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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대구점에 2030 대상 편집숍 '코프트' 선봬 2024-09-19 06:00:03
중 절반은 백화점에 입점해 있지 않은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웠다. 패션 의류 브랜드 비중이 50% 수준으로 메종 미하라야스히로, 잉크, 뷔미에트 등이 있으며 신발 브랜드 킨, 향수 브랜드 비비앙, 문구 브랜드 하이타이드 등도 입점한다. 또 최근 높아진 젊은 층의 고급 오디오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프랑스의...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2030 여심' 잡았다…전문관 매출 1.5배↑ 2024-08-27 06:00:03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들여왔다. 대표적으로 렉토, 미닛뮤트, 아비에무아, 타낫, 그로브 등 약 30여개의 인기 브랜드를 부산·경남 지역 최초로 선보였다. 다음 달에는 틸다이아이, 뮤제 등이 신규 입점한다. 새로 입점한 브랜드들이...
섬산련, 역대 최대 규모 '프리뷰 인 서울 2024' 개최 2024-08-21 16:57:14
3명의 신진 디자이너(이성동, 이준복, 고미진)가 활용해 협업한 의상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버버리와 휴고보스, 보테가베네타, 알렉산더왕, 랄프로렌, 슈프림, 룰루레몬, 데카트론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의 바이어들이 대거 현장을 찾았다. 이랜드월드와 LF, 영원무역, 약진통상, 리앤풍코리아, 로저나인, 안다르...
섬유패션소재 한자리에…제24회 '프리뷰 인 서울' 개막 2024-08-21 06:00:04
이날 개막식에서는 친환경·고기능성 소재 기업과 신진 디자이너들이 협업한 'K소재·K디자이너 패션쇼'가 열릴 예정이다. 소재부터 패션 브랜드까지 바이어가 원스톱으로 주문 구매할 수 있는 '트렌드 페어'와 수출 기업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국내외 기술 동향에 관한 기업별 세미나도 함께...
대명화학, K뷰티 글로벌 유통사업 진출 2024-08-19 17:45:39
국내 신진 K패션 브랜드 육성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브랜드 인큐베이터’를 자처하는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패션 브랜드 마뗑킴이 대표적이다. 하고하우스는 2020년 대명화학 관계사로 편입된 뒤 마뗑킴을 비롯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공격적인 투자를 했다. 하고하우스가 운영 중인 브랜드는 40여 개에 달한다. 2020년대...
"블랙은 가장 심오하다"…40년 만에 돌아온 꼼데가르송의 '히로시마 시크' 2024-08-15 17:45:51
디자인과 많은 신진 디자이너를 접하며 일본과 다른 결의 아시아적 디자인 문화를 확립해온 것으로 생각한다. (구와타) 19년 전 한국에서 열린 한 세라믹 아티스트 전시회에 방문한 적이 있다. 도예를 업으로 삼은 아티스트 중 컨템퍼러리 측면에서 접근하는 분이 많더라. 그런 부분이 굉장히 부럽고 좋았다. ▷최근 많은...
현대백화점, 중동점 글로벌 명품·해외패션·뷰티 입점 '럭셔리관' 문 열어 2024-08-15 16:04:43
스토어’ 등이 들어섰다. 유플렉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에 선보이는 ‘트렌디관’에도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 짐웨어 ‘에이치덱스’가 상반기에 문을 열었다. 아페세, 메종키츠네, 비이커, CP컴퍼니, 세터...
무신사, 신생 브랜드 육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도입 2024-08-09 09:01:03
지원한다. 무신사는 브랜드 정체성과 콘셉트, 디자인 감도 등을 고려해 참여 브랜드를 직접 선정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업계가 선순환하려면 새로운 시선과 감각을 갖춘 디자이너가 지속해 탄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더 많은 신진 브랜드가 매출과 수익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이탈리아 한류 확산과 우리 기업의 기회 2024-08-07 15:59:49
‘Milan Loves Seoul’ 행사에서 한국 신진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패션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5월에는 ‘밀라노 프리미엄 패키징’ 콘퍼런스에서 ‘한국 디자인 트렌드’가 소개돼 한국 포장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에 이탈리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한국이 비교우위를 가진 IT·인공지능(AI)·메타버스·에듀...
무신사 "현금성 자산만 4200억원…대금 지연 한번도 없었다" 2024-08-02 15:20:33
지원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신진 브랜드를 위해 2015년부터 무이자로 생산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누적 금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2023년 말 기준 무신사에서 연간 10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거둔 브랜드는 500개에 달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멋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무신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