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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제도 연계시 소액생계비 0.5%p 인하…복합지원 확대 2024-10-27 12:00:04
있게 된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신용상담사, 금융복지상담사 등 금융전문가가 매달 컨설팅 대상자의 신용평점과 부채 현황을 점검하고, 금융 생활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일대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근로자햇살론, 소액생계비대출 등 정책서민금융 이용자만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제도 개선을...
은행권 가계대출 속도 조절…하나은행, 대출모집인 한도 둔다(종합) 2024-10-24 16:10:41
상담사를 가리킨다. 은행권은 가계대출 관리를 위해 대출금리도 올리는 분위기다. 우리은행은 오는 25일부터 신용대출 갈아타기 상품의 우대 금리를 1.0∼1.9%포인트(p) 축소할 예정이다. 기업은행도 오는 25일부터 주담대, 전세대출, 신용대출 등 가계대출 상품의 금리 감면권을 최대 0.4%p 축소한다. ssun@yna.co.kr...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 내역 안내, 분실 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은 물론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 이후 고객 통화 시간은...
[단독] 정부 금리개입 '풍선효과'…은행→보험 대출쏠림 우려 2024-08-23 17:54:00
답변을 받았다. 이후 A씨는 대출상담사로부터 “보험사에서 대출받으면 조건이 더 좋다”는 얘기를 듣고 C보험사에서 연 4.1% 상품으로 갈아탔다.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은행보다 낮아진 초유의 상황이 발생하면서 금융소비자의 대출 행태가 바뀌고 있다. 신용등급이 우량하고 안전한 담보가 있는데도 은행보다...
상담사가 연결해준 검사도 '피싱범'…조직적 사칭 기승 2024-08-22 12:01:32
상담사가 연결해준 검사도 '피싱범'…조직적 사칭 기승 금감원, 소비자경보 '경고' 발령…"대환대출 미끼 피싱도 유의해야"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미끼 문자나 악성 앱 등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한 뒤 금융회사·금감원·경찰·검찰 등 여러 기관을 사칭하는 '조직형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경남, 티메프 피해 '긴급대출' 300억 지원 2024-08-07 18:06:17
감면한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티몬·위메프 소비자에게는 전문상담사를 통해 9일까지 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과 관련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와 관련해서는 각 카드사에 할부항변권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다. 도 소비생활센터에 피해를 신고한 도...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먼저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내역 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심사, 대출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과 더불어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일반 상담에서 고객 통화 시간이 평균...
이종혁 공인중개사협회장 "업계 자정 위해 법정단체화 필요" 2024-02-20 16:19:04
노출돼 왔다"며 "NICE평가정보의 임대인 신용정보 조회를 통해 그간 전세사기 발생 주원인으로 꼽히는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일부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공인중개사들에 대한 전문성 향상에도 힘을 쏟는다. 자체 기구인 부동산교육원을 통해 민간자...
"영테크 재무상담 덕에 '텅장'이 '통장' 됐어요" 2023-11-29 18:04:14
큰 변화가 있었는데 최소 다섯 번 이상 재무 상담사들과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청년들의 소감을 들은 오세훈 서울시장은 “가정과 교실에서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제 교육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나서서 해야 한다”며 “더 완벽한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SKT '말로하는 AI요금안내서' 도입 2023-09-12 08:53:48
AI상담사가 이용료를 말로 안내하는 '말로하는 AI요금 안내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말로하는 요금 안내서는 AI상담사가 고객에게 전화해 매월 납부해야 하는 총 요금과 통신요금, 휴대폰할부금, 부가서비스 요금 등 상세내역을 안내한다. 전화 기반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로 통화료는 무료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