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다 광고였어?"…SNS 뒷광고 인스타그램이 1위 2024-02-14 15:22:23
상품군별로는 의류·섬유·신변용품이 22.2%로 가장 많았다. 보건·위생용품이 15.5%, 식료품·기호품이 14.1%로 그 뒤를 이었다. 공정위는 "뒷광고가 자주 발생하는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전파력이 큰 숏폼(short-form) 게시물에 대한 모니터링 비중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소비자가 '광고'라는...
내돈내산 아니네?…'더보기'에 숨은 협찬광고 2024-02-14 12:23:04
유형들이 나타났다. 위반 게시물의 상품군별로는 의류·섬유·신변용품이 22.2%로 가장 많았으며, 보건·위생용품(15.5%), 식료품 및 기호품(14.1%) 등이 뒤를 이었다. 공정위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에 대해 자진 시정을 유도해 총 2만9천792건의 게시물의 시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수집된 위반 의심 게시물 외...
지난해 SNS '뒷광고' 의심 게시물 2만5천건 적발…1위는 인스타 2024-02-14 12:00:00
나타났다. 위반 게시물의 상품군별로는 의류·섬유·신변용품이 22.2%로 가장 많았으며 보건·위생용품(15.5%), 식료품 및 기호품(14.1%) 등이 뒤를 이었다. 공정위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에 대해 자진 시정을 유도해 총 2만9천792건의 게시물의 시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집된 위반 의심 게시물 외에도 인플루언서와...
"온라인 쇼핑몰 피해 1위는 네이버…10건 중 3건" 2023-10-10 06:18:16
48건이었다. 품목으로는 '의류·섬유 신변용품'이 1천989건으로 가장 많았고, '정보통신기기'(1천328건)와 '문화·오락 서비스'(1천223건), '가사용품'(1천151건)이 뒤를 따랐다. 연도별로 보면 2019년 2천504건을 기점으로, 2020년 2천99건, 2021년 1천959건으로 감소 흐름을 보이다...
"온라인 쇼핑몰 피해 10건 중 3건은 네이버에서 발생" 2023-10-10 06:10:01
중은 48건이었다. 품목으로는 '의류·섬유 신변용품'이 1천989건으로 가장 많았고, '정보통신기기'(1천328건)와 '문화·오락 서비스'(1천223건), '가사용품'(1천151건)이 뒤를 따랐다. 연도별로 보면 2019년 2천504건을 기점으로, 2020년 2천99건, 2021년 1천959건으로 감소 흐름을 보이다...
中 뒤덮은 반일감정…"일본어로 크게 말하면 봉변 당할 수도" 2023-08-27 16:55:13
용품 등에 대한 불매 움직임도 포착된다. 중국 네티즌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중국에서 널리 쓰이는 일본 제품을 정리한 리스트를 공유하며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다. 웨이보에는 "오염수 방류를 막을 수 없다면 일본 제품 사용을 금지하겠다", "오늘부터 일본 제품은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 등의 반응이 올라오고...
"세상이 흉흉해서"…신림동 칼부림에 호신용품 찾는 남성들 2023-07-26 21:00:01
호신용품은 사건 이튿날인 22일부터 5일 내내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로 꼽혔다. 특히 이번 사건의 피해자 4명이 모두 20~30대 남성으로 나타나면서 그동안 신변 위협을 실감하지 못했던 남성들 중심으로 호신용품 수요가 급증한 게 특징. 이날 50대 남성 트렌드 차트 순위에서도 ‘호신용품’이 1위를 차지했다. 30대와...
`내돈내산`인 척…SNS 뒷광고 `인스타그램` 가장 많다 2023-02-06 12:51:38
등 보건·위생용품(25.5%)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신변용품(17.6%)이 뒤를 이었다. 다이어트·주름·미백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료품·기호품(16.7%), 식당 등 기타서비스(10.2%), 학원 등 교육 서비스(4.4%) 뒷광고도 많았다. 공정위는 "SNS 부당광고를 적극적으로 종용하거나 후기 작성 뒤 구매대금을...
광고 표시 작고 안 보이게 '꼼수'…SNS 뒷광고 3만1천건 시정 2023-02-06 12:00:01
등 보건·위생용품(25.5%)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신변용품(17.6%)이 뒤를 이었다. 다이어트·주름·미백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료품·기호품(16.7%), 식당 등 기타서비스(10.2%), 학원 등 교육 서비스(4.4%) 뒷광고도 많았다. 공정위는 "SNS 부당광고를 적극적으로 종용하거나 후기 작성 뒤 구매대금을...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브이` 배송·환급지연 주의" 2022-09-02 07:14:54
식료품이 63건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보건위생용품(12건), 의류·섬유신변용품(11건)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거래금액이 소액이어서 상담이나 피해구제 신청을 하지 않은 소비자까지 고려하면 피해 규모가 더 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파격 할인을 한다고 광고하는 사이트의 이용을 주의하고 거래 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