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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전역에 '5분 정거장'…버스 노선 20년 만에 개편 2024-10-22 17:34:08
버스는 이용자가 많으면서 곡선 구간이 적은 노선에 중점 투입하고, 자율주행버스는 새벽·심야 시간대 노동인구 탑승이 많은 구간에 공급합니다. 사회복지시설 밀집지역 등 고령인구가 많은 곳에는 일종의 '콜버스'인 DRT 버스를 제공합니다. 운수회사의 자발적 경영 혁신을 유도하기 위해 운송수지를 정산한 후...
서울 버스 12년 만의 파업…'곧 도착 없음' 출근길 대혼란 2024-03-28 08:59:40
대비했다. 지하철은 출퇴근 시간대 1시간씩 언장운행하고 심야 운행시간도 새벽 2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지하철역과 연계해 25개 자치구에서 무료 셔틀버스 480대를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무료 셔틀버스는 119개 노선이며 하루 총 4959회 운행할 예정이다. '지하철 혼잡시간'으로 분류되는...
연말 심야택시 2500대 증차…강남·홍대 승차난 사라질까 2023-11-29 18:05:04
서울시가 연말연시 심야 택시 승차난을 막기 위해 택시를 추가 투입하고 야간에 운행하는 ‘올빼미버스(N버스)’를 더 늘리기로 했다. 서울시 도시교통실이 29일 발표한 승차난 종합대책에 따르면 시는 연말 심야에 택시를 타고 이동하려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택시업계·플랫폼사와 협력해 심야시간 택시 2500대를 추가...
"연말 택시대란 막아라"…서울시, 택시 2500대 증차 2023-11-29 15:59:09
서울시가 연말연시 심야 택시 승차난을 막기 위해 택시 공급을 늘리고 야간에 운행하는 ‘올빼미버스(N버스)’를 더 늘리기로 했다. 서울시 도시교통실이 29일 발표한 승차난 종합대책에 따르면 시는 연말 심야에 택시를 타고 이동하려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택시업계·플랫폼사와 협력해 심야시간 택시 2500대를 추가...
"아파트 담보 잡아 2년 버텼지만 50억 빚만 남았다" [긱스] 2022-06-27 08:16:03
‘콜버스’나 ‘타다(타다 베이직)’가 지금까지 계속 운행을 했다면요? 당연히 지금의 ‘택시 대란’은 없었을 겁니다.” 박병종 콜버스랩 대표는 이렇게 단언했다. 박 대표는 같은 방향으로 귀가하는 사람을 모아 한 차량으로 이동하는 ‘콜버스’를 운영하다가 규제에 부딪혀 2년 만에 서비스를 접은 인물이다. 그는...
"콜버스·타다 계속 운행했다면 지금의 택시 대란은 없었을 것" 2022-06-26 18:00:06
‘콜버스’나 ‘타다(타다 베이직)’가 지금까지 계속 운행했다면요? 당연히 지금의 ‘택시 대란’은 없었을 겁니다.” 박병종 콜버스랩 대표(사진)는 26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이렇게 단언했다. 박 대표는 2015년 같은 방향으로 귀가하는 사람을 모아 한 차량으로 이동하는 일종의 카풀인 ‘콜버스’를 운영하다가 규제에...
장애인콜택시 인센티브 준다 2022-05-18 17:41:36
따르면 3월 대비 이달 콜택시 수요는 20%가량 증가했다. 서울 강북구에 사는 유진우 씨(26)는 “1주일에 장애인콜택시를 세 번 정도 이용하는데 한두 시간 대기는 기본”이라고 불편을 토로했다. 일부 기사는 미 운행 버튼을 이용해 콜을 거부하기도 했다. 작년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행정사무 감사에선 특정 운전원이 미...
카카오모빌리티, CEO 직속 상생협력자문위 신설 검토 2021-11-06 11:14:07
카카오T 대리기사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심야 이동수단 지원방안, 쉼터 등 개선방안도 마련키로 했다. 전화콜 업체와 상생안도 내년 상반기 내 마련키로 했다. 상생안에는 실시간 가격 검색 기능, 고객 현재위치 안내, 기사 이동상황 안내, 안심메시지 전송 기능 등 카카오T대리가 보유한 IT 핵심역량을 전화콜 업체에...
[사설] '직역 수호' 내걸고 혁신 막는 변협, 로톡 징계 철회해야 2021-08-03 17:29:23
있다.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 심야 전세버스 콜버스랩처럼 기득권 반대에 부딪혀 실패한 혁신도 있고, 강남언니(의료광고 플랫폼)나 로톡처럼 현재진행형으로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곳도 있다. 변협이 여론을 거스르는 소모적 소송 대결을 접고 로톡과의 혁신 경쟁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길로 과감히 나서기 바란다.
플랫폼 기업, 파괴자인가 창조자인가 2021-06-21 09:01:12
공유서비스인 우버와 타다는 택시업계, 심야 전세버스인 콜버스랩은 기존 버스·택시 사업자 반발에 부딪혀 결국 국회에서 금지법(일부 외국인에만 허용)까지 만드는 등 못하게 했죠. 그러나 사회적 후생을 높이는 기술 혁신을 기득권을 내세워 강제로 막고 있다는 비판도 만만치 않습니다. 새로운 산업이 활발하게 등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