숏츠탭을 신설한 직후 일주일(6월 4∼9일)간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고객은 신설 직전 주(5월 21∼27일)보다 229% 증가했다. 같은...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출시한 지 반년 만에 5천개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GS샵은 올해 1월부터 패션·뷰티·식품 등...
[이번주뭘살까] 여름 패션 할인…여행상품 할인 쿠폰도 '풍성' 2024-05-25 07:00:02
2일까지는 '프리미엄 식품관' 브랜드 식품을 최대 43% 할인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그래놀라하우스, 모던그루, 스타벅스, 트와이닝, 오설록 등이 입점해 있다. ▲ 티몬 = 다음 달 5일까지 일본정부관광국과 일본 소도시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매일 자정, 일본 소도시 전 노선 직항 항공권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현재는 관련 인원을 충원해 B2B(호텔, 웰니스샵, 와인샵, 편집샵 등) 및 해외 수출 및 B2G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2021년 5월에 시드투자를 받았고, 그 이후로 상품가설 검증에 집중했다. 2023년 12월부터 브릿지 투자 라운드를 열었으며 한양대 기술지주사로부터 투자받았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어묵공장 문 닫을 뻔 했는데"…850억 대박 '화려한 부활'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4-06 06:00:01
업체인 아마존에도 어묵을 판매하고 있어요. 미국에서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최근 삼진어묵의 매출은 어떻게 되나요. 2021년 790억원, 2022년 820억원, 2023년 850억원가량 됩니다. 최근 해외 매출 비중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어요. 해외 투자 비용이 너무 크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쇼핑 플랫폼 'SSF샵'의 홈페이지입니다. 롯데홈쇼핑이 수입한 해외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가 입점했습니다. 최근 롯데홈쇼핑이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으로 해외 브랜드 유통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삼성물산을 선택한 겁니다. 내달 중엔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를 SSG닷컴 등에서 판매할...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더 샵’도 들어섰다. 일본에서 줄 서서 먹는 구움과자 ‘프레스 버터 샌드’와 ‘베이크 치즈 타르트’, 애플파이 ‘라플’ 등 베이크사의 대표 브랜드 3개를 한꺼번에 선보인 매장이다. 국내 유명 베이커리의 메뉴를 선별한 ‘베이커리 편집숍’과 색다른 퍼포먼스를 펼치는 디저트 바 등 신개념 매장도 도입했다. 전국...
1분짜리 영상 뜨자…150만원짜리 청소기 불티나게 팔렸다 2024-02-20 11:41:12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패션 뷰티 식품 등을 중심으로 1000여 개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서 보여준다. GS샵이 숏픽 직접 매출을 분석한 결과, 로봇청소기 '로보락'과 같이 대중적으로 유명하거나 인지도를 쌓은 상품은 고객이 망설임 없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GS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