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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3분기 영업익 '1조' 돌파…전년비 1828% 급증 2024-11-13 16:38:43
위주의 영업을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HMM은 신규 서비스(아시아~멕시코)를 개설했고, 1만3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대 크기)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투입하기 시작했다. 채산성 높은 화물도 증가했다. 여기에 친환경 선박을 투입해 체질 개선에도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HMM은 전통적인...
HMM,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영업익 19.3배 오른 1조4천614억 2024-11-13 15:59:04
HMM은 설명했다. HMM은 장기 화물계약을 연장하고 신규 계약 확보 등을 추진하며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HMM은 내년 2월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새 해운 동맹 '프리미어 얼라이언스+MSC' 체제를 통해 항로·지역별 수급 변화에 맞춰 최적의 운송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2030년 중장기 성장...
HMM, 3분기 7개분기만에 영업이익 1조원 돌파 전망…매각은 난항 2024-11-12 06:01:00
선박이 늘면서 해상운임은 올해 초부터 상승세를 보였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8일 전주 대비 28.14포인트(p) 오른 진 2천331.58을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날(1천30.24)보다 126% 오른 수치다.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에 HMM의 매각 협상이 재개될지도 관심사...
국내 최고 복합 해상운송기업으로 우뚝 선 '씨월드고속훼리' 2024-10-27 16:24:16
출범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 항로에 대형 카페리를 투입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국내 연안 여객선 업계에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여행·물류 종합기업 비전 제시씨월드고속훼리의 성장은 국내 해상 운송업계의 선구자로 불리는 이혁영 회장의 공격적인 경영방침에서 시작됐다. 목포에서 임차 선박으로 운송 사업을 시작한...
"물류비 오른다"…공급망 대란에 해운주 급등 2024-10-03 17:06:55
줄었다고 발표했다. 항만이나 항로가 막히면 해상 운임이 오를 가능성이 크다. 운송 기간이 길어지면서 가용 선적이 줄어 시장의 물류 수요 대비 선박 공급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국내외 여러 해운사는 이달부터 미국 항만 파업 등을 이유로 화물 운송 시 추가 요금을 받을 예정이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동안...
"4년 만의 금리 인하"…'다른 맛' 수혜주 분석 [엔터프라이스] 2024-09-19 16:10:32
2008년 이후 처음입니다. 그 때문일까요? 시장은 항로 설정을 어려워하고 있지만, 확실한 건 물줄기가 바뀐다는 겁니다. 이번에 제시된 점도표를 보면, 내년엔 1%포인트, 내후년엔 0.5%포인트 금리를 추가로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본격적인 금리 인하의 시작, 매운 맛과 순한 맛, 두 가지 대응책을 살펴 보겠습니다....
5년 만에 한중 해운회담 열어…항로 개방원칙 재확인 2024-09-13 18:13:00
"양국은 지난 회담에서 합의한 해운항로 개방 원칙이 존중돼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며 "중국이 신청한 신규 항로에 대해서는 관련 절차에 따라 신속히 검토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양국은 지난 회담에서 컨테이너 항로를 우선 개방한 뒤 카페리 항로 개방을 추진하고, 컨테이너 항로의 경우 신규항로(운항하는...
미주 노선 강점인 HMM…유럽 항로도 4개 늘렸다 2024-09-10 17:43:11
항로를 추가하게 됐다. HMM은 10일 프리미어 얼라이언스가 MSC와 협력을 맺으면서 내년 2월부터 항로가 26개에서 30개로 늘어난다고 밝혔다. 미주서안 12개, 미주동안 4개, 북유럽 6개, 지중해 5개, 중동 3개 등이다. 이탈리아와 튀르키예, 이집트, 스페인 등 유럽 4개국에 신규 항로가 생겼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는 기존...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항로를 신설해 신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간 국적 선사의 진출이 어려웠던 대서양 항로까지 진출을 도모해 글로벌 선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단독 운영하는 인도∼지중해 항로는 강화하고 다른 해운동맹이 제공하지 않는 북유럽 항로의 부산·일본·베트남 직기항 서비스는 핵심...
'프리미어 동맹'으로 새출발…HMM, 2030년까지 23조5천억원 투자 2024-09-10 11:00:03
항로를 신설해 신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간 국적 선사의 진출이 어려웠던 대서양 항로까지 진출을 도모해 글로벌 선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단독 운영하는 인도∼지중해 항로는 강화하고 다른 해운동맹이 제공하지 않는 북유럽 항로의 부산·일본·베트남 직기항 서비스는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