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북 청주 오박사마을, 마을 전체가 마당놀이·판소리·인형극 무대…전통 탈·밀짚모자 만들고 탈춤도 배워보자 2024-06-18 16:02:49
심청전, 별주부전 등 전통 마당놀이 공연(큰 사진)이 연중 펼쳐지고, 전통 인형극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판소리도 배울 수 있다. 전통 탈 만들기와 탈춤 배우기 시간도 있다.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를 사용해 손수건과 스카프를 염색하는 경험도 해볼 수 있다. 계절별로 체험 프로그램이 다르다. 여름에는 밀짚모자를 만들고...
돋보이는 신예 박준목·최재선·이석, 매니지먼트런 전속계약 2024-02-28 14:25:37
심청전'을 뮤지컬로 재해석한 창작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를 통해 첫 뮤지컬 무대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매력을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는 5월에는 미국 뉴욕 공연을 앞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석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재학중으로 '매니지먼트 런'의 신인발굴 프로젝트에서 찾아낸...
[한경에세이] 캐스팅 오디션, 그 감동의 현장에서 2024-02-22 17:34:45
뜨겁다. 심청전을 위시한 지난해 4개 전 공연(정년이, 베니스의 상인들, 심청가, 패왕별희)은 전일 매진을 기록했다. 그러다 보니 이제 국립창극단의 공연은 캐스팅도 관전 포인트가 됐다. 캐스팅 발표가 왜 늦어지냐는 항의가 국민신문고에 올라올 정도다. 국립창극단에 스타 단원들이 생겼고, 이들이 출연하는 작품은...
"늘 의심하고, 꼭 전화끊고, 또 확인하고" 2023-12-13 11:22:32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공익광고 내용은 심청전을 배경으로 하는데, 심청이가 심봉사의 눈을 치료하기 위해 공양미 삼백석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대출빙자형, 메신저피싱, 기관사칭형 보이스피싱을 접하는 상황을 현실감 있게 묘사하고 있다. 또한 해당 공익광고는 '늘 의심하고, 꼭 전화끊고, 또 확인하고'라는...
코바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송출 2023-12-13 08:14:18
'보이스피싱 예방전'은 고전소설 심청전을 각색해 공양미 삼백석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이스피싱 상황을 묘사했다.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 및 대처 방안 제시를 위해 제작된 이 광고에는 방송인 김봉곤-김다현 부녀가 출연했다. 코바코는 올 한 해 다양한 사회 이슈 중 공동체 의식, 디...
군인 꿈도 포기했다…아버지에게 간 떼준 18세 소년 2023-11-29 11:16:52
효행교육상 본상 1명을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 300만~10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권 등이 상금과 부상으로 주어진다. 가천효행대상은 가천문화재단 설립자인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1999년 심청전 원작의 무대로 추정되는 인천 백령도에 심청 동상을 제작해 기증한 것을 계기로 제정됐다....
수천만원대 '희귀 도서' 만나보세요 2023-06-28 16:01:00
시조집인 최남선의 백팔번뇌(1926년), 춘향전, 심청전과 함께 가장 많이 읽힌 고전소설인 <됴웅전>, 단편소설을 엮은 이무영의 제1 창작집 <취향>(1937년), 우리나라 최초의 번역시집인 김억의 <오뇌의 무도>, 현진건이 프랑스 소설가 뒤마의 작품을 번안한 장편 번역소설집 <재활>(1928) 등이 전시돼 있다. 또...
“종이로 만든 노트북만큼 가벼워요” 2023-03-09 09:02:18
심청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600만회가 넘을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새로움에 도전하는 심청의 모습을 강조한 노래와 영상이 LG 그램의 트렌디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젊은 고객들로부터 특히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최근엔 서울 성수동에...
"디즈니에서 '심청전' 만든 줄"…시간당 2만명씩 봤다 [영상] 2022-10-03 16:08:45
심청전 모티브 영상이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하버드대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줄리아 류가 작사·작곡한 ‘다이브(Dive)’를 LG 그램 360을 활용해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지난달 8일 공개했다. 3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1400만회에 가깝다. LG전자는 “공개 이후 매시간 2만명 이상이 시청하는...
"심청전 모티브 LG그램 360 광고, 조회수 1천2백만 돌파" 2022-10-03 15:24:22
"심청전 모티브 LG그램 360 광고, 조회수 1천2백만 돌파"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LG전자[066570]는 지난달 공개한 'LG그램 360'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이 누적 조회 수 1천2백만 건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총 3분 분량으로 창작 뮤지컬 '심청: 전래동화' 삽입곡 '다이브'를 뮤직비디오로...