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례신사선 재정사업 어느 세월에…" 신도시 주민 뿔났다 2024-11-15 17:43:10
17일 경기 성남 위례중앙광장에서 ‘위례신사선 정상화를 위한 촉구 집회’를 열 예정이다. 시민연합 측은 이후 오세훈 서울시장을 항의 방문하는 일정도 추진하고 있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신도시와 서울 강남구 신사역을 잇는 약 14.7㎞ 길이의 경전철 노선이다. 위례신도시 기획 단계인 2008년부터 추진됐지만 17년째...
'위례신사선' 끝내 유찰…서울시 재정으로 짓는다 2024-11-04 20:05:24
신사선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2차 공모에서도 응찰 기업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위례신사선은 송파구 위례신도시와 서울지하철 3호선 신사역을 잇는 경전철 노선이다. 위례신도시 기획 단계인 2008년부터 추진됐다. 삼성물산이 첫 민간 사업자로 선정됐지만 사업성을 이유로 2016년 손을 뗐다. 이어...
"건설사 외면하더니"…집값까지 4500만원 떨어져 '비명' 2024-10-04 06:30:01
위례신사선이 사업자를 구하지 못하면서 위례신도시 집값에도 먹구름이 끼었다. 2008년부터 추진된 위례신사선 사업은 16년째 표류하고 있다. 4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 장지동 '위례중앙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지난달 6일 15억4000만원(8층)에 매매됐다. 이 아파트 동일 면적...
서부선 표류·서해선 반쪽 개통…주택시장, 철도에 '발목' 2024-10-03 17:18:48
공사지연으로 거래가 줄고 가격도 약보합세”라고 말했다. 표찬 싸부원 대표는 “중부내륙선의 경우 판교(성남)까지만 운행하고 있어 효용이 작다”며 “향후 수서광주선이 완공돼야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례신사선이 계속 표류하면서 위례신도시와 성남 중원, 경기 광주를 잇는 위례삼동선도 동력을...
3·9호선 연장·신도시 개발…하남 집값 '들썩' 2024-10-02 17:32:00
신사선 연장선 논의도 진행 중이다. 세종~포천고속도로, 서울~양평고속도로 등 도로망 사업 역시 추진되고 있다. 교통망 확충 소식으로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달 넷째 주(23일 기준) 경기에서 집값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은 하남(0.19%)이었다. 올해 들어 9월까지 경기 전체 집값이...
위례신사선 2차 재공고…사업비 775억 증액 2024-10-02 17:21:50
담겨 있다. 서울시는 활성화 방안을 최대한 반영, 위례신사선의 추정 건설사업비를 당초 1조 7,605억원에서 1조 8,380억원으로 775억원을 증액하는 한편, 대표자의 출자지분율 및 시공능력 등 사업제안자의 자격요건을 완화시켰다. 타사업 사례를 검토해 대표자 출자 지분율을 14.5%에서 10%로 낮추고, 시공능력평가액도...
위례신사선 또 유찰…오세훈 "기재부가 현장 목소리 도외시" 2024-09-27 22:17:23
신사선 경전철은 서울 송파구와 경기 성남·하남시 일대에 조성한 위례신도시와 서울 강남구 신사역을 잇는 14.7㎞ 길이 경전철이다. 2008년부터 신도시의 교통 대책으로 추진됐으나 17년째 첫 삽도 뜨지 못하고 있다. 한편 기재부는 원자잿값 급등에 따른 후폭풍을 단순히 정부 책임으로만 돌리는 것은 이번 사안의 본질과...
오세훈 "위례신사선 유찰, 기재부가 현장목소리 도외시한 탓"(종합) 2024-09-27 21:59:45
오세훈 "위례신사선 유찰, 기재부가 현장목소리 도외시한 탓"(종합) "정부의 오락가락 기준 변경으로 사업 좌초…협의과정 공개할 것" 기재부측 "총사업비 확정없이 민투심 상정된 탓…민간투자 활성화 노력" (서울·세종=연합뉴스) 정수연 이준서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7일 위례신사선 경전철 사업자 공모가 다시...
위례신사선 사업자 유찰…"공사비 증액해 다시 공고" 2024-09-26 09:01:53
“위례신사선 민간투자사업을 할 사업자를 찾기 위해 공고를 냈으나 마감 시한까지 1단계 사전적격심사서류가 접수되지 않아 유찰됐다”고 밝혔다. 위례신사선은 지난 6월 기존 사업자(우선협상대상자)인 GS건설이 공사비 상승 등을 이유로 포기했다. 사업비를 1조4847억원에서 1조7605억원으로 증액해 다시 공고를 냈지만...
GS건설, 위례신사선 이어 서부선 경전철도 발 빼 2024-09-13 13:54:37
위례신사선에 이어 서부선 경전철 사업에서도 빠진다. 13일 GS건설에 따르면 서부선 경전철 우선협상대상자인 두산건설 컨소시엄에 최근 탈퇴 의사를 전했다. 서부선 경전철은 은평구 세절역부터 여의도를 거쳐 서울대입구역까지 16.2㎞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두산건설 컨소시엄은 지난 2021년 우선협상대상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