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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프리즘] 8년 만에 회자되는 BCG 보고서 2024-11-11 17:37:52
일본 산업경쟁력강화법이 신일철주금과 동방티타늄의 티타늄사업 양수도, 미쓰비시중공업그룹 내 상선사업 통합, 이데미쓰코산과 쇼와셀의 정유사업 통합 등 주로 대기업의 사업재편을 지원한 것과 대조된다. 한국 철강·석유화학업계는 중국산 저가 공세로 한계 상황에 내몰렸다. 이제는 한국 정부도 사업재편 효과가 큰...
비리에 보조금 줄줄…'마을기업' 더 안뽑는다 2024-04-22 18:40:00
데 적극적인 분위기는 아니다. 신일철 행안부 기업협력지원과장은 “마을기업은 이미 양적 성장을 어느 정도 한 상황”이라며 “이제는 내실화를 이뤄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는 보조금 지원보다 판로 확대, 홍보 및 컨설팅 지원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일부 지자체는 올해도 예비 마을기업과...
[인터뷰] "헛되지 않았다" 北에 손배소 5년 만에 빛 본 북송 재일동포 2023-11-17 07:01:01
승소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이 일본제철(전 신일철주금)이나 미쓰비시중공업을 상대로 추진한 방식이다. 원고들은 북한적십자회와 일본적십자사 간의 협정을 토대로 1959년부터 1984년까지 이뤄진 재일동포 북송사업으로 북한에 간 인원 중 극히 일부다. 이 사업에 의한 북송 인원은 무려 9만3천340명으로 여기에는 일...
[인사] 교보증권 ; ABL생명 ; SBI저축은행 등 2023-09-01 19:03:07
신일철▷지방소득소비세제과장 정유근▷차세대지방재정추진단 세외수입보조금정보과장 김민정▷재난정보통신과장 김노경▷재난안전데이터과장 정재용▷재난자원관리과장 임충현▷수습관리과장 이상혁▷지방자치인재개발원 기획협력과장 조형선▷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장 이범준▷국가기록원 기록협력과장...
[이슈프리즘] 일본서 '잃어버린 10년' 보낸 韓기업 2023-05-31 18:20:19
제치고 도요타를 맹추격하던 현대자동차, 신일철주금을 웃도는 이익을 자랑하던 ‘철의 거인’ 포스코. 이들 기업이 육중고(六重苦)에 시달리고 있다.” 2014년 8월 일본 경제 주간지 다이아몬드가 ‘삼성전자·현대차·포스코의 추락’이란 제목으로 전한 특집호(號) 내용이다. 2012년 이명박 당시 대통령의 독도 방문에...
세계 1위 中바오우 철강의 '자성'…우물안에서 탈출하기 2023-02-07 15:30:45
제품 생산 비중이 크고 한국의 포스코와 일본의 신일철주금에 비교할 때 고가 제품 생산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세계 최대의 철강 수요가 있는 중국의 국유기업으로서 내수용 생산에 주력하는 걸로 고도성장을 구가해온 탓에 국제화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아 왔다. 그러나 '제로 코로나' 정책 영향 탓...
日지식인들 "韓재단 대납 납득 못해…징용 피고기업 사죄해야" 2023-01-16 17:11:03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을 향해 "글로벌 기업이라면 '글로벌 스탠더드'인 인권 존중의 관점에서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피해자의 인권 회복을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일본이 1995년 '무라야마 담화'와 1998년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21세기 새로운 한일...
징용해법 토론회 다음날 통화한 韓·日 외교 "긴밀히 소통" 2023-01-13 18:32:22
미쓰비시중공업,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 등 피고 기업을 포함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교도통신은 총리관저 소식통이 한국 정부의 해결책을 “현실적”이라고 평가했다고도 전했다. 한·일의원연맹 소속 의원들은 도쿄에서 일본 측 파트너와 만나 강제징용 해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일기업 기부로 '강제징용 배상' 대납 검토" 2023-01-11 18:30:04
다만 강제징용 소송 피고인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과 미쓰비시중공업이 지원금을 기부하지 않을 경우 배상의 진정성이 퇴색할 수 있다. 피해자 측은 가해자인 일본 기업이 직접 배상하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정부는 기부금 납부 외에도 일본 측에 사죄 등 ‘성의 있는 호응’을 요청하고, 일본이 긍정적 태도를 보...
"한국, 징용 해법 '한일기업 기부로 韓재단 대납' 최종 검토" 2023-01-11 08:59:23
합의문 작성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 문제를 풀려면 한국이 계속해서 일본과 협의하고 원고의 이해를 구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한국 대법원은 2018년 10월과 11월에 각각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과 미쓰비시중공업을 상대로 징용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라는 내용의 확정 판결을 내렸으나, 일본 기업들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