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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재 양천구청장 "공항소음 피해 보상책 확대 필요" [메트로] 2024-06-27 17:32:41
공항소음대책지역 확대,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김포 연장 협약 등이다. 이 중에서도 20년간 풀지 못한 목동1~3단지 종상향 문제를 ‘목동 그린웨이’라는 족보없는 방안으로 해결했다. 1~3단지는 과거 용적률이 낮은 2종 주거지역으로 분류돼 그동안 재건축이 진행되기 쉽지 않다는 인식이 컸다. 도시공학·토목공학...
이기재 양천구청 "목동 재건축 임대 갈등, 그린웨이로 풀었다" 2024-04-02 18:58:51
대장~홍대선, 2호선 지선 연장 등 네 개 사업에 집중하는 배경이다. 지하철 2호선 ‘신정 지선’의 종점을 현재 까치산역에서 김포로 연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지난달 김포시와 체결했다. 노선을 2.4㎞ 연장하고 지하철역이 없는 신월동에 ‘신월사거리역’을 신설할 계획이다. 최해련/이상은 기자 haeryon@hankyung.com...
이기재 양천구청장, '족보 없는' 아이디어로 재건축 20년 숙원 풀었다 2024-04-02 16:02:00
목동선과 강북횡단선, 대장~홍대선, 2호선 지선 연장 등 4가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배경이다. 지하철 2호선 ‘신정 지선’의 종점을 현재 까치산역에서 김포로 연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지난달 김포시, 서울시와 체결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노선을 2.4㎞ 연장하고 지하철역이 없는 신월동에 ‘신월사거리역’을 신...
"서울 지하철 2호선, 김포까지"…양천구-김포시 협력 나서 2024-03-21 18:02:20
서울 양천구가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지선인 신정지선을 김포까지 연장(까치산역~김포)하는 내용을 골자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오세훈 서울시장은 “양쪽 주민들의 이익이 된다면 서울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21일 서울 신정동 양천구청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김포·양천구 업무협약 2024-03-21 16:03:17
김포시와 서울 양천구가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지선인 신정지선을 김포까지 연장하는 등 철도교통망 확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기 김포시는 양천구청 대회의실에서 양천구와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지하철 김포 연장, 이번엔 2호선…"적극 추진" 2024-03-21 12:54:19
양천구와 경기 김포시가 손을 잡고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지선인 '신정지선'을 김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양천구는 21일 양천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김포시와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 연장(까치산역∼김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지방자치단체는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
서울 지하철 멈추나…`파업 D-2` 막판 평행선 대치 2022-11-28 20:21:22
총파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서울교통공사 노조의 파업은 2016년이 마지막이었다. 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하면 노사 간 필수유지업무 협정에 따라 노선별 운행률이 평일 기준 1호선 53.5%, 2호선 본선 72.9%·성수지선 72.5%·신정지선 72.3%, 3호선 57.9%, 4호선 56.4%, 5∼8호선은 79.8%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휴일...
이틀 앞으로 다가온 서울 지하철 파업…22분 만에 교섭 중단 2022-11-28 19:37:12
파업 상황에서 노선별 운행률이 평일 기준 1호선 53.5%, 2호선 본선 72.9%·성수지선 72.5%·신정지선 72.3%, 3호선 57.9%, 4호선 56.4%, 5∼8호선은 79.8%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휴일 예상 운행률은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다. 파업에 앞서 노조는 지난 24일부터 '2인 1조' 근무와 안전운행 규정을 철저히 지키는...
서울 지하철 이틀째 `준법투쟁`…"11월 30일 총파업" 2022-11-25 13:23:39
돌입하면 노선별 운행률이 평일 기준 1호선 53.5%, 2호선 본선 72.9%·성수지선 72.5%·신정지선 72.3%, 3호선 57.9%, 4호선 56.4%, 5∼8호선 79.8%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휴일 운행률은 50%다. 1·3·4호선은 코레일 구간이 함께 있어서 다른 노선에 비해 운행률이 더 낮다. 코레일 노조가 속한 전국철도노조는 다음 달...
[단독] 강용석 "尹이 김은혜와 싸우지 말라고 전화…나도 친윤" [인터뷰] 2022-05-13 11:15:47
들고 10년 넘게 걸린다. 2호선에서 까치산, 신정네거리로 이어지는 것과 같은 지선으로 하면 된다. 지선은 도예산으로 가능하고 현재 11군데가량 연결할 곳이 있다. 지하철 연장이나 수도권급행광역철도(GTX)보다도 실현 가능성이 크다." ▷정치인으로서 강용석의 목표는 무엇인가 "정치를 자기 출세를 위해서 하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