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나만의 포인트를 찾는 과정, '토핑' 2024-11-24 16:58:31
디자인의 신상품을 출시했다. 마지막으로 모듈형 소비의 부상도 토핑경제의 모습 중 하나다. 올해 까사미아에서는 초등학교 입학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함께 자라는 방을 만들 수 있는 스마트 모듈 시스템 가구 ‘뉴아빌’을 선보였다. 책상, 침대, 옷장 등에서 40가지 모듈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아이가 성장하면서 필요에...
자기부담률 높은 4세대 실손…‘비급여 누수’ 억제 효과 있었다 2024-11-24 12:10:12
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실손보험 신상품은 출시 후 5년까지 보험료를 동결해야 한다. 일각에선 비급여 관리 체계를 마련하지 않는 한 ‘과잉의료’ 문제를 해소하기 어렵다는 주장도 나온다. 올해 1분기 4세대 실손보험 손해율은 134.5%로 작년 1분기(117.8%) 대비 16.7%포인트 급등했다. 손해율이...
"AI 반도체 집중 투자"…미래에셋운용, 미 AI반도체 ETF 출시 2024-11-22 11:45:22
오는 26일 유가증권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신상품은 지난 9월 나스닥 증권거래소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한 ASOX 지수를 추종한다. ASOX 지수는 대표적인 글로벌 반도체 지수인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PHLX)를 선보인 지 30여 년 만에 등판했다. 반도체주 전반에 투자하는 PHLX와 달리 ASOX는...
거래소, 美 시카고서 K-파생시장 '세일즈' 2024-11-20 15:29:39
'코리아 밸류업 지수 선물' 등 신상품과 내년 도입 예정인 자체 야간시장을 적극 홍보했다. 아울러 해외 거래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신규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현지 기관투자자와의 미팅으로 주요 추진 사업 홍보와 제도 개선 관련 의견수렴도 진행했다. 거래소는 "이번...
거래소, 美 글로벌 파생상품 행사서 코리아밸류업지수 홍보 2024-11-20 09:57:24
신상품과 내년 중 도입 예정인 자체 야간 시장 홍보에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외거래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신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기관투자자 미팅을 통해 한국 자본시장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모았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토대로 거래 환경 선진화와 파생상품 라인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바나나킥이 편의점 디저트로…GS25, 농심과 협업 5종 출시 2024-11-20 08:34:46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바나나킥은 1978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편의점 업계와의 협업은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바나나킥 쏙 롱쿠키슈, 초코바나나킥 쏙 찹쌀떡, 바나나킥 마카롱파이, 바나나킥 생크림도넛, 초코바나나킥 생크림빵 등이다....
무보 '글로벌 매출보험' 출시…"해외 현지법인 직접지원 강화" 2024-11-19 16:48:56
이번 신상품 출시로 현지법인들은 무보의 보험을 바탕으로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돼 금융조달 경쟁력이 강화되고, 현지법인을 통한 간접수출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법인은 매출채권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차입)이 아니라 매출채권을 은행에 매각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채규모가...
신한은행, 노란우산공제 가입고객 예금·대출 금리 지원 2024-11-19 14:46:54
및 보증서대출 신상품을 개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회원기업에게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 3분기까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신상품을 만들자는 의사 결정부터 출시까지 단 5개월이 걸렸다”며 “기존 일하는 방식으로는 상상도 못 했을 속도”라고 설명했다. 아모레는 코스알엑스의 기민성에 온·오프라인 채널 대응력, 고기능 화장품 처방·생산 역량, 유통사와의 협업 등 인디 브랜드가 단기간에 확보하기 힘든 아모레의 역량을 더해 급변하는...
"이게 겨우 1000원?"…매출 폭등한 '갓성비' 매장 어디길래 2024-11-17 11:05:42
브랜드로 지난 3월부터 신상품 40여종을 내놨는데 매출이 41% 늘었다. 1만원대 무선 전동 칫솔(545%)과 라면 포트(226%), 전동 마사지건(168%) 매출이 급증했으며 2만원대 두유 제조기(226% 증가)도 인기를 끌었다. 회사 측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 가격 △1~2인 가구 공간 효율 △심플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