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세대 통합의 맛'…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개 팔렸다 2024-11-20 15:54:31
조화로운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 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3분의 2 수준인 3분으로 단축했다. 농심은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의 해외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이달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고, 올해 말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 지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
'불닭볶음면' 해외서 대박나더니…신박한 라면 또 나왔다 2024-11-18 17:44:59
SNS에서 유행하자 농심이 제품화한 것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물론 꾸덕꾸덕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용기면인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두 달 만에 500만 개 팔렸다. 지난달 나온 봉지면 제품은 불과 한 달 만에 판매량이 600만 개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의 불닭떡볶이 2종(오리지널·까르보)은 이달 미국...
농심 '신라면 툼바' 두달새 1천100만개 판매…해외 출시 본격화 2024-11-18 09:29:35
농심 관계자는 "태국 현지인은 물론 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세계 각국 바이어들이 자국에서 신라면 똠얌을 판매하고 싶다고 요청해 출시 1년을 맞아 수출국 확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진 본부장은 “미국에서는 신라면 때문에 달콤(sweet)하면서 매운(spicy)맛이라는 의미의 ‘스와이시(swicy)’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며 “‘신라면 툼바’ 등 볶음면 라인업을 강화하고 비건 등 해외 시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푸드테크 산업을 키워야...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신라면 툼바’를 앞세워 4분기 반등을 다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가동을 시작한 미국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스낵과 음료 부문에서 각각 6.6%, 13.8%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미국 시장 공략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며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면 툼바'를 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하고 지난달부터 가동한 미국 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를 통해 매출과 이익을 개선하겠다"고...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신라면 즐기러 뉴요커 몰려들었다 2024-11-08 15:37:03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농심 관계자도 “이번 협업을 통해 뉴욕 중심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신라면으로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힘을 보태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농심,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캠페인 2024-11-08 11:14:57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문화의 용광로로 알려진 뉴욕 중심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신라면으로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농심, 뉴욕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매력 알린다 2024-11-08 10:28:55
한식 퓨전 레스토랑 '호족반'에서는 신라면과 짜파구리를 활용해 만든 볶음밥 메뉴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이틀간 푸드트럭을 동원해 뉴욕에서 워싱턴스퀘어파크, 뉴욕대학교, 타임스스퀘어 등 명소를 누비며 신라면을 홍보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이어 '안성탕면', '짜파게티', '신라면'이 줄줄이 대박을 터트리며 단숨에 시장 지배자로 올라섰다.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에 맞춰 출시된 신라면은 특유의 맵고 개운한 뒷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지금까지 '국민 라면'의 타이틀을 내주지 않고 있다. ▶ 한국 라면이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