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비김치 '쥐롤라' 직관하세요…'뮤지컬스타 갈라쇼' 개최 2024-11-11 09:52:48
개그맨 이창호의 '쥐롤라'를 직관할 기회가 왔다. 유튜브 빵송국의 인기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뮤지컬 스타’가 오는 12월 6일과 7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뮤지컬 공연 ‘뮤지컬스타 갈라쇼’를 연다. 소속사 메타코미디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뮤지컬스타 갈라쇼’의 공연을...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씨(35)는 김치를 사 먹으러 주말에 대전까지 가곤 한다. 최근 몇년 사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매운맛을 강조한 ‘실비김치 챌린지’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면서다. 그는 평소에도 매운 라면이나 마라탕을 즐겨 먹는 ‘매운맛 마니아’다. 그는 “대전에서 매운맛 맛집으로 유명한 매운 두부조림을 먹고 매운...
빵에 발라먹는 '김치잼'…대상, 美·유럽 입맛 공략 2024-01-10 18:10:10
케일 당근 등의 채소로 대체할 수도 있다.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서 먹는 잼 타입 제품이다. 빵에 김치를 곁들여 먹는 서구권 식문화를 반영해 출시했다. 두 신제품은 월마트 카르푸 등 해외 대형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대상은 2021년부터 해외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
김치를 빵에 발라먹는다고?…대상, 김치 페이스트·스프레드 출시 2024-01-10 13:26:33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서 먹는 잼 타입으로, 김치를 빵과 곁들여 먹는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대상은 2021년부터 해외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서구권에서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K팝 말고도 많다" 아르헨서 전통음악 공연 등 '찾아가는 문화원' 행사 2023-12-03 13:25:26
실비나 씨는 "한국 음악이라고는 K-POP밖에 몰랐는데 이렇게 멋진 전통 음악이 있는지 몰랐다. 정말 다채롭고 재미있는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마르타 씨도 "한국에는 정말 소리가 아름다운 타악기가 많은 것 같다"며 했다. 에스네스토 바우어 라플라타 주립극장장은 "어느 순간부터 '연화'의 공연이 뿜어내는...
만두 속 이물질 뭐지…전량 회수 2023-08-17 14:25:18
회수 후 폐기된다. GS리테일은 '쿠캣 실비김치만두'에 이물질이 들어간 사실을 확인해 판매를 중단하고 상품을 전량 회수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세린식품에서 생산했고, 소비 기한이 2024년 4월 25일까지다. GS리테일은 만두를 먹는 중 딱딱한 부분이 있었다는 고객 불만이 2건 접수돼 쿠캣,...
"만두에 이물질 혼입" GS리테일, 판매 중단·전량 회수 조치 2023-08-17 10:27:35
GS프레시몰(온라인몰)에서 판매한 신상품 '쿠캣 실비김치만두'에서 이물질이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생산공정 상 실리콘 재질의 콘베이어 벨트의 일부 조각이 들어 간 것을 확인하고 판매 중단 및 상품 회수를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만두에 딱딱한 성분이 있다'는 고객불만이...
GS리테일, 쿠캣 실비김치만두 이물질 혼입으로 판매 중단·회수 2023-08-17 09:25:18
실비김치만두 이물질 혼입으로 판매 중단·회수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편의점 GS25와 온라인 GS프레시몰에서 판매했던 '쿠캣 실비김치만두'에 이물질이 들어간 사실을 확인해 판매를 중단하고 상품을 전량 회수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세린식품에서 생산했고, 소비...
"향후 3년, 한국 명운 걸렸다…'그들' 잡으면 경제 산다" [신현보의 미래탐구] 2023-03-24 10:10:43
활동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는 최근 중국 네티즌의 '김치 왜곡'·'도둑 시청', 일본의 '역사 왜곡'·'욱일기 사용' 등 한국을 향한 도발, 무시하는 반응은 모두 중국인과 일본인의 '문화적 위기감'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다른 말로 '열폭'(열등감...
편의점 도시락 격전…'김혜자'가 돌아왔다 2023-02-07 17:44:05
출신 전문 인력을 영입해 도시락과 김밥, 샌드위치 등의 품질을 끌어올렸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주 고객층인 10~30대를 공략하기 위해 경쟁사엔 없는 색다른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소셜미디어 등에서 매운 음식을 먹는 챌린지가 유행하자 지난달에는 ‘매운실비김치’ 도시락과 김밥을 내놨다. 박종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